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가 3일 연합금식성회’ 2박 3일 일정 개막
오는 6월 3일 21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기도하는 ‘국가 3일 연합금식성회’가 5월 11일 오후 6시 30분 서울 중랑구 금란교회(담임 김정민 목사)에서 개막했다. 국가 3일 연합금식성회는 ‘거룩한 나라, 북한구원 통일한국, 선교… 
[신성욱 교수 칼럼] 스승의 날에 떠올린 황당한 해프닝
[1] 스승의 날이라고 제자들이 점심 식사의 시간을 마련했다. '예배설교학' 전공의 석박사 과정에서 공부하고 있는 전도사와 목사들 중 4명이 빠진 상태에서 삼겹살 파티를 했다. 나 역시 학생 신분이었을 때가 있었는데, 스승… 
[강준민 목사 목회서신] 나이듦의 아름다움은 간직된 젊음이 아니라, 살아낸 깊이에서 발견됩니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가슴 깊이 파고드는 노래가 있습니다. 김광석씨가 부른 “서른 즈음에”란 노래입니다. 특별히 다가온 노래 가사가 있습니다. “점점 더 멀어져 간다/ 머물러 있는 청춘인 줄 알았는데/ 비어가는 내 가슴속엔… 
“美 교회, 사역에 AI 도입… 목회자들 설교에는 활용 안해”
미국 전역의 더 많은 교회가 사역에 인공지능을 활용하고 있지만, 목회자들은 설교를 준비할 때 이 기술을 활용하지 않고 있다고 ‘2025 교회 기술 현황’ 보고서에서 밝혔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이 보고서는 … 
[신성욱 교수 칼럼] 지구촌교회 제4대 담임 목사 취임을 맞아서
[1] 70세 담임 정년제로 인해 대형 교회들이 담임 목사의 은퇴를 앞두고 후임 물색에 몸살을 앓고 있다. 수년째 담임 청빙에 실패하는 교회도 있고, 담임 청빙을 잘못해서 시험에 든 교회도 있다. 최근 적절한 후임자 청빙을 위해 … 
2025년 창작가곡제가 성황리에 열리다
2025년 창작가곡제가 남가주음악가협회(회장 오성애)와 뉴욕한인창작음악회가 공동 주최로 5월 3일(토) 오후 5시 세리토스칼리지 퍼포밍 아트센터에서 열렸다. 이번 창작가곡제는 미 전역에서 활동하는 한인 시인들의 시에 한인… 
미드웨스턴 침례신학대학원 제77회 봄학기 학위수여식 성료
미주리주 캔사스시티에 소재한 미드웨스턴 침례신학대학원(Midwestern Baptist Theological Seminary)이 지난 5월 2일(금) 제77회 봄학기 학위수여식을 거행됐다. 이번 졸업식에서는 총 250 여명의 졸업생이 학위를 취득하며, ‘For the Church’… 
"부부의 건강한 동반자적 관계가 건강한 자녀를 키워"
그레이스미션대학교(GMU, 총장 최규남)와 미주복음방송(GBC, 사장 이영선 목사)이 5월 7일(수) 오전 9시 30분, 미주복음방송 공개홀에서 ‘믿음으로 대화하며 함께 살아내는’ 부모교육 세미나를 개최했다. 두번째 강의자로 나선 … 
월드쉐어 USA 연합 선교음악회 5/18(주일) 오후 6:30
월드쉐어 USA (대표 강태광 목사)는 5월 18일 오후 6시 30분 미주평안교회(임승진묙샤)에서 제2회 연합 선교음악회를 갖는다. 음악회 모든 수익금은 아이티 쁘티트루드니프의 소망학교(교장 다니엘 쪼세목사) 건축기금으로 전달하… 
5월 창립 부흥성회 및 찬양집회
5월 다양한 집회 및 가정을 위한 행사들이 준비되어 있다. 창립 43주년을 맞은 은혜한인교회는 5월 15일~18일(목-주일) 유재명 목사(안산빛나교회)를 초청해 “네가 믿으면 하나님의 영광을 보리라”는 주제로 부흥성회를 연다. 
올해 VBS 주제는, Magnified, True North, Wonder Juction
여름 방학이 가까워 오면 교회들은 여름 성경학교, 성경 캠프 준비 모드로 들어간다. VBS의 기원은 1870년대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감리교 감독 교회는 뉴욕주 레이크 셔토쿼(Chautauqua) 근처에서 일반인을 대상으로 여름 주일… 
ANC 화평회가 마련한 '열린 음악회' 오는 5월 11일(토)
ANC 화평회가 오는 11일(토) 오전 10시에 '열린 음악회'가 ANC 온누리교회 본당에서 개최된다. 
어노인팅교회 <5가지 사랑의 언어> 북클럽 5/14,21,28
어노인팅교회(라 크라센타 소재)는 ‘자녀를 위한 5가지 사랑의 언어’ 북클럽을 개최한다. 부모교실의 일환으로 지역 교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북클럽은 5/14, 21, 28(수) 오전(10시)과 아버지들이 참석할 수 있는 오후반(7… 
美 캘리포니아 해안서 7,750명 이상 침례
미국 캘리포니아 헌팅턴비치 해안에서 열린 대규모 세례 행사에서 7,750명 이상이 세례받고 자신의 신앙을 공개적으로 고백했다. 
KPCA “동성애자 성직 안수·결혼 주례 불인정”
해외한인장로회(KPCA)가 7-8일 양일간 서울 연동교회(담임 김주용 목사)에서 제49회 총회를 개최했다. 총회는 대의원 약 2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고, 이날 ‘미국 장로교(PCUSA)와의 협약 관계에 대한 총회 청원서’가 보고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