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영리단체 설립 및 운영과 회계 관련' 무료 강의가 선교와목회를위한 정보센터(Information Center for Mission and Ministry)가 주관으로 11월 2일(금)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2시간 동안 플러튼에 있는 그레이스미션대학 도서관 GL2강의실에서 열린다.
특별히 이번 세미나에서는 3년간 세금 보고를 하지 않아 자동으로 세금면제(Tax Exempt)가 취소된 비영리 단체의 자격을 복원하는 방법에 관해 강의할 예정이다. 비영리단체는 미국 국세청(IRS)과 주정부로부터 Tax Exempt 승인을 받아야 기부하는 개인이나 기업이 소득세 신고 시 세금감면을 받을 수 있다.
주최측은 "본 무료 강의는 한인 커뮤니티 및 교계를 위한 지원사업으로 준비되었으며 비영리단체 설립과 운영과 회계에 관심이 있거나 효과적인 운영을 원하는 목사, 선교사, 신학생, 전문인, 학교, 비영리단체에 관심이 있는 모든 분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강의를 하는 제임스 구 교수는 그레이스미션대학교의 행정처장과 교회행정 및 커뮤니케이션, NPO, 비즈니스선교담당교수이며 경영학 및 IT분야의 전문가이기도 하다.
강의와 관련한 기본 안내자료는 당일 참석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이 강의와 관련된 제임스 구 교수의 신간은 참석자에 한해 당일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 가능하다.
강의내용은 '비영리단체의 의미와 혜택, 종류와 설립절차, 면세신청, 연간 세금보고, 비영리단체 자격정지와 복구, Quick Book을 활용한 기부 및 후원자 관리' 등이다.
장소: Grace Library GL2 강의실 (201 S. BASQUE AVE, FULLERTON, CA 92833)
문의전화: 714-393-4595(Center), icmm@churchhomepage.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