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국 목사
(Photo : ) 유성국 목사

무슬림을 전도하고자 이슬람을 배웁니다.

천사

무슬림들은 천사의 존재를 믿습니다. 천사 가브리엘은 꾸란을 무함마드에게 전달한 천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각 무슬림은 수호천사 guardian angels를 가지고 있습니다.

꾸란 13:11
모든 인간에게는 그의 앞과뒤에 천사들이 있어 하나님의 명령으로 그를 지켜보고 계심이라 …

꾸란 50:17-18
두명이 임명되어 우측과 좌측에 앉아 인간의 행위를 관찰하고 있노라. 인간이 말할 때마다 함께 있던 천사에 의하여 감시되고 기록 되며

타프시어 이븐 캐터어의 글입니다, “밤에는 네 명의 천사가 있고, 낮에도 네 명의 천사가 있습니다. 그 중 두 명의 천사는 오른쪽과 왼쪽에 서서 그의 행위를 기록합니다. 오른쪽에 서 있는 천사는 그의 선한 행위를 기록하고, 왼쪽에 서 있는 천사는 그의 악한 행위를 기록합니다. 다른 두 명의 천사는 그를 보호하며, 한 명은 뒤에서 한 명은 앞에서 그를 지킵니다. 그래서 낮에는 네 명의 천사가 있고, 밤에도 네 명의 다른 천사가 있습니다..”

영마 Jinn
성경에는 "영마"에 대한 언급이 전혀 없어 크리스천들에게는 완전히 낯선 개념입니다. 성경에는 영마라는 단어가 언급되지 않지만 꾸란에서는 영마라는 단어가 32번 언급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꾸란에서의 "영마"에 대한 묘사는 명확하지 않습니다.

인간은 흙에서 창조되었지만, 영마는 화염 smokeless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꾸란 55:15
영마를 창조하되 화염으로 만드셨노라

영마 Jinn는 사람과 유사하게 자유의지를 가지며, 먹고 마시고, 결혼하고, 자녀를 낳고, 죽고, 심판 날에 심판을 받습니다. 영마는 사람과 평행하게 지구에서 살지만, 사람 눈에는 보이지 않습니다. 영마도, 사람과 마찬가지로, 알라를 숭배하고 이슬람을 따릅니다. 영마 또한 사람과 동일하게 선한 영마와 악한 영마로 나뉠 수 있습니다. 악한 영마는 심판 날에 심판을 받을 것입니다. 성경에서는 사탄 Satan이 타락한 천사로 묘사되지만, 꾸란에서의 사탄은 타락한 천사가 아니라 영마 중 하나입니다.

영마는 사람에게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사람은 영마의 공격으로 부터 보호를 받아야합니다.

북하리 3316
자비르 빈 아브둘라가 전하였습니다.
선지자께서 말씀하셨다. "그릇을 덮고 물가마도 막으며 문을 닫고 자녀들을 밤에 가까이 두세요. 그런 시간에 영마가 퍼져 물건을 훔치러 다니기 때문입니다. 잠들 때 등불을 끄세요. 해악을 끼치는 자(즉, 쥐)가 양초의 심지를 끌고 집 안의 주민들을 태우기 때문입니다." 아타는 말했습니다. "마귀들" 대신에 (영마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