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 재정사관학교 성황리에 이뤄져
청소년 재정사관학교가 지난 30일과 31일, 엘에이와 브레아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문선영의 머니토크'가 해마다 주최하는 이번 청소년 재정사관학교는 ‘세상의 모든 아이 하버드는 못 보내도, 백만장자로는 만들 수 있다’… 
미얀마 군부, 4년 만에 비상사태 해제... "6개월 내 선거 실시"
미얀마 군부가 지난 2020년 11월 총선 결과를 무효화하고 비상사태를 선포한 지 4년여 만에 비상사태를 해제했다. 프랑스24는 7월 31일 보도를 통해, 이번 조치는 오는 12월로 예정된 총선을 앞두고 선거 준비를 본격화하기 위한 행… 
아랍권, 하마스에 무장 해제와 권력 이양 공식 요구
사우디아라비아, 카타르, 이집트 등 아랍 및 무슬림 주요 국가들이 하마스에 무장 해제와 가자지구 통치 포기를 공식 요구하는 공동성명을 채택했다고 CNN이 7월 30일 보도했다. 이번 공동성명은 사우디아라비아와 프랑스가 … 
美 낙태 시설 다수 폐쇄 "친생명운동의 큰 승리"
미국의 대표적 낙태 기관인 가족계획연맹(Planned Parenthood)이 최근 전국적으로 20곳 이상의 시설을 폐쇄한다고 발표했다. 친생명 단체들은 이를 "친생명운동의 큰 승리"라며 환영했다. 미국 연방대법원이 낙태 시술을 제공하는 … 
美 캠프 미스틱 생존자, 희생자 위한 헌정곡 올려
지난 7월 4일(이하 현지시각) 갑자기 불어난 홍수로 수십 명이 사망한 미국 텍사스의 캠프 미스틱(Camp Mystic) 사고 생존자인 스카일라 데링턴(Skyler Derrington·12)은 사고 직후, 희생된 소녀들을 위해 레너드 코헨(Leonard Cohen)의 ‘할… 
인도 오디사주, 목회자 20명 집단 폭행 당해
인도 동부 오디사주 말칸기리 지역의 코나마테루 마을에서 기독교인 목회자 20명이 지역 주민들에게 집단 폭행을 당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CDI)에 따르면, 이들은 지난 7월 29일(이하 현지시각) 15개 … 
텍사스 캠프 사고 생존 소녀, 희생된 친구들 위한 헌정곡 '할렐루야'
지난 7월 4일 갑자기 불어난 홍수로 수십 명이 사망한 미국 텍사스의 캠프 미스틱(Camp Mystic) 사고 생존자인 스카일라 데링턴(Skyler Derrington·12)은 사고 직후, 희생된 소녀들을 위해 레너드 코헨(Leonard Cohen)의 '할렐루야'(Hallelujah)… 
美 뉴저지 가톨릭 병원, 7,500만 달러기부 받아... 가톨릭 병원 사상 최대
미국 뉴저지주 티넥(Teaneck)에 위치한 가톨릭 병원이 7,500만 달러(한화 약 1,035억 원)의 거액 기부를 받았다. 이는 미국 내 가톨릭 병원 역사상 최대 규모의 기부이며, 뉴저지주 전체 병원 가운데서는 두 번째로 큰 금액이라고 미국… 
한미 통상협의 타결... 상호관세 인하·3500억 달러 규모 투자 합의
구윤철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30일 미국 워싱턴DC 주미대사관에서 열린 브리핑에서 "한미 경제관계가 심화되고 업그레이드되는 상호호혜적인 결과를 이뤘다"고 밝혔다. 이날 브리핑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구… 
美 정부, '공무원의 종교 자유 장려' 지침 발표
미국 인사관리국(OPM)은 지난 7월 28일 발표한 '연방 직장 내 종교 표현 보호'를 통해 공무원들의 종교 표현을 폭넓게 허용하고 장려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이 지침은 성경, 십자가 등 종교 상징물을 사무 공간에 전시… 
20년간 1,400여 탈북민 구호한 '링크' "외부 정보 유입, 北 변화에 가장 효과적"
북한 주민의 자유와 인권을 위한 비영리단체 링크(LiNK·Liberty in North Korea, 대표 송하나)가 1,400여 난민 구호, 1,100여 명의 탈북민 성장 지원 등의 성과를 발표했다. 링크는 최근 홈페이지를 통해 지난 20년간의 활동 내역과 비전을 … 
효사랑 시니어 대학 가을학기 개강한다
무더운 여름이 캘리포니아를 뜨겁게 달구고 아침 저녁으로 선선함으로 세계 최고의 기후를 자랑하는 남가주 오렌지 카운티에서 효사랑 시니어 대학이 개설된지 23년 “노인으로 살지말고 존경받는 어르신으로 살자”는 학훈을… 
이재용·김동관, 미국행… 한·미 관세 협상에 재계도 출격
한미 간 상호관세 협상이 막바지 조율 단계에 접어든 가운데, 국내 주요 재계 총수들이 잇따라 미국을 찾으며 정부의 협상에 힘을 보태고 있다.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과 김동관 한화그룹 부회장이 잇따라 미국으로 출국하면서, … 
트럼프 대통령, 김정은과 대화 재개 가능성 열어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의 회담을 재개할 의향이 있다고 백악관이 밝혔다. 이는 북한이 스스로를 핵보유국으로 규정하며 미국에 새로운 현실을 받아들일 것을 촉구한 직후 나와 주목된다. 
상담의 높은 벽, ‘전인 코칭’으로 넘는다
빠르게 변하는 세상 속에서 마음의 방향을 잃고 소진(burnout)되는 현대인들. 심리적 고통을 호소하는 이들은 늘고 있지만, ‘정신과 상담’에 대한 사회적 낙인과 높은 문턱은 여전히 견고하다. 이러한 가운데, 의학(MD)과 임상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