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렐루야!
온두라스를 사랑하시는 주님을 찬양합니다.
선교의 완성과 땅 끝까지 복음을 전하기 원하시는 주님의 뜻이 이루어지기를 기도 드립니다.
무더운 8월 한 달도 온두라스 복음 태권도 선교를 위해 기도해 주시고, 후원해 주시고 사랑해 주신 교회와 목사님 그리고 성도님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저희들이 사는 이곳 온두라스 프로그래소는 9월이 다가오는데도 여전히 태양은 뜨겁게 내리쬐고 있습니다. 더불어 이곳의 변화의 열기도 더욱 뜨거워 지고 있습니다. 변화를 위한 홍역의 시기인 것 같습니다. 온두라스 대통령이 한국을 방문하여, 양국 간의 교류를 더욱 활발하게 하고, 이곳 대통령이 특별히 태권도에 도움을 달라고 할 만큼 태권도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사회 곳곳에서 데모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학생들 등록금 인상, 공무원들 특히 교사와 간호사들이 월급을 제대로 받지 못해 데모를 하고 있습니다.
8월 한 달 동안 복음 태권도 선교센타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체감온도 35-38도를 오르내리는 이 무더운 날씨에도 일하시는 분들이 묵묵히 땀을 흘리며, 하루에 5갤런짜리 물을 다 마시면서 일하고 있습니다. 제가 한번씩 시원한 콜라를 사다주면 일군들이 좋다고 Muchas gracias 연방외치며 덩실덩실 춤을 추곤합니다. 아침마다 이들의 손을 맞잡고 기도하면서 이들을 보며 감동을 하고, 정말 하나님이 보내주신 일군들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8월 첫주에는 뻬를라 울루아 중학교 태권도 사관생들이 특별 세미나와 교제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자신들의 가정과 삶의 이야기를 나눌 때 학생들이 하나같이 눈물을 흘리며 이야기를 나눕니다. 부모님, 또는 편부모, 조부모, 또는 친척 손에 크면서 거의 가정에서 외로워 하며 설움을 토해 냅니다. 학교 공부는 고사하고 집안 일을 주도적으로 해야하고 거의 어린 동생들을 돌봐아야만 하는 고된 임무가 주어집니다. 여기는 13살만 되면 성인식을 하고 성인이 되기 때문에 부모님들이 자기를 거의 돌보아주지 않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동시에 자신들의 비전과 목표를 다지면서 새롭게 도전하는 시간들을 가졌습니다. 이렇게 하면서 아이들이 변화되는 모습을 보며 사역에 보람을 느낍니다.
이들이 중학교 1,2학년이라 사춘기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부모님과 선생님들,학생들간에도 여러가지 어려운 일들이 있습니다. 이들이 이 사춘기 시기를 지혜롭게 잘 보낼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8월 셋째주에는 저희들이 섬기고 있는 하이메 초등학교에서 어린이날 행사에 태권도 시범행사가 있었습니다. 태권도 사관생들이 펼치는 태권도 묘기에 부모님들과 선생님들 학생들이 큰 박수와 환호성이 있었습니다.
8월 넷째주에는 수도 때구시괄빠에서 태권도 사역하시는 김호석 사범님께서 오셔서 금요일과 토요일 5시간씩 태권도 리더자 교육이 있습니다. 약 100여명이 참석하여 고된을 훈련을 하였습니다. 태권도에 대한 새로운 이해와 훈련의 시간이 되었습니다.
8월 한달 동안도 교회와 하이메 초등학교와 마르뇽 초중고학교와 뻬를라 울루아 중고등학교 외에 여러 곳에서 태권도 수업과 한글, 성경 수업이 계속되었습니다. 여러분의 기도와 후원으로 성경을 읽고, 기도하고 태권도와 한글을 배우며 많은 학생들이 잘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들을 위한 기도와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이제 새로운 9월이 시작됩니다. 후반기를 시작하는 교회에 하나님의 은혜와 축복이, 목사님들에게는 더 깊은 영성과 말씀이, 성도님들에게는 가정에 평안과 하시는 모든 사역과 사업위에 하나님의 크신 사랑이 충만하시기를 기도드립니다.
선교지 기도제목 –여러분의 기도가 큰 힘이 됩니다. 열매가 씨로 변화됩니다.
1. 복음 태권도 선교센타 건축을 위해 (설계,건축,자재,감독,일꾼,날씨등등)
2. 뻬를라 울루아 중고등학교 2학급 학생들 훈련(성경,한글,태권도)
3. 하이메 초등학교 5학년 4학급, 6학년 4학급 학생들 훈련(성경,태권도)
4. 호산나 초등,중학교 초등 1학급, 중등1학급 학생들 훈련(성경,태권도)
5. 산 마누엘 교회, 센트로 아메리카 교회, 산 띠아고 교회 학생 훈련(성경,태권도)
6. 선교사의 영성과 건강을 위하여
7. 자녀들의(승휘,서휘) 위하여 (좋은 배우자 만나게, 비전을 위해)
후원안내
1) 미국: Metro City Bank - 계좌 이름: KoCoA Mission 061120686-2211407
은행 주소: Metro City Bank Duluth, GA. 30096 USA(메트로 시티 은행)
2) 한국: 김진숙 농협 302-0617-3612-01
3)연락처 : 이멜 ykweon@yahoo.com (온두)504-9821-0849, (미국) 1-404-324-8527
푸른광야 온두라스에서 ……..
복음과 태권도로 하나님의 나라를 세워가는
권영갑,김미숙 선교사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