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장로교 한인교회 전국총회(NCKPC) 김성택 총회장이 연말을 맞아 회원교회들에게 목회서신을 발송하고 엔데믹 상황 가운데 맞는 2023년 새해는 목회의 소명과 전략을 새롭게 하는 기회로 삼을 것을 당부했다.

김 총회장은 “무엇보다도 길고 힘들었던 팬데믹의 끝자락에서 이제 새로운 시간과 기회를 주신 우리 주님을 찬양한다”면서 “코로나 팬데믹은 우리의 삶과 생각을 너무도 크게 변화시킨 충격 그 자체였으나 이 어려운 기간 동안 우리는 그 이전에 어떤 사건에서도 얻을 수 없는 귀중한 교훈과 훈련을 받았으며 넘치는 하나님의 은혜의 기간이었음을 고백한다”고 밝혔다.

또 새해를 준비하는 교회들에게도 “한 해를 마무리 짓고 새로운 한 해를 시작하는 이 때에 주님의 위로와 소망이 사역 위에 충만하시길 간절히 기도한다”고 덧붙였다.

2023년 총회 주제는 ‘Restart- 새로운 시작: 흩어진 자들을 모으시리라’(사11:2)로 정했다. 김 총회장은 “팬데믹으로 인한 목회 패러다임 변화에 따라 소명과 전략을 새롭게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NCKPC 임원회는 총회에서 해당 주제로 강의할 2명의 주강사를 이상훈 박사(AEU 대학 총장)와 한국 소망교회 김경진 목사로 결정했다. 김 총회장은 “이 박사는 팬데믹과 관련해 많은 연구와 집필을 한 학자이며 팬데믹으로 인한 변화를 여러 측면에서 조망하면서 이민목회의 정확한 좌표를 찍어줄 수 있으리라 기대된다”면서 “김경진 목사는 목회와 사역에 지친 목회자들을 위로하며 새롭게 말씀으로 도전하는 영감있는 메시지를 전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또 김 총회장은 새해의 사역과 관련, “총회 산하에 밀렸던 많은 사역을 회복하고, 힘든 상황에서 목회하시는 많은 목회자와 교회를 돕고, 여성 리더십을 키우고, 선교하며 교단 내의 여러 이슈들을 미리 미리 대처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