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하나님이 듣지 않으시는 기도제목 3가지'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다음은 그 주요 내용.
기도는 그리스도인의 생명이다. 그것은 그리스도를 따르는 사람들로서 우리 삶의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기도는 우리를 사랑하고 우리에게 가장 좋은 것을 주시기를 원하시는 하나님과 대화하는 방식이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기도하는 법을 배우기를 원하신다. 아마도, 우리는 기도했고 기도 응답을 받지 못했을 수도 있다. 어쩌면 우리는 심지어 믿음으로 기도했지만, 기도하고 믿은 후에도 응답을 아직 받지 못했을지도 모른다. 예수님은 "너희가 기도할 때에 무엇이든지 믿고 구하는 것은 다 받을 것이라 말씀하셨다.(마태복음 21:22 참조)
우리는 하나님께서 듣지 않으시는 기도의 종류를 알아야 한다.
1. 교만한 자의 기도 - 누가복음 18 : 9-14
누가복음 18장 9~14절에서 주 예수님은 교만한 종교 지도자와 회개한 세리의 기도를 비교해 주 신다. 바리새인은 자신을 하나님께 자랑하고 높였다.
반면에 세리는 그가 죄인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천국을 바라 보지도 않았다. 그는 얼굴을 아래로 하고 손으로 가슴을 치며 하나님께 자비를 구했다.
주 예수께서는 겸손하게 기도한 세리가 '의롭다함'을 받았다고 하셨다.
2. 이기적인기도 - 야고보서 4 : 3
성경은 이기적인 기도에 관해서는 매우 간단하게 말한다.
"구하여도 받지 못함은 정욕으로 쓰려고 잘못 구하기 때문이라"
간단히 말하면,이기적이고 육적인 기도는 하나님의 승인을 얻지 못할 것이다.
3. 두 마음의 기도 - 야고보서 1: 6-8
당신은 하나님께 기도했지만 그분이 당신의기도에 응답하실 것을 믿지 않았는가? 당신이 그렇다면, 그것이 얼마나 쓸모 없는지 알게 된다. 우리가 무언가를 위해 하나님께 기도한다면, 우리는 그 분이 친절하게 응답 할 것이라고 믿고 기대해야 한다.
"오직 믿음으로 구하고 조금도 의심하지 말라 의심하는 자는 마치 바람에 밀려 요동하는 바다 물결 같으니 이런 사람은 무엇이든지 주께 얻기를 생각하지 말라 두 마음을 품어 모든 일에 정함이 없는 자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