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이단들은 창세기를 해석하면서 시작된다. 창세기의 구조를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어떤 이는 창세기 1장에서는 영이 없는 사람을, 그리고 창세기 2장에서는 영을 가진 사람을 창조하셨다는 터무니 없는 주장을 한다. 이것은 1956년 개정되어 1961년 출간한 개역한글판 성경(세로 쓰기로 된 성경)을 가지고, 히브리어 원어 성경을 공부하지 않고 안내자의 도움없이 혼자 읽다가 스스로 헷갈린 비참한 결과이다.
창세기 1장과 2장의 차이점을 알지 못하고 평면적으로 읽으면 엉뚱한 결론에 도달한다. 그래서 창세기 1장에서는 영이 없는 무령인간을, 2장에서는 영이 있는 사람을 창조했다는 이중 창조설을 주장하는 것이다. 창세기 1장과 2장은 이중 창조론을 말하는 것이 아니고 2장은 1장의 보충 설명이다. 그 증거는 다음과 같다.
● 초목과 채소
씨를 맺는 채소는 아담이 창조되기 전 셋째 날에 창조하셨다(창1:11). 들의 초목과 밭의 채소는 사람의 경작을 필요로 하는 식물을 의미한다. 그러나 창세기 1:29을 보면, 채소는 아담보다 먼저 창조되어 그들의 식물이 된 것으로 나온다. 그러나 창 2:5에는 채소가 아직 나지 않았다고 했다. 즉, 창 2:5은 아담 창조 이전의 상태를 말하고 있는 것으로, 경작할 사람이 아직 없었기 때문에 경작해야 하는 초목과 채소들을 만들 필요가 없었다는 것을 설명하는 것이다.
하나님은 아담을 창조하시고 곧바로 채소를 그들의 식물로 준 것이 아니다. 아담이 죄를 짓지 않았을 때 그들의 식물은 에덴 동산 안에 있는 각종 나무의 열매였으며, 아담이 범죄하고 동산에서 추방된 후부터 농사를 짓기 시작하였다. 창세기 1장의 씨 맺는 모든 채소가 아담의 식물이 될 것이라고 말씀하신 것은 아담이 에덴 동산에서 추방되기 직전 하신 말씀이다. 창세기 2장은 그러한 과정을 상세하게 다시 설명하는 것이다.
● 남자와 여자의 창조
창1:26-27절에는 하나님께서 말씀으로 남자와 여자를 동시에 창조하신 것처럼 기록되어 있다. 그러나 창세기 2장에 오면,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실 때 만드는 재료와 방법이 다르게 나온다. 또한 시간적인 차이도 있다. 아담 의 재료는 흙이며, 여자는 남자의 갈비뼈이다. 즉, 창세기 1장은 창조의 핵심 요점만 간단명료하게 기록하였으며, 창세기 2장은 창조의 때와 방법, 그리고 재료와 시간차 등을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있는 것이다. 창세기 1장의 사람이 영이 없는 사람이라고 하면 중대한 문제가 발생한다. 즉, 하나님의 형상과 모양대로 지음을 받은 사람이 영이 없는 존재라고 하는 결과가 되기 때문이다. 사람이 하나님의 형상과 모양을 따라 지음을 받았다는 것은 사람이 하나님처럼 인격적 존재이며, 또한 영적인 존재로 지음을 받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따라서 창세기 1장의 사람이 영이 없고 단지 동물적인 존재였다면 하나님을 동물적 존재로 취급하게 되는 것이다.
● 짐승과 새들의 창조
창세기 1:24-25에는 땅의 짐승들과 육축들은 아담보다 먼저 창조된 것으로 나타나 있다. 그러나, 사실 새들은 다섯째 날 창조되었고, 들짐승은 여섯째 날 창조되었다. 그런데 창세기 2:19절에는 아담이 먼저 지음을 받고 나서 그 다음에 각종 들짐승과 공중의 각종 새를 지으신 것처럼 되어 있다. 그 이유는, 창세기 1:20-25절에서 기록하지 못했던 재료를 설명을 하기 위해서 다시 한번 더 기록한 것이다.
다시말하면, 창세기 1:24-25에는 딸의 짐승들과 육축들을 만드셨다고만 하셨고, 창세기 2:19은 새들과 짐승들을 창조하실 때 재료 설명을 하면서 그 재료가 바로 흙이라는 것이다. 그러므로, 창세기 2장은, 창세기 1장에서 설명하지 않고 있는 것들에 대해서 보충 설명을 해주는 것이다. 그래서 창조의 순서가 1장과 2장이 다르게 기록된 것이지 다른 창조 기사를 기록한 것이 아니다.
[출처: read the bib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