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회
한국 코로나 집합 제한 당시 '대면 예배' 지킨 목사 1심 '무죄'
코로나19 팬데믹 당시 대면예배를 지켰다는 이유로 재판에까지 넘겨졌던 목회자가 1심 판결에서 무죄를 선고받았다. 경기 일산 예수사랑교회 조덕래 목사는 7월 8일 의정부지방법원 고양지원에서 열린 감염병의예방및관리에… 한국교회 고령화, 사회보다 더 높고 빠르다
한국교회의 고령화 수준이 우리 사회보다 더 높고, 그 속도 또한 빠른 것으로 나타났다. 목회데이터연구소(목데연)는 '초고령사회와 돌봄 문제'라는 주제로 여러 통계 자료들을 9일 소개하면서 한국교회와 사회의 고령화 정도… 명성교회 45주년 기념 선교사대회 마무리
명성교회(담임 김하나 목사)가 창립 45주년을 맞아 개최한 선교사대회가 최근 서울 명성교회에서 성료했다. 'SHINING VILLAGE'라는 주제로 1일부터 엿새간 진행된 이번 대회에는 전 세계 26개국에서 사역 중인 선교사와 그 가족 등 70… "복음통일, 北 지하교회와 南 교회 '줄탁동시' 기도로"
에스더기도운동(대표 이용희 교수) 주최 제34차 복음통일 컨퍼런스 셋째 날인 7월 2일, 참석자들은 민족의 죄악을 회개하며 북한구원 복음통일을 위해 하루를 금식했다. 특히 이날 저녁 집회에서 68명의 성도들이 이용희 교수… "선지자들처럼, 하나님 소원 '북한구원 복음통일' 위해 미쳐보자"
에스더기도운동(대표 이용희 교수) 주최하는 제34차 복음통일 컨퍼런스가 6월 30일 '분단 80년, 내 민족을 내게 주소서(에스더 7:3)'라는 주제로 경기 파주시 오산리최자실기념금식기도원에서 4박 5일의 일정을 시작했다. 에스더… 해외 선교사 82% "귀국 후 이주민 선교로 전환"
해외 선교사 중 "한국 귀국 후 이주민 선교로 전환하겠다"는 이들은 82%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목회자들은 국내 이주민 사역을 위해 '언어별 예배 및 교제 공간 마련', '전문 사역자 양성'을 시급한 과제로 여겼다. 목회… "李 대통령 나토 불참, 중·러에 잘못된 신호 줄 수 있어"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이재명 대통령의 나토 회의 불참에 대해 "'굳건한 한미동맹'이란 메시지가 희석될 수 있다"고 했다. 샬롬나비는 30일 발표한 논평에서 "나토는 2022년 이후 매… 한국 교회 성도 4명 중 1명가량은 '온라인'으로 헌금
교회 헌금 중 온라인으로 들어오는 비율이 교회당 평균 25%로 조사됐다. 목회데이터연구소(목데여)는 교회 담임목사 260명을 대상으로 6월 16일부터 29일까지 '전체 헌금 중 온라인 입금 비율'에 대해 조사해 30일 그 결과를 발표… "선교적 교회론, 교회 성장 아닌 예수님 닮은 제자 세우는 것"
2025 FRESH 컨퍼런스가 6월 30일부터 7월 2일까지 새중앙교회(담임 황덕영 목사)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Missional: One Church·Every Generation·All Cultures'라는 주제로 모든 세대와 문화를 포괄하는 선교적 교회 원리와 사역 모델을 현장 … "무언가를 더하면 흐려지고 덜어낼 때 드러나는 복음"
「월간목회」 7월호가 '나는 종입니다'라는 제목의 특집을 실었다. 「월간목회」는 "치열한 목회 현장에서 자신의 연약함을 고백하며 더 굳게 복음을 붙든 이들의 고백을 통해, 복음이 실제 삶 속에 어떻게 뿌리내리고, 죄에서 … 순복음세계선교대회서, 김용만 우크라이나 선교사 선교 보고
제51회 순복음세계선교대회가 6월 25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순복음교회(담임 이영훈 목사)에서 개최된 가운데, 전쟁 중인 우크라이나에서 사역하는 김용만 선교사(순복음CIS총회 총회장)의 보고가 관심을 모았다. 개신교인 10명 중 1명만 "결혼의 중요 요소는 '종교'"
한국가족보건협회(대표 김지연)가 최근 발표한 '신혼부부 결혼의식 조사' 결과에 따르면, 개신교인 10명 중 1명만 '종교적 가치'를 결혼 결심의 중요 요소로 꼽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전국의 2… 한국교회 성도 중 보수 37%, 중도 38%, 진보 25%
한국교회 일반성도의 정치적 이념성향은 보수 37%, 중도 38%, 진보 25%, 목회자는 보수 46%, 중도 20%, 진보 34%로 나타났다. 이는 목회데이터연구소(목데연)가 지난 4월 문화선교연구원 및 한반도평화연구원과 함께 만 19세 이상 기… "탈북민, 복음통일 위해 요셉처럼 한국에 온 사명자"
복음통일을 꿈꾸는 탈북민과 한국교회 성도들이 함께 모여 예배하고 기도하는 '2025 범민족연합 통일대축제'가 21일 경기도 안양시 소재 새중앙교회(담임 황덕영 목사)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탈북민, 북한선교 사역자, 통일… 온누리교회 이재훈 목사, '인공기 노출'에 "분명한 외부 해킹"
지난 18일 온누리교회 새벽예배 유튜브 라이브 도중 북한 인공기가 노출되는 사고가 발생한 가운데, 이 교회 이재훈 목사가 22일 주일예배에서 "분명한 외부 해킹"이라고 밝혔다. 이 목사는 "지난 수요일 새벽 서빙고 온누리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