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싱턴주정부 데니 핵 부지사와 환담
주정부 차원 아시아 증오범죄 예방 요청
비지니스 보조금 혜택 위한 정보 공유

서은지 주시애틀총영사는 지난 11일, 올림피아 워싱턴 주청사를 방문해 데니 핵(Denny Heck) 워싱턴 부지사와 면담하고 한미 관계 발전과 한국과 워싱턴주간 구체적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서 총영사는 또 워싱턴주 한인사회 지원 방안 및 고위인사 교류 및 지자체 협력, 한국어 제2외국어 채택 방안 대응 등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했다.

서 총영사는 한인 동포사회의 안전과 정치적, 경제적 권리 신장, 동포 사회 자긍심 고취 등을 위한 핵 부지사의 각별한 관심을 요청했다.

그는 특히 아시아 증오범죄 예방을 위해 워싱턴주 차원에서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고, 부지사는 워싱턴주의 관심사항으로 각별히 노력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서총영사는 또 한인 단체 및 한인 비즈니스인들이 주정부 보조금 혜택을 보다 수월하게 누릴 수 있는 방안을 요청했고, 핵 부지사는 보조금은 관계 기관과 정보 공유를 통해 협력하고 공동 세미나 개최 방안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서 총영사는 6.25 기념 행사 및 여타 한인단체들이 주최하는 행사에 워싱턴 주정부 고위인사가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으며, 핵 부지사는 올해 6.25 행사를 비롯해 주정부 차원에서 고위인사가 참석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질 것이며, 한인 커뮤니티에 대한 지원 방안 등을 검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서 총영사는 또 워싱턴주 공립학교내에서 한국어가 제2외국어로 채택될 수 있도록 부지사의 특별한 관심을 촉구하는 한편, 워싱턴주 중간 선거 동향 및 금년 하반기 한국 스타트업 센터(KSC)와의 비즈니스 포럼 개최 계획, 워싱턴주-전라북도 지자체 교류협력 등 양측간 상호 관심사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