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주복음방송, ‘2025 공개헌금의 날, 아름다운 동행’ 특별생방송 진행
미주복음방송(사장 이영선, 이하 GBC)이 방송 사역 후원을 위한 ‘2025 GBC 공개헌금의 날, 아름다운 동행’을 오는 10월 3일(금) 오전 8시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 11시간 30분 동안 특별생방송으로 진행한다. ‘공개헌금의 날’은 상업… 
英 출산율, 사상 최저치 기록... 인구 구조 변화에 경고등
영국의 출산율이 2024년 기준 1.41명으로 떨어지며, 1938년 통계 기록 이래 최저치를 경신했다. 이는 인구 유지에 필요한 대체 출산율인 2.1명에 크게 못 미치는 수치로, 영국 사회 전반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 
캐나다 퀘벡주, 공공장소 기도 금지 추진 논란
캐나다 퀘벡주 정부가 공공장소에서의 기도를 금지하는 법안을 추진하면서, 종교계와 시민단체들이 강하게 반발하고 있다. 기독교 싱크탱크 '카더스'(Cardus)는 이 조치가 "신앙과 사회에 대한 깊은 오해를 보여 준다"며 우려를 … 김정은, 중국 전승절 참석에 딸 김주애 동반... 후계자 공식화 신호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중국 전승절 80주년 기념 열병식 참석을 위해 베이징을 방문하며 딸 김주애를 동반한 사실이 알려졌다. 국가정보원은 2일 "김정은이 방중하면서 김주애를 데리고 간 것으로 보인다"며 "김주애의 행보… 
JMS 정명석·정조은 추가 기소... 피해자 18명으로 확대
기독교복음선교회(JMS) 정명석(80) 씨와 2인자로 알려진 정조은(47) 씨가 또다시 재판대에 올랐다. 대전지검은 지난달 22일 준강간 등 혐의로 두 사람을 추가 기소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사건의 피해자는 1명으로, 기존에 확정… 
크리스천 에이드, 아프간 지진 피해 지원 모금 시작
국제 구호단체 크리스천 에이드(Christian Aid)가 아프가니스탄에서 발생한 지진으로 피해를 입은 주민들을 돕기 위한 모금을 시작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지난 달 31일 아프가니스탄 동부 지역에서 규모 6.0의 … 
美 미니애폴리스 학교 총격 피해자 지원, 약 4백만 달러 모여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의 가톨릭학교(Annunciation Catholic School)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 일주일 만에 피해자 가족을 위한 모금액이 약 4백만 달러에 달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이번 사건은 트랜스젠더 신원 확… 
사마리안퍼스, GHF와 협력해 가자지구에 대규모 인도주의 지원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복음주의 인도주의 단체 사마리안퍼스(Samaritan's Purse)가 새롭게 설립된 가자 인도주의 재단(Gaza Humanitarian Foundation, GHF)과 손잡고 전쟁으로 황폐해진 가자지구에 대규모 인도주의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 "푸틴-젤렌스키 양자 회담 성사 어려워... 3자 회의는 가능성 있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 간의 양자 회담은 성사 가능성이 낮다고 평가했다. 다만 자신이 참여하는 3자 회담은 열릴 수 있다고 기대를 드러냈다. … 
미니애폴리스 총격 사건 이후 '생각과 기도' 논쟁 재점화
미국에서 자연 재해나 총기 사건 희생자들에 대한 애도의 표시로 자주 사용되는 문구 생각과 기도(thoughts and prayers) 에 관한 논쟁이, 이번 미니애폴리스 총격 사건 이후 다시 수면 위로 떠오르고 있다. 
‘살아 움직이는 교회’ 일일 세미나 성황리에 개최
지난 8월 28일(목), 애너하임 미주복음방송 공개홀에서 열린 〈살아 움직이는 교회〉 일일 세미나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이번 세미나는 AEU 미성대학교와 MiCA(미셔널 처치 얼라이언스), 미주복음방송이 공동으로 주최했으며, … 
美-남아공 난민 재정착 둘러싼 논쟁... 백인 남아공인 난민 지정에 반발
미 국무부가 남아프리카공화국의 백인 남아공인 난민 재정착을 위해 케냐 직원 30명의 비자 발급을 요청하면서, 교회 단체인 처치월드서비스(Church World Service, 이하 CWS)가 외교적 갈등에 휘말렸다. 
위키피디아 공동 창립자, 기독교 신앙 고백 후 북미 성공회 합류 선언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는 위키피디아 공동 창립자인 래리 생어(Larry Sanger)가 최근 기독교 신앙을 고백한 데 이어 북미 성공회(Anglican Church in North America, ACNA)에 합류할 계획을 밝혔음을 28일 보도했다. CT는 생어가 오랜 기간 … 
교회를 위하여! 부르심의 여정에 디딤돌이 되어드립니다
신학 교육비 부담이 갈수록 커지는 가운데, 미드웨스턴 침례신학대학원(MBTS) 한국부가 파격적인 지원책을 내놓았다. 2025-26학년도부터 도입되는 세 가지 장학금 프로그램은 입학 첫 학기부터 학위 완성, 그리고 졸업 후 재도전까… 
총격으로 얼룩진 개학 첫 주...미니애폴리스 학교서 어린이 2명 사망, 17명 부상
27일(수) 아침 미니애폴리스 가톨릭 학교(Annunciation Catholic School)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해 어린이 2명이 사망하고 17명이 부상을 입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