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회

전광훈 목사 "WCC 총회를 반대하는 3가지 이유는..."
전광훈 목사(청교도영성훈련원장)는 'WCC에 반대하는 3가지 이유'로 △WCC가 출발한 동기 △신학 및 교리적 문제 △역사성 등을 꼽았다. 
CCC, 대학 신입생들의 종교생활 및 의식조사 발표
한국대학생선교회(대표 박성민 목사, CCC)가 2013년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종교생활 및 의식조사'에 대한 설문조사를 발표했다. CCC는 리서치 전문업체인 글로벌리서치의 자문을 받아 2013년도 신입생 1,438명을 대상으로 설문을 진… 
오정현 목사 학력란에서 박사학위 삭제돼
사랑의교회 오정현 목사가 논문 표절 논란으로 6개월 간 강단을 떠난 가운데, 그의 홈페이지 학력란에서 박사학위가 삭제됐다. 
이어령 박사가 ‘내 인생의 책’으로 꼽은 <말테의 수기>
양화진문화원 목요강좌에서 명예원장 이어령 박사가 ‘생명 찾기’를 주제로 라니어 마리아 릴케의 <말테의 수기>에 대해 강연했다. 사랑의교회 당회 “교회 혼란 부추기는 세력에 유감”
사랑의교회 당회가 28일 교회 홈페이지를 통해 공식 입장을 전달했다. 
벽안 여성의 호소, “한국인들이 北 인권에 관심 가져 달라”
2013년 북한자유주간을 맞아 북한기독인 특별기도회가 4월 28일(주일) 오후 2시 탈북민들의 교회인 서울 신정동 새터교회(담임 강철호 목사)에서 열렸다. 이날 기도회에는 수잔 숄티(북한자유연합 대표) 여사를 비롯, 북한인권운… 
갈보리교회 박조준 원로목사, 미국서 영구 귀국
갈보리교회(담임 이필재 목사) 박조준 원로목사(사진)가 10년 간의 미국 사역을 마치고 지난 18일 영구 귀국했다고 세계지도력개발원(GCLI)측이 밝혔다. 
[르포] 기도원, 여전히 그곳엔 '희망'이 있었다
벗꽃이 흩날리던 봄의 끝자락 아침, 경기도의 한 기도원을 찾았다. 나지막한 산 초입에 위치한 이 기도원은 약 30년 전 지어졌지만 여전히 기도하는 이들의 발길이 끊임없다. 예배와 기도회가 하루종일 이어진다. 
NCCK, 'WCC 협력위' 구성 결의... "준비위 파행" 성토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총무 김영주 목사)가 25일 서울 종로 한국기독교회관에서 제61-2차 정기실행위원회를 갖고, 'WCC 제10차 총회 협력위원회'(이하 WCC 협력위) 구성을 결의했다. 
교회 떠난 이유는 ‘목회자·교인에 대한 불만’ 때문
목회사회학연구소가 25일 오후 3시 서울 명동 청어람에서 ‘갈 길 잃은 현대인의 영성’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 세미나에서는 ‘소속 없는 신앙인 조사 결과보고서’가 발표됐다. 
신학교수들, ‘은퇴 후’에는 어떻게 살아가나
목사들은 은퇴하면 대개 원로목사가 되는데, 학생들을 가르치다 교편을 놓은 신학자들은 어떨까. 일부 ‘독특한’ 사역을 벌이는 이들도 있지만, 많은 경우 연구와 저술 활동으로 여생을 보낸다. 바쁜 학교 생활로 미처 못다 한… 
“차별금지법은 헌법에도 정면 배치… 끝까지 반대할 것”
‘한국교계 동성애·동성혼 국회입법저지 비상대책위원회(상임대표 김영진 장로)’는 22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한길, 최한식 의원의 차별금지법안 철회를 환영하며, 김재연 의원도 동성… 
스튜어트 머레이 “포스트모던 시대, 기성-이머징 교회의 협력 중요”
‘아나뱁티스트 성서해석학’을 저술한 선교전략가 스튜어트 머레이 교수가 22일 오전 10시 서울 삼일교회에서 열린 ‘제4회 청년사역컨퍼런스’에서 ‘포스트모던 시대, 교회는 어떻게 존재하는가’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이… 
전제선 목사 성령 세미나, "베리칩과 666 짐승의 표와의 관계 밝힐 것"
목회자, 사모, 교회 리더들을 대상으로 하는 성령 세미나가 오는 5월 13일(월)오후 3시부터 15일(수) 오후 1시까지 예수 기도원(9517 Silver Lake Rd Maple Falls Wa 98266)에서 열린다. 사랑의교회, 개혁과 쇄신 위해 ‘갱신위원회’ 구성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가 교회 개혁과 쇄신을 위해 ‘갱신위원회’를 구성했다. 교회는 홈페이지를 통해 “사랑의교회 당회는 사랑의교회가 주님이 교회의 머리가 되고 모든 지체들이 하나가 되는 교회를 이루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