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수준 전문가 집단 지속 훈련
현지 파트너와 구호 및 의료 지원
무고한 시민들 희생 더 이상 없길

▲이스라엘 당국이 시민들을 구조하는 모습. ⓒ사마리안퍼스
(Photo : ▲이스라엘 당국이 시민들을 구조하는 모습. ⓒ사마리안퍼스)

기독교 NGO 사마리안퍼스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국제본부가 이스라엘-하마스 분쟁으로 고통받는 수많은 사상자들을 위한 긴급 대응을 본격 시작했다.

사마리안퍼스 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0월 7일 이스라엘이 하마스로부터 기습공격을 당하며 촉발된 분쟁이 심화되면서 어린아이들과 여성을 포함한 민간 희생이 커지고 있다.

교전이 심해져 사망자는 증가하고 부상자 수도 기하급수적으로 늘고 있어, 의료시설이 턱없이 부족한 상황이라고 한다. 더불어 식수와 식량 지원 및 긴급 구호물품의 필요는 매우 커질 것으로 예측된다.

▲파괴된 건물에서 망연자실한 시민의 모습. ⓒ사마리안퍼스
(Photo : ▲파괴된 건물에서 망연자실한 시민의 모습. ⓒ사마리안퍼스)

사마리안퍼스는 전 세계에서 발생하는 재난과 분쟁 현장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최고 수준의 전문가 집단 긴급재난대응팀(DART)을 구성해 지속적으로 훈련해 왔다.

우크라이나와 튀르키예 등에서 긴급재난 발생 시 현지 사역 파트너들과 협업해 구호물품 조달 및 의료, 식량 지원 등을 전개하는 등, 전 세계 긴급구호에 특화돼 있다.

사마리안퍼스는 10월 11일 전문가 긴급재난대응팀(DART)을 급파해 이스라엘 현장에서 긴급구호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파트너십을 맺은 현지교회들과 협력하여 부상자 치료를 위한 구호 장비 제공 및 구호 물품을 조달하고 있으며, 시시각각 변하는 현지 상황을 반영하여 긴급모듈병원, 의료장비 및 의료진 팀을 파견하는 등 의료지원계획을 수립하고 있다.

사마리안퍼스 국제본부 회장 프랭클린 그래함은 “피해 주민을 돕기 위한 의료시설과 의료진을 배치할 준비를 마쳤다”며 “무고한 시민들이 더 이상 희생되지 않도록 합심해서 기도할 때이다. 그들은 선한 사마리아인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부상자를 긴급히 이송시키는 모습. ⓒ사마리안퍼스
(Photo : ▲부상자를 긴급히 이송시키는 모습. ⓒ사마리안퍼스)

이번 이스라엘 긴급대응 캠페인은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홈페이지(https://spkor.or.kr/crxi)를 통해 정기 또는 일시후원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모금된 기금은 전액 분쟁 지역 부상자를 위한 영양, 보건, 식수 위생, 의료사업 지원에 사용된다.

사마리안퍼스는 기독교 국제구호단체로 지난 50년간 전 세계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영적·물질적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1970년부터 전쟁, 빈곤, 자연재해, 질병, 기근의 피해를 입은 사람들을 도우며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하나님의 사랑을 전하고 있다.

한국을 포함해 캐나다, 영국, 호주 및 독일에 지사를 설립하였고, 17개국에 현장사무소를 운영 하고 있으며, 현재 의료선교, 식수위생사업, 생계지원, 긴급재난구호 등의 사역을 전문적으로 하고 있다.

사마리안퍼스 코리아는 사역을 함께 할 교회, 단체, 개인 후원자들을 모집하고 있으며, 홈페이지(https://samaritanspurse.or.kr/)에서 일시후원 및 정기후원도 가능하다.

▲프랭클린 그래함 대표가 예루살렘을 바라보고 있다. ⓒ사마리안퍼스
(Photo : ▲프랭클린 그래함 대표가 예루살렘을 바라보고 있다. ⓒ사마리안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