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기회장 후보 양승호 목사 “섬김으로 소통과 화합할 것”
뉴욕교협 차기 회장 출사표를 던진 양승호 목사가 23일 기자회견을 열고 섬김의 자세로 화합하고 소통하는 뉴욕교협을 만들겠다고 공약했다. 양 목사는 23일 뉴욕교협에 후보접수 서류를 제출하고 난 직후 기자회견을 열고 이 … 
[이준 칼럼] 한 형제에게 보내는 편지 ②
오늘도 새벽 예배를 마치고 교회 근처의 산책로로 달려갔습니다. 산책로 양옆으로 아름드리 나무가 가득한 그곳은... 
유향의 역사, 사용 그리고 유향재료들①
나는 이제 향, 특히 유향에 대한 나의 단상을 마무리를 하고자 한다. 그런데 몇 가지 질문, 그러나 동일한 한 가지 질문이 들게 된다. 말씀... 미기총 주최 “북미주 대각성 기도회 확산 컨퍼런스” 개최
미국의 영적 회복과 기도운동을 위해 미주 지역에 있는 25개 기독교교회협의회 회장 및 대표들이 모여 대각성 기도회 확산 컨퍼런스를 베델한인교회에서 20일에 개최했다. 
뉴욕교협 증경회장단 후보탈락 상황 개입
뉴욕교협 증경회장단이 22일 플러싱 모 처에서 모임을 갖고 이번 교협 회장후보 탈락을 둘러싼 갈등 상황에 대해 우려를 표했다. 비교적 적은 숫자가 모인 가운데 진행된 이번 모임에서 증경회장단은 뉴욕교계와 교협의 화합을 … 21세기 팔레스타인 독립 움직임, 그 의미는
20세기 역사에 가장 중요한 사건 중의 하나는 2000년 동안 나라 없이 디아스포라 상태에서 새로운 나라를 세운 유대인들의 이스라엘 신생 국가 건설일 것이다. 
“한인 사회 무시 못해…” 美정치후보자토론회 준비 순항
올 11월 선거에 출마하는 정치인들을 초청해 정치후보자토론회를 개최하는 버지니아한인회(회장 홍일송)는 요즘 정치 후보자들을 맞을 준비로 분주하다. 포스터를 붙이고, 기념품을 준비하는 소소한 일에서부터 정치인들에게 … 
다시 결성된 기독당...창당대회서 김충립 대표 추대
기독자유민주당이 20일 오전 서울 연지동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대강당에서 창당대회를 열고 당 대표에 김충립 박사(대한민국 바로세우기 국민운동본부 사무총장)를 만장일치로 선출했다. 
[합동총회] 임원선거 방식, ‘제비뽑기’ 유지
예장 합동이 현행 총회 임원선거 방식인 제비뽑기를 그대로 유지키로 결정했다. 합동 정치부(부장 홍현삼 목사)는 22일 제96회 총회 넷째날 사무처리에서 “총회 임원선거는 총회 현장에서 선거인단 3분의1을 제비뽑아 즉석에서 … 뉴욕 목회자 컨퍼런스 참석자들 “강사진 다시 모시고 싶다”
12일부터 14일까지 스프루스 레이크 리트릿(Spruce Lake Retreat)에서 진행된 대뉴욕지구 한인교회협의회 주최 ‘2011 교회 지도자 컨퍼런스’에 대한 보고서가 21일 발표됐다. 남가주교협, SB48 저지위해 총력 기울여
남가주교협(회장 민종기 목사)은 지난 7월 법제화된 공립학교 동성애 관련 교육 의무화 법안(SB48)을 저지하기 위해 주민 청원 운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교협은 22일부터 25일까지 열리는 제38회 로스앤젤레스 한인축제 장터에 … 해외한인장로회, 수도노회 제37회 가을정기노회 개최
해외한인장로회 수도노회는 제37회 가을 정기노회를 ‘믿음의 도전을 내딛는 노회’ 주제로 지난 13일 오전 10시에 버지니아 열린문장로교회(담임 김무환 목사)에서 개최했다.서기 강대혁 목사의 사회로 장로부 노회장 전도희 … 
애틀랜타 한인회장 선거 여론조사, 67.5% 투표 않겠다
응답자의 67.5%(135명)가 오는 10월8일 실시되는 한인회장 선거에 투표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투표여부를 아직 생각 중이라고 답한 사람도 53명(26.5%)에 달했고, 투표하겠다고 응답한 사람은 불과 12명(6%)에 불과했다. 한인사회가 한… 인종넘은 교회들 “미국의 영적 부패 회개”
미국과 캘리포니아의 도덕적 부패를 회개하고 회복을 간구하는 연합중보기도회가 인종을 초월해 11월 11일 열린다. 장소는 빌리그래함 크루세이드로 잘 알려진 로즈볼이다. 19일 미주기독교총연합회는 한인타운 내 한 호텔에서 … 
강영우 박사 스토리, 美 공영방송에서 제작한다
강영우 박사의 인생 스토리가 미국 공영방송 ‘PBS’를 통해 제작된다. 강영우 박사는 “지난 주 조지 W. 부시 대통령을 만난 자리에서 들었다. 현재 PBS 스탭들과 연출과 관련 협의 중”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