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정인량 칼럼] 너희가 먹을것을 주어라
영혼구원을 강조하는 보수정통의 신학과 교회들이 조심해야 할 것이 있다. 저들은 육은 무익하고 영만 강조하는 영지주의자처럼 이원론주의자들은 아니지만, 웬일인지 이 육신의 문제, 특히 먹는 문제를 하등취급을 하고, 도외… 
[박석규 칼럼] 내 갈 길 멀고 밤은 깊은데
런던 태생으로 부모 뜻에 법학을 공부하다 27세에 영국 국교회 교구 목사가 된다. 당시 교회지도자들은 무기력하고 활기를 잃었으며 교회들은 날로 싸늘해지는데 크게 실망한다. 혼란과 신앙적인 번민으로 건강마저 악화되자 … 
[박모세 칼럼] 샬롬의 동역자가 되어 주세요
샬롬! 우리 주님께서 주시는 은혜와 평강이 충만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매월 발행하는 뉴스레터를 통해 본 선교회 사역에 대해 어느 정도 알고 계시리라 믿습니다만, 오늘은 뉴스레터 수신자 여러분들께 선교회 사정을 믿음 안… 
[김경판 목사 칼럼] 불합리해 보이는 거래
하나님은 가끔 당신을 멸시하는 죄악 덩어리 생명과 하나님을 위해 모든 것을 버리고 헌신하는 고귀한 생명을 맞바꾸는 deal을 하십니다. 당신을 빛내기 위해 살아온 보석 같은 인생과 당신에게 똥물을 튀긴 오물 같은 인생을 바… 
[진유철 칼럼] 물질 문제는 신앙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오늘날 우리가 사는 미국은 자본주의 체제, 즉 자유시장 경제체제 속에서 살고 있습니다. 1907년 러시아가 최초로 사회주의 혁명에 성공한 후, 자본주의와 공산주의는 치열하게 체제 경쟁을 벌여왔었습니 
[엔젤라 김의 교육칼럼] 새로 선보인 공동 지원서와 에세이 문제
지난 주에는 대학 지원시 많은 학생들이 사용하는 공동 지원서(Common Application)라는 것이 무엇인지 간략한 일반 정보를 드리고 아울러 2013년 8월부로 이 지원서가 어떻게 달라졌는지에 대해 설명해드린 바가 있습니다. 오늘은 가… 
[최봉수 목사 칼럼] 금식과 기도의 능력
며칠 전 미남침례교 국내선교본부에서 한 권의 책이 편지와 함께 배달되어 왔습니다편지의 수신인이 그냥 “Dear Pastor” (경애하는 목사님에게)로 되어 있는 걸 보면 저에게만 보낸 것이 아니라 전국에 흩어져 사역하는 많은 목… 
[이성자 칼럼] 생명을 걸고 하나님을 예배하십시오
저는 지금 저희 교회 단기 선교팀과 함께 튀니지아에 머무르며 알제리, 모로코, 튀니지아 등 북 아프리카 선교사님들과 함께 귀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특히 이스라엘, 교회, 이슬람과의 관계를 성경이 말씀하는 각도에서 … 
[김칠곤 칼럼] 한 줌의 재가 되어라
계절중에 여름을 떠올리면 많은 것들이 있는데 그중에 하나는 가족이나 그룹의 캠핑이라고 할 수 있다. 캠핑은 다소 불편하지만 구성원들간에 긴밀한 협력과 그 공동체의 모든 사람들이 한 장소에서 함께 식사와 취침을 하고 … 
[심관식 컬럼] 마음을 다스리는 사람
이 세상을 살아가면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사람의 마음이고 그 마음에는 사랑이 담겨 있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사랑은 상대적인 것이 아니라 절대적인 것입니다. 자녀가 10명이라고 애정을 10분의 1씩 나눠주는 부모는 없습… 
[김병태 칼럼] 태도가 인생을 결정한다
암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런 질병이 찾아오지 않았으면 좋았으련만. 그런데 불행하게도 암이 찾아왔다. 자신이 불러온 암이든, 자신의 잘못과 상관없이 생긴 암이든, 내가 암 환자라는 사실은 바꿀 수 없다. 
[김명혁 칼럼] 의인보다는 죄인이 보고 싶어지는 시대
성경은 분명히 하나님께서 죄와 죄인들을 심판하신다고 가르친다. 아담과 하와가 하나님의 분부를 불순종하는 죄를 범했을 때 심판을 받아 에덴 동산에서 쫓겨났다. 노아 시대에 사람들의 죄악이 세상에 관영했을 때 하나님께… 
[건강칼럼] 노 박사의 따뜻한 암 치료 / 간암
"술 취하지 말라 이는 방탕한 것이니 오직 성령으로 충만함을 받으라"(엡 5:18) "낮에와 같이 단정히 행하고 방탕과 술 취하지 말며 음란과 호색하지 말며..."(롬 13:13) 
[김형태 칼럼] 하나님의 심판 질문
"모든 사람은 죽게 돼 있고 죽은 뒤에는 반드시 심판을 받게 돼 있다." 이것이 성경에서 말하는 인생 여정이다(히 9:27). 그리고 "선한 일을 한 사람들은 생명을 얻기 위해 부활할 것이며 악한 일을 한 사람들은 심판을 받기 위해 … 
[현승건 칼럼] 일본선교를 위한 기초적 준비
한국 사람은 '정'이 많다고 하는데, '정'이라는 단어는 다른 언어로 번역하기 어려울 정도로 한국인의 고유한 정서를 담고 있다. 그것은 사랑이라고 하기에는 폭이 더 넓고, 우정이라고 하기에는 보다 더 깊은 의미다. 오히려 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