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년 넘게 운영해온 미국 오하이오주의 한 가톨릭 대학이 문을 닫는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오하이오 주 사우스 유클리드에 있는 노틀담 대학은 최근 발표한 성명에서 대면교육이 2024년 봄 학기 말에 종료된다고 발표했다. 노틀담 대학 임시 총장인 존 스메탄카는 "이 결정을 내려야 한다는 사실에 우리 모두는 슬프다"라며 "앞으로 우리는 학생들이 교육을 계속할 수 있도록 원활하게 전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했다. 

대학은 "이번 결정은 등록 감소, 대학생 학생 수 감소, 비용 상승 및 상당한 부채와 관련된 오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학교 이사회는 "대학을 계속 운영하기 위한 노력은 부채 의무를 이행하고 학교가 계속해서 독립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적시에 재정적 격차를 해소하는 데 실패했다"고 보고했다. 

대학 측은 그간 부채 재융자, 하락장 탐색, 대유행 기간 동안 사명을 유지하기 위해 연방 및 주 코로나19 구호 자금을 전략적으로 사용하거나 100주년 기금 모금 캠페인 시작, 가능한 합병 또는 인수를 위해 잠재적 고등 교육 파트너를 모색하는 노력을 기울여왔다. 또 추가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주요 기부자 및 기타 이해관계자들과 긴밀히 협력하기도 했다. 

노틀담 대학 이사회 의장인 테리 브래드포드 이슨은 "이 긴 과정을 통해 노틀담 대학의 사명을 계속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옵션을 평가했다"라며 "우리의 주된 초점은 학생들이 성공적으로 교육을 계속하고, 졸업하고, 노틀담 수녀회 전통에 따라 개인적, 직업적, 세계적인 책임을 지닌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이었다"라고 했다. 

노틀담 대학은 오하이오와 펜실베이니아에 있는 9개 대학과 파트너십을 맺어 학생들이 대학에서 시작한 교육을 가능한 한 방해를 받지 않고 다른 고등교육 기관에서 계속할 수 있도록 했다. 파트너 학교는 볼드윈 월리스 대학교, 클리블랜드 주립 대학교, 히람 칼리지, 존 캐롤 대학교, 켄트 주립 대학교, 레이크 이리, 우르술린 칼리지, 오하이오주 월시 대학교, 펜실베이니아주 머시허스트 대학교가 있다. 

노틀담 대학은 "최소 60학점을 이수한 양호한 상태의 현재 학생들은 파트너 기관에서 중단 없이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입학을 보장받을 것이며, 이에 상응하는 순수 수업료와 모든 학점의 이전이 보장될 것"이라며 "그들은 NDC와 비슷한 수준으로 학위를 이수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노틀담 대학에서 60학점 미만을 취득한 학생들의 경우 파트너 기관으로 편입하여 티치-아웃 프로그램과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교직원은 취업을 모색할 때 학교로부터 인적 자원 지원을 받게 된다. 

이사회는 "노틀담 대학 학생들의 인내에 대해 깊은 감사를 표했다"라며 "대학의 영향력과 유산은 5천명 이상의 졸업생과 과거와 현재의 대학 커뮤니티 모든 구성원의 기여를 통해 계속 이어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노틀담 대학 웹사이트에 따르면, 이 학교는 1922년 여성을 위한 가톨릭 4년제 교양 교육 기관으로 설립되었다. 이 기관은 2001년부터 남성 입학을 허용하기 시작했다. 대학의 목적은 학생들에게 사명 중심의, 가치 기반의 개인 가톨릭 교육을 제공하고 교양 분야의 다양한 인구를 교육하는 것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