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학기부터 100% 대면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새언약학교(교장 제이슨 송, 이하 NCA)는 올 가을 기존의 여자 배구 및 남자 축구외에 CIF (California Interscholastic Federation)에서 주관하는 eSports에 참여한다.

6명으로 구성된 eSports 팀은 방과 후 학교에서 League of Legends 게임을 연습해 왔다. 올 해 처음으로 시작하는 eSports에 선수로 참여하려면 모든 학생이 3.3이상의 GPA 유지해야 한다. 

선수들은 경기에 참여하기 위해 성적을 유지하고 있으며, 학교는 선수들이 게임을 즐기고, 집중하고, 좋은 성과를 얻을 수있는 환경을 조성하기위하여 고성능 컴퓨터 6대를 구입했고 전용 공간도 마련해 주었다.

제이슨 송 교장은 "아이들이 열정적으로 직접 컴퓨터를 셋업하고 넷트웍을 설치하며 공부도 서로 돕는 모습이 보기 좋다"며 "게임을 PC방이나 부모 몰래 즐기는 오락으로 취급하기보다 공부와 게임을 동시에 잘 할 수 있도록 권장하기위해 학교 차원에서 eSports 팀을 준비 및 지원하기로 결정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그는 또 "게임을 좋아하는 학생들은 참여하기 위해 공부도 소홀히 하지 않기에 일거양득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NCA는 WASC 공식인준을 받은 K-12 기독교 사립학교로서 한인타운내에선 유일한 IB 디플로마/ PYP/ MYP/ DP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명문 학교다. 1999년에 설립되어 졸업생 전원이 적어도 UC 계열 대학에 진학하고, 그 중 다수는 전국 톱 30대 대학에 진학하는 놀라운 성과를 거두고 있는 NCA에 대한 질문 및 의뢰는 sally.min@e-nca.org 에게로. 학교 웹사이트 주소는 www.e-nca.org 그리고 SNS 는Facebook (@ncahuskies), Instagram (@nca_huskies)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