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럽의회, 시리아 내 기독교인 보호 촉구 결의안 통과
유럽의회(European Parliament)가 최근 시리아 내 기독교인 및 기타 소수종교 공동체에 대한 보호 강화를 촉구하는 긴급 결의안을 통과시켰다. 이번 결의안은 지난달 다마스쿠스에 있는 마르 엘리아스(Mar Elyas) 그리스정교회에서 발… 한국 여성, 세계 주요국 중 출산의향 최저 수준 기록
한국 여성의 출산의향이 세계 주요 8개국 가운데 가장 낮은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남성과의 출산의향 격차가 다른 국가들보다 두드러져, 한국 사회의 저출생 위기 심화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한국여성정책연구원이 16… 미국·유럽 4개국, 이란 핵합의 시한 8월 말로 설정... "합의 없으면 유엔 제재 복원"
미국과 프랑스, 독일, 영국 등 서방 4개국이 이란과의 핵합의 복원 시한을 오는 8월 말로 설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외교 전문 매체 액시오스(Axios)는 15일 복수의 소식통을 인용해 이들 4개국 외무장관이 전날 전화 회담을 통해 이… 美하원, 주한미군 병력 유지 명문화한 국방수권법안 첫 관문 통과
미국 하원이 주한미군 병력을 현행 수준으로 유지한다는 내용을 담은 2026회계연도 국방수권법안(NDAA)을 첫 단계에서 통과시켰다. 이번 조치는 중국과의 전략적 경쟁 속에서 한미동맹의 중요성을 재확인하고자 하는 미국 의회의… 
6개월 앞당겨진 이임... 정영호 휴스턴 총영사
휴스턴 동포사회가 14일 오후 5시(현지 시간) 휴스턴 한인회관에서 정영호 총영사의 퇴임·환송식을 열고 2년 반 동안 지역 교민과 땀을 섞어 왔던 '텍사스 영업사원 1호'에게 마지막 박수를 보냈다. 윤건치 한인회장을 비롯한 한… 
"중국, 탈북난민 인권유린 강제북송 중단하라"
'중국정부 탈북난민 강제북송 반대 기자회견'이 7월 14일 오후 2시 서울 중구 명동 중국대사관 앞에서 개최됐다. '전국 탈북민 강제북송반대 범국민연합(이하 범국민연합)' 주최로 비가 내리는 가운데 진행된 이날 기자회견에… 
텍사스 폭우 재발... 수색 중단·대피령 발령
미국 텍사스주가 지난 홍수 피해의 충격에서 벗어나기도 전에 또다시 폭우에 휩싸였다. 특히 실종자 수색 작업이 중단되고, 주민 대피령이 내려지면서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다. 미국 기상청은 13일 텍사스 중부 '힐 컨트리' … 
좋은나무성품학교 이영숙 박사, 김희종 박사 초청 세미나 열린다
다가오는 8월, 미주 전역에서 하나님의 성품으로 다음세대를 세우기 위한 특별한 세미나가 열린다. 12성품교육의 창시자이자 글로벌 성품교육의 선구자인 이영숙 박사(좋은나무성품학교 대표)와, UC 버클리 로스쿨 출신 교육학… 
좋은나무성품학교 이영숙 박사, 김희종 박사 미주 초청 세미나 열린다
다가오는 8월, 미주 전역에서 하나님의 성품으로 다음세대를 세우기 위한 특별한 세미나가 열린다. 12성품교육의 창시자이자 글로벌 성품교육의 선구자인 이영숙 박사(좋은나무성품학교 대표)와, UC 버클리 로스쿨 출신 교육학… 
채플린 사역과 영적 돌봄 사역 Chaplain and Spiritual Care 무료강좌 안내
전문 채플린 사역의 실제와 방향성을 소개하는 무료 공개강좌가 7월 16일(수) 오후 5시 30분 열린다. 이번 강좌는 영적 돌봄(Spiritual Care)과 임상목회, 병원 및 사회복지 현장에서의 채플린 사역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와 훈련 방향… 
베일러 대학 '성소수자 포용성 위한 보조금' 반환 결정
텍사스 주 웨이코에 있는 침례교 기관인 베일러 대학이 반발에 부딪혀 교회 내 LGBTQ+ 포용을 연구하기 위한 643,401달러의 보조금을 반환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지난 9일 비영리 재단이 대학의 지도부를 비난했다 . 
美 법원 "플로리다 공립학교 男 교사, 女로 호칭 요구 안 돼"
미국 플로리다주 공립학교 교사는 학생이나 동료 교직원에게 자신의 성별 정체성에 따른 대명사나 호칭 사용을 요구할 수 없다는 판결이 나왔다. 미국 제11순회 항소법원은 최근 찬성 2, 반대 1로 "생물학적으로 남성이지만 자… 
美 텍사스 대홍수로 1백여 명 사망... 기독교 구호단체 긴급 지원
미국 텍사스 중부 지역에서 발생한 기록적인 홍수로 인해 100명 이상이 사망한 가운데, 사마리아인의 지갑(Samaritan's Purse)와 빌리그래함전도협회(BGEA)의 긴급 대응팀이 피해 복구와 구조 활동을 위해 공동 대응에 나섰다. 크리… 
"시리아 폭탄 테러, 종파적 갈등 아닌 종교 소수자 박해"
지난 6월 22일 시리아 다마스쿠스 교회에서 치명적인 자살 폭탄 테러가 발생하면서, 시리아의 소수종교에 대한 지속적인 박해에 대한 국제적 관심이 요청되고 있다. 당시 저녁 예배 중이던 세인트 엘리아스 그리스정교회에서 … 
트럼프, 한국에 25% 상호관세 통보... 협상 여지 남기며 8월 1일 발효 예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한국을 포함한 14개국에 대해 25%의 상호관세를 부과하겠다고 공식 통보했다. 당초 7월 9일로 예정됐던 관세 발효 시점은 8월 1일로 연기됐으며, 트럼프 대통령은 협상 결과에 따라 발효 일정이나 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