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 디트로이트 주의 목회자이자 원로 목사인 로렌조 스웰 목사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취임식에서 트럼프 대통령에게 기도했다. 다음은 기도문 전문.
제47대 트럼프 대통령을 위해 기도합니다. 하늘에 계신 아버지, 우리는 우리의 45대 대통령이자 이제 47대 대통령에게 기적과도 같은 은총을 허락하신 것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주님께서 이 시대를 위해 그를 부르셨다는 사실에 감사드립니다. 그로 인해 미국이 다시 꿈꾸기 시작할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우리가 우리 신조의 참된 의미를 실현하기를 기도합니다. "모든 인간은 동등하게 창조되었다"는 자명한 진리를 굳게 믿는 나라가 되기를 원합니다. 우리의 대통령을 사용하셔서 우리가 피부색이 아닌 인격의 내용으로 평가받는 나라에서 살게 하소서.
하늘에 계신 아버지,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오늘 우리는 감사드립니다. 주님께서 47대 대통령을 사용하셔서 우리가 새로운 의미로 찬송할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내 나라, 나의 조국이여, 자유의 달콤한 땅이여, 아버지들이 숨진 땅이여, 순례자들의 자랑스러운 땅이여, 모든 산언덕에서 자유가 울려 퍼지게 하소서.' 미국이 위대한 나라로 부름 받았기에, 우리는 이것이 실현될 것을 믿습니다.
하늘에 계신 아버지, 뉴햄프셔의 장엄한 언덕에서 자유가 울려 퍼지게 하소서. 뉴욕의 웅장한 산에서 자유가 울려 퍼지게 하소서. 펜실베이니아의 높이 솟은 알레게니 산맥에서 자유가 울려 퍼지게 하소서. 콜로라도의 눈 덮인 로키 산맥에서 자유가 울려 퍼지게 하소서. 캘리포니아의 곡선미를 뽐내는 언덕에서 자유가 울려 퍼지게 하소서.
그러나, 하나님, 우리의 간구는 여기서 멈추지 않습니다. 조지아의 스톤 마운틴에서 자유가 울려 퍼지게 하소서. 테네시의 루카웃 마운틴에서 자유가 울려 퍼지게 하소서. 미시시피의 모든 언덕과 작은 봉우리에서, 모든 주에서, 모든 도시에서, 모든 마을에서, 그리고 모든 곳에서 자유가 울려 퍼지게 하소서.
자유가 울려 퍼질 때, 우리는 그날을 앞당길 수 있을 것입니다. 그날은 주님의 모든 자녀들, 흑인과 백인, 개신교도와 가톨릭 신자, 유대인과 이방인이 함께 오래된 흑인 영가를 부를 수 있는 날입니다.
'마침내 자유로워졌네, 마침내 자유로워졌네, 전능하신 하나님 감사합니다. 드디어 우리는 자유로워졌습니다.'
주님의 영이 있는 곳에 자유가 있음을 믿는다면, 두 손을 높이 들고 위대하신 하나님께 큰 영광을 돌리길 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