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xabay
(Photo : ) ▲ⓒPixabay

악마는 질투하는 존재다. 그는 당신이 하나님과 더 가까워 지길 원하지 않으므로 잘못된 일을 하도록 유혹하는 일을 할 것이다. 때로는 그가 이길 수도 있지만 여기서 키워드는 '때때로'라는 것이다. 슬픈 것은 악마가 잔인하다는 것이다. 그는 당신의 믿음을 깨뜨릴 때까지 멈추지 않을 것이며 하나님으로부터 멀리 이끌어 갈 것이다. 그의 장난은 당신을 진정으로 시험 할 것이다.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사단이 공격할 때 반격을 돕기 위한 성경구절을 소개했다. 

1. 베드로전서 5 : 8-9

"근신하라 깨어라 너희 대적 마귀가 우는 사자 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나니 너희는 믿음을 굳건하게 하여 그를 대적하라 이는 세상에 있는 너희 형제들도 동일한 고난을 당하는 줄을 앎이라"

항상 해야 할 첫 번째 중요한 일은 경계하는 것이다. 악마는 항상 주위를 서성거리며 우리의 약점을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기다리고 있다. 악이 끈질기기 때문에 결코 현실에 안주해서는 안된다. 깨어있음으로 악마가 당신을 공격하는 어떤 것보다 자신을 더 잘 보호 할 수 있다. 일단 당신이 알게 되면, 믿음을 가지라. 그리고 악마가 하고 있는 것에 저항하는 당신의 믿음을 사용해라. 시험 받고 유혹을 받고 있는 다른 사람들이 있다는 것을 아는데서 평안함을 찾으라. 주님을 위해이 싸움에서 승리하라.

2. 시편 44 : 5

"우리가 주를 의지하여 우리 대적을 누르고 우리를 치러 일어나는 자를 주의 이름으로 밟으리이다"

이 구절은 마귀를 이길 수 있는 길은 오직 하나만 있다는 것을 인정하는 것으로 그것은 하나님을 통해서다. 이 구절은 하나님이 이 전쟁에서 승리 할 수 있는 근원임을 상기시켜 준다. 주님의 도움을 구하고 자신감을 가지라. 그리고 그렇게 할 때 악마를 이길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지라. 

3. 역대하 20:15

"야하시엘이 이르되 온 유다와 예루살렘 주민과 여호사밧 왕이여 들을지어다 여호와께서 이같이 너희에게 말씀하시기를 너희는 이 큰 무리로 말미암아 두려워하거나 놀라지 말라 이 전쟁은 너희에게 속한 것이 아니요 하나님께 속한 것이니라"

그리스도인들은 시험이나 도전에 직면했을 때 의심할 수 있다. 그러나 이 자기 의심은 바로 악마가 우리를 공격하는 이유다. 하나님이 당신과 싸우고 계시다는 것을 알고 악을 두려워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전쟁이 하나님과 사탄 사이에 있음을 알고, 당신은 그 사이에 있음을 알라. 사탄이 하는 일이 무엇이든, 그것은 하나님을 상하게 하는 것이다. 악마가 당신의 믿음을 파괴하는 데 성공한다면, 이것은 대단히 하나님을 해할 것이다. 하나님께서 항상 전투에서 이기기 때문에 용기있게 행동하라.

4. 야고보서 4 : 7

"그런즉 너희는 하나님께 복종할지어다 마귀를 대적하라 그리하면 너희를 피하리라"

기억해야 할 또 다른 중요한 구절이 바로 이것이다. 주님께 온전히 복종하고 항복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분께 온전히 항복하지 않으면 하나님께서 도우실 수 없다. 그분을 온전히 신뢰하라. 그러면 그분은 여러분을 실망시키지 않으실 것이다. 주님께서 당신을 위해 싸울 것이라고 믿는 한, 악마에 저항하는 것이 더 쉬울 것이다.

항상 긴장하고 보호를 위해 주위에 방패를 만드는 것은 쉽지 않다. 그러나 하나님의 자녀인 우리는 이 전쟁의 일부이며 우리의 역할을 수행 할 것이다. 하나님의 말씀을 무기로 삼고, 하나님께서 계속 싸울 수 있도록 그 분을 의지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