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 친생명 단체 "2007년부터 2만 6천 명 이상 태아 구해"
미국의 친생명 단체가 2만 6천 명 이상의 아기를 낙태로부터 구한 것을 기념하며 "미국 전역에서 여러 낙태시술소들이 폐쇄되고, 최근 친생명 캠페인 참여율도 증가했다"고 밝혔다. '생명을 위한 40일'(40 Days for Life)은 지난 19일… 
트럼프, 나이지리아 기독교 박해에 강경 대응 시사... 군사적 개입 가능성까지 언급
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 미국 대통령이 최근 나이지리아 내 기독교인에 대한 폭력 사태를 강하게 비판하며 군사적 개입 가능성까지 언급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21일 폭스뉴스 라디오 인터뷰에서 "나이지리아에서 벌어지… 
美 공화당 의원 175명, '우편 주문 낙태약' 정책 중단 촉구
미국 공화당 의원들이 식품의약국(FDA)의 우편 주문 낙태약 정책을 강하게 비판하며 중단을 촉구했다. 하원의 공화당 의원 175명은 지난 20일 발표한 서한에서 로버트 F. 케네디 주니어(Robert F. Kennedy Jr.) 보건복지부 장관과 마티 … 
리버티 대학교, 600개 온라인 학위로 유럽 기독교 교육 확장 계획
미국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CDI)은 리버티 대학교(Liberty University)가 유럽 학생들을 대상으로 600개의 온라인 학위를 제공하며 향후 물리적 캠퍼스 설립 가능성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최근 보도했다. 리버티 대학교는… 
트럼프, 내년 4월 방중 수락... 미·중 외교 협력 확대 전망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초청을 받아들여 내년 4월 베이징 방문을 결정했다. 두 정상은 24일(현지 시간) 전화통화를 갖고 지난달 부산에서 열린 미·중 정상회담의 후속 논의부터 무역·안보 현안, … 
"북한 인권 현실, 통일의 이유"... 탈북민이 들려준 생생한 목소리
북한인권정보센터(센터장 송한나, 이하 NKDB)가 25일 오후 숙명여자대학교 진리관에서 '인식너머의 통일이야기'라는 주제로 통일·북한인권 인식 세미나 및 북한이탈주민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 행사는 개화사 및 축사, 북한… 
英 의회, '거리 설교자 헌장' 공개... 경찰 과잉대응 논란 속 자유 보장 취지
영국에서 거리 설교자들이 겪은 벌금 및 부당 체포 사례가 이어지며 논란이 커지는 가운데, 이를 보호하기 위한 '거리 설교자 헌장(Street Preacher's Charter)'이 의회에서 공식 발표됐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이번 헌… 
美 결혼 감소했지만 '결혼 욕구' 여전... 동거·재혼 증가로 가족 형태 변화
미국에서 결혼 비율이 과거보다 크게 줄었지만, 결혼을 원하는 사람들은 여전히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혼, 동거, 재혼 증가로 가족 구조가 다양해지고 있음에도 결혼 제도 자체를 거부하는 현상은 아니라고 바나 연구소(Barna)… 
유엔, 北 인권 결의안 채택... 정치범수용소 폐쇄와 강제북송 중단 촉구
유엔총회 제3위원회는 19일 미국 뉴욕 유엔본부에서 북한 인권 결의안을 채택했다. 이 결의안에는 정치범수용소 즉각 폐쇄, 고문 중단, 강제노동 철폐, 해외 파견 노동자 착취 근절, 탈북민 강제송환 금지 등 북한 인권 문제 전반… 
IOC, 트랜스젠더 여성 여성부 출전 금지 검토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2028년 로스앤젤레스 올림픽을 앞두고 트랜스젠더 여성의 여성부 출전을 금지하는 방안을 본격적으로 검토하고 있다. 영국 가디언에 따르면, 다수의 내부 관계자들은 커스티 코벤트리(Kirsty Coventry) IOC … 
텍사스 연방 판사, 주 전역 학교에 '십계명 포스터 철거' 명령
2014년 텍사스의 동성결혼 금지 조항이 위헌이라고 판결했던 연방 판사가, 이번에는 텍사스 7개 학군에 교실 내 십계명 포스터 철거를 명령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미 연방법원 올랜도 L. 가르시아(Orlando L. Garci… 
니키 미나즈, 유엔서 "나이지리아 기독교인 박해는 인류 전체의 문제"
가수 니키 미나즈(Nicki Minaj)가 나이지리아 기독교인에 대한 박해 문제를 조명하는 자리에서 "종교 자유 옹호는 인류를 하나로 묶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미나즈는 최근 미국 유엔대표부가 … 
채안 후보, “시민이 주인 되는 정부” 비전 제시하며 출마 선언
2026년 캘리포니아 주지사 선거에 출마한 한인 2세 채안(Che Ahn, 한국명 안재호) 후보는 18일 오전 로스 코요테 컨트리 클럽에서 기자회견 및 출마 설명회를 열고, “시민이 주인 되는 정부”를 만들겠다는 비전을 밝혔다. 채안 … 
美 플로리다, 사상 최대 규모 '학대 피해 아동 구조 작전'
미국 플로리다주 제임스 어스마이어(James Uthmeier) 법무장관이 미국 역사상 가장 큰 아동 구조 작전 중 하나가 성공적으로 진행됐다고 발표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미 연방보안관국이 주도한 '휴일을 위한 집 … 
러시아, 등록 거부한 침례교회 3곳 추가 금지... 미등록 교회 단속 계속돼
러시아 남부 크라스노다르 지역에서 정부에 등록하지 않고 활동해온 침례교회 3곳이 추가로 법원에 의해 활동 금지 조치를 받았다. 이는 러시아 전역에서 미등록 종교 공동체를 대상으로 한 정부의 단속이 이어지는 가운데 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