사회

美 '가장 죄악이 심한 도시' TOP 5는?
라스베이거스가 미국의 대표적인 '죄악의 도시'로 또 1위를 차지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월릿허브(WalletHub)는 미국 내 182개 도시를 대상으로 과도한 음주, 폭력 범죄, 성인 엔터테인먼트 시설 수 등 총 37가지 … 
제1회 미주 월드사역 목회자세미나 성황리에 개최
제1회 미주 월드사역 목회자세미나가 11월 17일(월)부터 20일(목)까지 개최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세미나는 한국에서 이미 폭발적인 관심을 받으며 매회 참석 경쟁이 치열한 월드사역 목회자 세미나가 처음으로 미주에… 
지난해 고독사 3924명... 중장년 남성 집중, 사회적 고립이 증가 원인
지난해 고독사로 숨진 사람이 3924명으로 집계됐다. 전년보다 263명 증가한 수치로, 사회적 고립 속에 도움을 받지 못한 채 생을 마감하는 사례가 꾸준히 늘고 있다. 고독사 사망자 10명 중 8명은 남성이었으며, 50~60대가 전체의 절… 
美 뉴저지 고법 "트랜스젠더 男의 女 스파 입장 허용해야" 논란
미국 뉴저지 고등법원의 토마스 A. 살로(Thomas A. Sarlo) 판사는 버겐 카운티에 위치한 킹 스파(King Spa)가 성전환 수술 여부와 관계없이 '여성으로 정체성을 밝히는 남성 고객'에게 여성 전용 나체 구역 접근을 허용해야 한다고 명령… 
세인트미션대학교, 학위수여식 개최
세인트미션대학교(총장 박상원 박사)가 11월 23일 오후 4시에 뉴욕 훌러싱 소재 GLF센터에서 학위수여식을 개최하고 차요한(호준) 목사에게 신학박사학위를 수여했다. 차요한 목사는 세인트 미션대학교 학점교류에 의해 박사과정… 
GIFT 전인코칭전문학교, ‘전문 코치의 길’을 여는 온라인 오리엔테이션 개최
국제코칭연맹(ICF) 공인 전문교육기관인 GIFT 전인코칭전문학교(GIFT Whole-Person Coaching Institute, 원장 리디아 전 박사)가 오는 12월 3일(수) 저녁 7시 30분(미서부 시간), 온라인 Zoom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한다. 미주복음방송 ‘핍박받는 중국 가정교회를 위한 특별모금생방송’ 은혜 속 마무리
미주복음방송(GBC)이 11월 17일(월)부터 21일(금)까지 진행한 ‘핍박받는 중국 가정교회를 위한 특별모금생방송’이 깊은 감동과 도전을 남기며 은혜 가운데 마무리됐다. 이번 특별방송은 중국 당국에 체포·구금된 베이징 시온교… 
제22기 민주평통 시애틀협의회 출범회의 12월 6일 개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시애틀협의회(회장 황규호)가 오는 12월 6일(토), 더블트리 시애틀 에어포트 호텔(18740 International Blvd., Seattle, WA 98188)에서 제22기 시애틀협의회 출범회의를 개최한다. 
美 친생명 단체 "2007년부터 2만 6천 명 이상 태아 구해"
미국의 친생명 단체가 2만 6천 명 이상의 아기를 낙태로부터 구한 것을 기념하며 "미국 전역에서 여러 낙태시술소들이 폐쇄되고, 최근 친생명 캠페인 참여율도 증가했다"고 밝혔다. '생명을 위한 40일'(40 Days for Life)은 지난 19일… 
美 공화당 의원 175명, '우편 주문 낙태약' 정책 중단 촉구
미국 공화당 의원들이 식품의약국(FDA)의 우편 주문 낙태약 정책을 강하게 비판하며 중단을 촉구했다. 하원의 공화당 의원 175명은 지난 20일 발표한 서한에서 로버트 F. 케네디 주니어(Robert F. Kennedy Jr.) 보건복지부 장관과 마티 … 
리버티 대학교, 600개 온라인 학위로 유럽 기독교 교육 확장 계획
미국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CDI)은 리버티 대학교(Liberty University)가 유럽 학생들을 대상으로 600개의 온라인 학위를 제공하며 향후 물리적 캠퍼스 설립 가능성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최근 보도했다. 리버티 대학교는… 
"북한 인권 현실, 통일의 이유"... 탈북민이 들려준 생생한 목소리
북한인권정보센터(센터장 송한나, 이하 NKDB)가 25일 오후 숙명여자대학교 진리관에서 '인식너머의 통일이야기'라는 주제로 통일·북한인권 인식 세미나 및 북한이탈주민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 행사는 개화사 및 축사, 북한… 
英 의회, '거리 설교자 헌장' 공개... 경찰 과잉대응 논란 속 자유 보장 취지
영국에서 거리 설교자들이 겪은 벌금 및 부당 체포 사례가 이어지며 논란이 커지는 가운데, 이를 보호하기 위한 '거리 설교자 헌장(Street Preacher's Charter)'이 의회에서 공식 발표됐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이번 헌… 
美 결혼 감소했지만 '결혼 욕구' 여전... 동거·재혼 증가로 가족 형태 변화
미국에서 결혼 비율이 과거보다 크게 줄었지만, 결혼을 원하는 사람들은 여전히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혼, 동거, 재혼 증가로 가족 구조가 다양해지고 있음에도 결혼 제도 자체를 거부하는 현상은 아니라고 바나 연구소(Barna)… 
텍사스 연방 판사, 주 전역 학교에 '십계명 포스터 철거' 명령
2014년 텍사스의 동성결혼 금지 조항이 위헌이라고 판결했던 연방 판사가, 이번에는 텍사스 7개 학군에 교실 내 십계명 포스터 철거를 명령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미 연방법원 올랜도 L. 가르시아(Orlando L. Garc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