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英 의회, '거리 설교자 헌장' 공개... 경찰 과잉대응 논란 속 자유 보장 취지
영국에서 거리 설교자들이 겪은 벌금 및 부당 체포 사례가 이어지며 논란이 커지는 가운데, 이를 보호하기 위한 '거리 설교자 헌장(Street Preacher's Charter)'이 의회에서 공식 발표됐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이번 헌… 
美 결혼 감소했지만 '결혼 욕구' 여전... 동거·재혼 증가로 가족 형태 변화
미국에서 결혼 비율이 과거보다 크게 줄었지만, 결혼을 원하는 사람들은 여전히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혼, 동거, 재혼 증가로 가족 구조가 다양해지고 있음에도 결혼 제도 자체를 거부하는 현상은 아니라고 바나 연구소(Barna)… 
유엔, 北 인권 결의안 채택... 정치범수용소 폐쇄와 강제북송 중단 촉구
유엔총회 제3위원회는 19일 미국 뉴욕 유엔본부에서 북한 인권 결의안을 채택했다. 이 결의안에는 정치범수용소 즉각 폐쇄, 고문 중단, 강제노동 철폐, 해외 파견 노동자 착취 근절, 탈북민 강제송환 금지 등 북한 인권 문제 전반… 
IOC, 트랜스젠더 여성 여성부 출전 금지 검토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2028년 로스앤젤레스 올림픽을 앞두고 트랜스젠더 여성의 여성부 출전을 금지하는 방안을 본격적으로 검토하고 있다. 영국 가디언에 따르면, 다수의 내부 관계자들은 커스티 코벤트리(Kirsty Coventry) IOC … 
텍사스 연방 판사, 주 전역 학교에 '십계명 포스터 철거' 명령
2014년 텍사스의 동성결혼 금지 조항이 위헌이라고 판결했던 연방 판사가, 이번에는 텍사스 7개 학군에 교실 내 십계명 포스터 철거를 명령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미 연방법원 올랜도 L. 가르시아(Orlando L. Garci… 
니키 미나즈, 유엔서 "나이지리아 기독교인 박해는 인류 전체의 문제"
가수 니키 미나즈(Nicki Minaj)가 나이지리아 기독교인에 대한 박해 문제를 조명하는 자리에서 "종교 자유 옹호는 인류를 하나로 묶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미나즈는 최근 미국 유엔대표부가 … 
채안 후보, “시민이 주인 되는 정부” 비전 제시하며 출마 선언
2026년 캘리포니아 주지사 선거에 출마한 한인 2세 채안(Che Ahn, 한국명 안재호) 후보는 18일 오전 로스 코요테 컨트리 클럽에서 기자회견 및 출마 설명회를 열고, “시민이 주인 되는 정부”를 만들겠다는 비전을 밝혔다. 채안 … 
美 플로리다, 사상 최대 규모 '학대 피해 아동 구조 작전'
미국 플로리다주 제임스 어스마이어(James Uthmeier) 법무장관이 미국 역사상 가장 큰 아동 구조 작전 중 하나가 성공적으로 진행됐다고 발표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미 연방보안관국이 주도한 '휴일을 위한 집 … 
러시아, 등록 거부한 침례교회 3곳 추가 금지... 미등록 교회 단속 계속돼
러시아 남부 크라스노다르 지역에서 정부에 등록하지 않고 활동해온 침례교회 3곳이 추가로 법원에 의해 활동 금지 조치를 받았다. 이는 러시아 전역에서 미등록 종교 공동체를 대상으로 한 정부의 단속이 이어지는 가운데 내… 
트랜스젠더 정책 반대하다 해고된 美 교사들, 65만 달러 배상받는다
미국 오리건주 그랜츠 패스 학군에서 트랜스젠더 학생 정책에 반대했다가 해고된 두 명의 교사가 총 65만 달러의 합의금을 받게 됐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이는 교사들의 표현의 자유와 학군의 성 정체성 정책이 충돌… 
파키스탄 발루치스탄, 강제 아동 결혼 금지하는 역사적 법안 통과
파키스탄 발루치스탄주의회가 소녀들을 강제결혼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중대한 조치로, 14일 '2025년 발루치스탄 아동 결혼 제한법'(Balochistan Child Marriage Restraint Act 2025)을 통과시켰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새 법… 
아르메니아 총리, 조찬기도회서 성경 암송... 종교·정치 긴장 속 찬사와 논란 교차
아르메니아 니콜 파시냔(Nikol Pashinyan) 총리가 최근 열린 아르메니아 최초의 전국 조찬기도회에서 성경을 암송해 미국과 영국의 복음주의 지도자들로부터 찬사를 받았다. 그러나 그의 정부가 국교회 고위 성직자들을 잇따라 … 
"중국, 지난 2년간 탈북민 1천 명 이상 北으로 강제 송환"
'중국 정부 탈북난민 강제북송 반대 기자회견'이 11월 17일 오후 2시 서울 중구 명동 중국대사관 입구에서 개최됐다. 탈북민 강제북송반대 범국민연합(이하 범국민연합)이 주최한 이날 기자회견에서는 탈북민들과 북한 주민들… 
스코틀랜드 낙태법 전면 완화 논란... "출산 직전까지 허용은 극단적"
스코틀랜드 정부가 '출산 직전까지 낙태 허용' 등 강력한 낙태법 완화 권고를 검토 중인 가운데, 기독교 및 친생명 단체들이 이를 강하게 반대하고 나섰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해당 권고는 스코틀랜드 정부의 … 
고든 창 · 모스 탄 · 전한길 초청 '시애틀 구국 강연회' 열린다
시애틀 지역 한인 보수단체들이 주최하는 '자유민주·한미동맹 포럼 국정현안 강연회'가 오는 12월 13일(토) 오후 12시 사우스센터 더블트리호텔에서 열린다. 고든 창 변호사(중국·반공 분야 분석가), 모스 탄 전 대사(전 미 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