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회

“우리는 동성애자를 혐오하지 않습니다”
“예수께 말하되 선생이여 이 여자가 간음하다가 현장에서 잡혔나이다 모세는 율법에 이러한 여자를 돌로 치라 명하였거니와 선생은 어떻게 말하겠나이까… 이르시되 너희 중에 죄 없는 자가 먼저 돌로 치라 하시고… 그들이 … 
예배 시 사용하는 흔한 실수들… 대예배, 아가서, 시종을 의탁
한국교회발전연구원(원장 이성희 목사)이 6월 3일 오후 4시 서울 연지동 기독교회관 세미나실(709호)에서 '한국교회 잘못된 예배용어, 이것만은 고치자'라는 주제로 연구발표회를 개최했다. 김세광 교수(서울장신대 예배학)는 강… 한국 성인 응답자 중 73.8% "동성애는 비정상적 사랑"
차별금지법 및 동성애에 대한 여론조사 결과, 20대와 학생들의 상당수는 "동성애는 정상적인 사랑"이라고 인식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사)한국교회언론회(대표 김승동 목사, 이하 언론회)는 5월 30일(목)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 
포체프스트룸大 "오정현 목사 박사학위 취소 않기로"
사랑의교회 오정현 목사가 박사학위를 취득한 남아프리카공화국 포체프스트룸대학(현 노스웨스트대)측이, 오 목사의 논문과 관련해 29일 최종 입장을 밝혔다. 
韓 성인 응답자 중 73.8% "동성애는 비정상적 사랑"
차별금지법 및 동성애에 대한 여론조사 결과, 20대와 학생들의 상당수는 "동성애는 정상적인 사랑"이라고 인식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사)한국교회언론회(대표 김승동 목사, 이하 언론회)는 5월 30일(목)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 
"교회가 본연의 사명 다하기 위해 비판 경청해야"
한국기독교목회자협의회(한목협)가 5월 30일 서울 강서구 화곡동 강남교회에서 '2013 한국인의 종교생활과 의식조사 보고서'인 <한국기독교 분석리포트> 출간감사예배를 개최했다. 이 책은 '한국 교회 미래를 준비하는 모임'이 … 
기독교인이 가장 존경하는 목회자는 조용기 목사
한목협이 30일 출간한 <한국기독교 분석리포트>에는 다양한 설문조사 결과가 기재돼 있다. 기독교인을 대상으로 '역대 한국교회 목회자 중 가장 존경하는 목회자'를 물은 결과, 1위 조용기 목사(6.0%), 2위 한경직 목사(5.4%), 3위 … 통합 총회연금재단, 제기된 의혹에 해명 나서
예장통합 총회연금재단(이사장 김정서 목사)이 총회연금 특감후속대책 진행보고 및 연금 규정·정관 개정 설명 공청회를 28일 오후 서울 저동 영락교회(담임 이철신 목사)에서 개최했다. 개회예배 이후 공청회에서는 특감후속대… 통합 연금가입자회, 재단 관련 의혹들 해명 촉구
예장통합(총회장 손달익 목사) 연금가입자회 전국대회가 27일 서울 연지동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에서 개최됐다. 이번 전국대회는 최근 총회연금과 관련된 의혹이 잇따라 불거지자 연금가입자회(회장 허수 목사)가 소집했다. 참… 멈춰버린 '합동 비대위', 그 배경과 향후 전망
예장 합동총회(총회장 정준모 목사) '비상대책위원회'(위원장 서창수 목사, 이하 비대위)가 지난 21일 위원장 명의의 입장문에서 "조속한 시일 내 해산할 것"이라고 전격 발표했다. 지난해 9월 제97회 정기총회 마지막 날 총회 현… 
정삼지 목사, 징역 2년 확정… 상고 기각
대법원이 제자교회 정삼지 목사가 제기한 상고를 기각했다. 이로써 정삼지 목사의 형량은 징역 2년으로 확정됐다. 정삼지 목사는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법에 따라 1심에서 징역 4년, 2심에서 징역 2년 6개월을 선고받았… 
"교회, 동호회로 전락... 영적 공동체 역할 감당해야"
미국의 종교 및 문화 연구가인 다이애나 버틀러 배스 박사가 25~26일 서울 새문안교회(담임 이수영 목사)에서 열린 제6회 언더우드 국제심포지엄을 통해 "많은 교회들이 좋은 공동체가 되지 못하고 있으며, 너무나 많은 교회들이 … 
“‘자살한 죄’ 회개 못했어도, ‘택함’이 취소되진 않는다”
“자살한 사람이 지옥에 간다는 주장은 신학적인 근거가 없습니다.”신원하 교수(고신대학원 기독교윤리학)가 “자살이 하나님의 주권을 침해하는 큰 죄임에도 의심의 여지가 없지만, 자살한 사람이 이것으로 인해 영원한 저… 
연세중앙교회 전(前) 교인들, ‘신천지 연루’ 진실공방
연세중앙교회(담임 윤석전 목사) 일부 전 교인들에 대한 신천지 연루 시비로 진실공방이 벌어지고 있다. 연세중앙교회측이 몇몇 전 교인들을 “신천지”로 지목하고, 교인들의 피해를 막기 위해 이들의 이름과 사진을 교회 내… 
교단을 탈퇴한 교회, 그들은 왜 ‘홀로서기’를 택했나
서울 강동구의 한 교회는 지난해 교단을 탈퇴하고 ‘한국독립교회·선교단체연합회’(한독선연)에 가입했다. 이 교회 담임목사는 그 이유에 대해 “교단 정치에 염증을 느꼈다”며 “교회와 교인들보다 교단 정치에 더 신경을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