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백세사역 전문지도자 과정 온라인 설명회 개최
캘리포니아 프레스티지 대학교(California Prestige University, 이하 CPU) 부설 평생교육원(PULI)이 오는 8월 14일(목요일) 저녁시간과 8월 25일(월) 오전시간에, ZOOM을 통한 “백세사역 전문지도자 과정”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 
美 병원들, 트럼프 행정명령 이후 미성년자 성전환 수술 중단
지난 2025년 1월 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 미국 대통령이 미성년자에 대한 성전환 치료를 금지하는 행정명령을 발표한 이후, 미국 전역의 주요 병원들이 관련 치료를 중단하고 있다. 이 행정명령은 19세 이하 청소년에게 성전환… 
"무제한 낙태에 건강보험 지원? 대한민국 소멸될 것"
태아·여성보호국민연합(이하 국민연합)은 4일 오전 10시 20분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더불어민주당 남인순·이수진 의원이 발의한 모자보건법 개정안을 강하게 규탄하며 즉각 철회할 것을 요구했다. 기자회… 
0.3%의 기적... 우즈베키스탄 기독교, 조용한 부흥
우즈베키스탄에서 기독교가 조용히 성장하고 있다. 미국 CBN 뉴스는 "우즈베키스탄에서 기독교 인구는 전체의 0.3%에 불과하지만, 개방성과 영적인 갈급함의 징후가 나타나고 있다. 2,00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도시인 부하라에… 
"변곡점 맞은 성경 번역... 이제는 지역교회가 주도한다"
세계 각지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모든 언어로 전하기 위한 성경 번역 운동이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하고 있다.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CDI)은 "전통적인 성경 번역 기관과 각국 지역교회들이 하나의 목표 아래 긴밀히 협력하… 
청소년 재정사관학교 성황리에 이뤄져
청소년 재정사관학교가 지난 30일과 31일, 엘에이와 브레아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문선영의 머니토크'가 해마다 주최하는 이번 청소년 재정사관학교는 ‘세상의 모든 아이 하버드는 못 보내도, 백만장자로는 만들 수 있다’… 
美 낙태 시설 다수 폐쇄 "친생명운동의 큰 승리"
미국의 대표적 낙태 기관인 가족계획연맹(Planned Parenthood)이 최근 전국적으로 20곳 이상의 시설을 폐쇄한다고 발표했다. 친생명 단체들은 이를 "친생명운동의 큰 승리"라며 환영했다. 미국 연방대법원이 낙태 시술을 제공하는 … 
美 캠프 미스틱 생존자, 희생자 위한 헌정곡 올려
지난 7월 4일(이하 현지시각) 갑자기 불어난 홍수로 수십 명이 사망한 미국 텍사스의 캠프 미스틱(Camp Mystic) 사고 생존자인 스카일라 데링턴(Skyler Derrington·12)은 사고 직후, 희생된 소녀들을 위해 레너드 코헨(Leonard Cohen)의 ‘할… 
텍사스 캠프 사고 생존 소녀, 희생된 친구들 위한 헌정곡 '할렐루야'
지난 7월 4일 갑자기 불어난 홍수로 수십 명이 사망한 미국 텍사스의 캠프 미스틱(Camp Mystic) 사고 생존자인 스카일라 데링턴(Skyler Derrington·12)은 사고 직후, 희생된 소녀들을 위해 레너드 코헨(Leonard Cohen)의 '할렐루야'(Hallelujah)… 
美 뉴저지 가톨릭 병원, 7,500만 달러기부 받아... 가톨릭 병원 사상 최대
미국 뉴저지주 티넥(Teaneck)에 위치한 가톨릭 병원이 7,500만 달러(한화 약 1,035억 원)의 거액 기부를 받았다. 이는 미국 내 가톨릭 병원 역사상 최대 규모의 기부이며, 뉴저지주 전체 병원 가운데서는 두 번째로 큰 금액이라고 미국… 
美 정부, '공무원의 종교 자유 장려' 지침 발표
미국 인사관리국(OPM)은 지난 7월 28일 발표한 '연방 직장 내 종교 표현 보호'를 통해 공무원들의 종교 표현을 폭넓게 허용하고 장려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이 지침은 성경, 십자가 등 종교 상징물을 사무 공간에 전시… 
20년간 1,400여 탈북민 구호한 '링크' "외부 정보 유입, 北 변화에 가장 효과적"
북한 주민의 자유와 인권을 위한 비영리단체 링크(LiNK·Liberty in North Korea, 대표 송하나)가 1,400여 난민 구호, 1,100여 명의 탈북민 성장 지원 등의 성과를 발표했다. 링크는 최근 홈페이지를 통해 지난 20년간의 활동 내역과 비전을 … 
효사랑 시니어 대학 가을학기 개강한다
무더운 여름이 캘리포니아를 뜨겁게 달구고 아침 저녁으로 선선함으로 세계 최고의 기후를 자랑하는 남가주 오렌지 카운티에서 효사랑 시니어 대학이 개설된지 23년 “노인으로 살지말고 존경받는 어르신으로 살자”는 학훈을… 
이재용·김동관, 미국행… 한·미 관세 협상에 재계도 출격
한미 간 상호관세 협상이 막바지 조율 단계에 접어든 가운데, 국내 주요 재계 총수들이 잇따라 미국을 찾으며 정부의 협상에 힘을 보태고 있다.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과 김동관 한화그룹 부회장이 잇따라 미국으로 출국하면서, … 
상담의 높은 벽, ‘전인 코칭’으로 넘는다
빠르게 변하는 세상 속에서 마음의 방향을 잃고 소진(burnout)되는 현대인들. 심리적 고통을 호소하는 이들은 늘고 있지만, ‘정신과 상담’에 대한 사회적 낙인과 높은 문턱은 여전히 견고하다. 이러한 가운데, 의학(MD)과 임상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