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디 120주년 및 성경강림 대기도회
교회 개척의 날, 순복음세계선교대회
학술제 및 뮤지컬, 청년기도회와 축제

여의도순복음교회(담임 이영훈 목사)가 창립 65주년을 맞아 '절망의 세상에 희망을 외치다: 도전과 영광의 65년!'을 주제로 다양한 기념행사들을 개최한다. 

여의도순복음교회는 1958년 5월 18일 조용기 목사와 최자실 목사가 대조동 천막 교회에서 첫 예배를 드린 지 올해로 65주년을 맞이했다.

특히 코로나 이후 '회복과 부흥'의 열망을 담은 5일 간 특별집회를 마련했다. 17일부터 21일까지 여의도순복음교회 대성전에서 열리는 이 집회는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기하성)을 비롯해 기독교대한감리회, 기독교대한성결교회, 예수교대한성결교회, 대한기독교나사렛성결회, 구세군대한본영 등 웨슬리언교단장협의회(회장 이영훈 목사) 소속 교회들이 함께 참여한다.

올해는 평양대부흥운동의 촉발점이 된 1903년 하디 선교사의 회개와 원산 대부흥운동이 일어난지 120주년을 맞아 '다시 성경으로, 다시 부흥으로(Re-Bible, Revival)'를 주제로 오순절 성령강림 대기도회를 갖는다. 

먼저 이영훈 목사가 17일 오전 창립 65주년 기념예배와 함께하는 기도회에서 부흥과 회복의 주제를 강조하는 내용으로 설교했다.

이후 18일부터 21일까지 이기용(신길교회)·한기채(중앙성결교회)·이철(감독회장)·박동찬(일산광림교회) 목사 등이 회개, 성령 충만, 감사, 축복 등을 주제로 설교를 이어간다. 설교 후에는 배우 신현준·김정화, 김유진 변호사 겸 작가, 박위 위라클 대표 등이 간증을 전한다.

이와 함께 한국 웨슬리언교회 지도자협의회(대회장 양기성 목사)는 제5차 세계 웨슬리언 국제대회를 '성령과 함께 지구촌 이웃과 함께'라는 주제로 17-18일 여의도순복음교회에서 개최한다. 

여의도순복음교회 65주년
▲이영훈 목사. ⓒ여의도순복음교회

또 여의도순복음교회가 지난 65년 동안 국내외에 복음 전도의 사명을 감당해 온 결과를 보여주는 '교회개척의 날'과 '순복음세계선교대회'행사도 24일과 31일 각각 열린다. 

여의도순복음교회는 국내에 532개 교회를 개척하여 목회자를 파송했으며, 해외에는 60여개 국에 700여 명의 선교사들을 파송했다. 이번 행사에는 185명의 개척교회 목회자와 600여 명의 선교사들이 참석해 기념예배 및 학술세미나, 선교대회, 선교사수련회, 선교사 자녀캠프 등을 갖는다.

창립 65주년 기념학술제는 '부흥의 역사와 미래'를 주제로 23일 여의도순복음교회 바울성전에서 열린다. 여의도순복음교회 국제신학연구원 주최로 헬렌 진 킴 교수(에모리대), 민경배 명예교수(연세대), 진 대니얼 플루스 회장(전 유럽오순절학회), 배덕만 교수(기독연구원 느헤미야) 등이 발제하고 최재웅 교수(한세대), 한상인 목사(광주순복음교회), 전용란 총장(건신대학원대학교), 김영택 교수(성결대)가 논찬한다.

30일에는 뮤지컬 '알렐루야' 공연이 여의도순복음교회 대성전 특설무대에서 열린다. 국립합창단 단장이자 여의도순복음교회 베들레헴찬양대 지휘자인 윤의중 씨가 지휘하고 오페라 연출가 홍석임 씨가 연출을 맡아 350여 명의 무대 출연자들과 함께 공연한다. 1970년대 W G 게이더가 작곡한 '알렐루야'는 '살아계신 주'로 더 잘 알려진 찬송가 171장 '하나님의 독생자' 등이 수록돼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기독교인은 물론 비기독교인들에게도 잘 알려진 작품이다.

여의도순복음교회 청년국도 청년 세대의 부흥을 갈망하며 '열두 광주리 기도회'와 '홀리 스피릿 페스티벌'을 준비하고 있다. 15일부터 26일까지 12일 동안 매일 이어지는 '열두 광주리 기도회'에는 한국교회를 이끌어가는 대표적 교회들의 청년 목회자와 청년들이 함께하며, 6월 6일 장충체육관에서 열리는 '홀리 스피릿 페스티벌'로 마무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