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회 현장에 깜짝 등장한 윤석열 후보
(Photo : ) 기도회 현장에 깜짝 등장한 윤석열 후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20일 오후 서울 그랜드하얏트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대한민국 바로 세우기-국가와 민족을 위한 신년 기도회 및 하례식’ 말미에 깜짝 등장했다.

당초 이날 행사에선 윤 후보의 불참이 예상됐다. 그가 이미 영상으로 축사했기 때문이다. 그런데 행사가 마무리 될 쯤 윤 후보가 행사장에 등장하자 장내에선 환호가 터져 나온 것으로 전해진다.

윤 후보는 앞서 영상에서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 한미동맹을 강조했다. 그는 “대한민국은 전쟁의 폐허를 딛고 경제적 번영과 함께 자유민주주의를 성숙시킨 결과 세계가 부러워하는 강국이 됐다”며 “누구보다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 우리 외교안보의 근간인 한미동맹 강화를 위해 노력해 오신 여러분의 헌신 덕분”이라고 했다.

이어 “저와 국민의힘도 자유민주주의와 법치주의라는 보편적 가치를 지키고 굳건한 안보태세를 확립하겠다. 공정과 상식이 다시 바로서는 사회를 만들어 대한민국의 밝은 미래를 열어가겠다”며 “오랜 기간 보수의 철학과 비전을 이끌어 오신 여러분들께서 지혜와 경륜을 나눠주시고 함께 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행사는 한미자유안보정책센터(KAFSP), 한국예비역기독군인연합회(KVMCF), 한국교회연합(한교연)이 주최했다. 행사 주관은 한국보수주의연합(KCPAC), 한국기독실업인연합회(CBMC), 대한민국장로연합회가 공동으로 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