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지난 10일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세계개발자대회(WWDC)에서 스마트폰 및 태블릿용 새 운영체제인 'IOS7'을 공개했다. 특히 이번에 공개된 애플의 IOS7에는 이전 버전에는 없던 여러 가지 편의기능이 추가됐다는 점에서 화제를 불러 일으키고 있다.

새로 추가된 기능으로는 모든 앱에 대해 멀티태스킹이 가능하도록 한 기능을 비롯, 근거리무선통신(NFC) 없이도 애플 제품끼리 컨텐츠 공유가 가능한 '에어드롭' 기능 등이 도입됐다. 또한 한국인을 위한 배려도 찾아볼 수 있는데, 국내에서 인기가 높은 '천지인' 자판을 적용했다는 점이다. 

이에 더해 디자인 부분에서도 아이콘 및 전체 디자인 구성이 기존에 비해 보다 단순하면서도 직선적인 실루엣을 따르고 있다는 점에서 업계 혁신을 이뤄냈다는 평가도 나오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변화에도 네티즌들의 반응은 호불호로 나뉘는 양상이다. IOS7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내놓고 있는 일부 네티즌은 "잡스가 없는 가운데 더 신선하게 바뀌었다",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애플" 등의 반응을 보이는가 하면, 반면 새로운 운영체제에 대해 "애플 고유의 색깔이 없어지고 안드로이드의 색깔을 따라가는 듯", "실망스러운 변화다" 등 부정적인 반응도 적지 않다.

이번 IOS 업그레이드 대상 모델은 아이폰4 이상 모델, 아이패드2 이상 모델, 아이패드 미니, 아이팟 터치 5세대를 지원하고 있다.

한편, IOS7 정식버전은 올 가을에 발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