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교회

프랭클린 그래함, 2026년 '갓 러브즈 유 투어'로 英 재방문
미국 복음전도자 프랭클린 그래함(Franklin Graham) 목사가 내년 영국 맨체스터에서 '하나님은 당신을 사랑하십니다'(God Loves You) 투어를 이어간다고 발표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이번 투어는 그의 부친인 고(故) … 
"포스트모더니즘의 침투, 교회에 미치는 영향 심화"
오늘날 교회가 직면한 가장 큰 도전 중 하나는 '포스트모더니즘(postmodernism)' 사상의 미묘한 침투라고 한다. 포스트모더니즘은 절대적 진리의 존재를 부정하고, 대신 개인의 경험과 문화적 경향, 주관적 해석을 진리보다 우위에 … 
美 잭 힙스 목사 "손현보 목사와 한국교회 위해 기도"
미국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치노힐스 갈보리교회 잭 힙스(Jack Hibbs) 목사와 교인들이 한국의 손현보 목사(세계로교회)와 교회들을 위해 기도했다. 최근 이 교회 예배 쇼츠 영상에는 한국교회가 직면한 신앙의 위기와 종교 자유 … 
[김인수 목사 오늘의 묵상] 순교자의 피는 교회의 씨앗이 된다
“여호와의 불이 내려서 번제물과 나무와 돌과 흙을 태우고 또 도랑의 물을 핥은지라...모든 백성이..말하되 여호와 그는 하나님이시로다.” (열왕기상 18장 38-39절) “순교자의 피는 교회의 씨앗이 된다.”는 말은 아프리카의… 
10월 2일 ‘학교에 성경 가져오는 날’ 미 전역에서 참여
미국 전역에서 약 200만 명의 학생들이 매년 열리는 ‘학교에 성경 가져오는 날’(Bring Your Bible to School Day) 행사에 참여할 예정이다. 이 행사는 학생들이 학교에 성경을 가져와 학우 및 교사들과 말씀을 나누고 복음과 신앙에 대… 
"성경 번역 역사적 진전... 매 3일마다 새 번역본 출간"
세계 성경 번역 운동이 전례 없는 속도로 확산되고 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가 전했다. 유엔이 지정한 국제 번역의 날(9월 30일)에 맞춰 공개된 위클리프 성경번역선교회(Wycliffe Bible Translators)의 최신 통계에 따르면, 성… 
美 남침례회 윤리종교자유위원회, '교회 내 AI 사용 지침' 발표
미국 남침례회(SBC) 산하 '윤리와 종교 자유위원회(ERLC)'가 교회 지도자들이 인공지능(AI)을 사용할 때 넘지 말아야 할 경계에 대해 조언하는 지침서를 발표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ERLC는 지난 25일 '우리 손의 … 
국토안보부·연방검찰, 올리벳대학교 의혹 전면 기각...뉴스위크 가짜뉴스 판명
국토안보부 수사당국(HSI)과 미 연방검찰청(USAO)은 최근 몇 년간 제기된 올리벳대학교 관련 범죄 의혹들에 대해 일체 기소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그간 뉴스위크의 친무슬림 기자와 일부 종북 매체들이 제기해 온 범죄 … 
美 '2025년 신학 현황' 보고서 발표... 신앙 인식 양극화 드러나
미국 복음주의 단체 리고니어미니스트리(Ligonier Ministries)가 의뢰하고 라이프웨이리서치(Lifeway Research)가 수행한 '2025년 신학 현황'(State of Theology) 보고서가 발표됐다. 이번 보고서는 미국 성인 3,001명을 대상으로 실시된 대규모 … 
교육은 중립이 아니다, 미국 교실을 둘러싼 신앙과 자유의 전쟁
오늘날 미국에서 교실은 더 이상 단순한 학습의 중립적 공간이 아니다. 그것은 이제 미국 청년들의 정신을 두고 벌어지는 격전지가 되었다. 부모들은 자녀의 양심을 형성할 책임은 국가가 아닌 가정에 있다고 주장할 권리가 … 
미시간주 몰몬교 교회 총격· 방화...최소 4명 사망, 8명 부상
지난 28일(주일) 오전 10시 25분, 미시간 주 디트로이트에서 북쪽으로 약 55마일 떨어진 그랜드 블랑 몰몬교 예배당에서 또다시 총격 사건이 발생했다. 공격으로 최소 4명이 숨지고 8명이 다쳤으며 부상자엔 어린이도 포함돼 있다. 
美 기독교 방송, 손현보 목사 구속 보도... "韓 종교·표현의 자유 위협"
미국 기독교 매체 CBN 뉴스(CBN News)는 최근 "한국의 손현보 목사가 경찰에 체포된 이후 외부에 전혀 모습을 드러내지 않고 있다"며 "지난 9월 8일 경찰서에 출석한 뒤 가족조차 직접 면회를 허용받지 못한 상황"이라고 보도했다. … 
맥스 루케이도, 건강 위기 속 하나님 비전 경험으로 삶의 관점 전환
미국의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오크힐스교회(Oak Hills Church) 담임인 맥스 루케이도(Max Lucado) 목사가 4년 전 생명을 위협하는 건강 문제 진단을 받은 후, 특별한 비전을 경험하고 삶의 관점을 완전히 바꿨다고 밝혔다. 루케이도 목… 
찰리 커크 피살 후 美 청년 교회 출석률 증가
미국 보수 기독교 운동가 찰리 커크(Charlie Kirk)의 암살 이후, 일부 교회에서 젊은 층을 중심으로 예배 출석률이 증가하고 있다는 보고가 잇따르고 있다. 특히 수년간 교회를 떠났던 청년들이 다시 예배당을 찾는 모습이 확인됐다… 
美 목회자 '사역 중단' 이유, 내적 압박과 관계 갈등이 최다
미국 라이프웨이리서치(Lifeway Research)가 최근 발표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목회자들이 사역을 중도에 그만두는 주요 원인은 내적 압박과 관계 갈등인 것으로 드러났다. 이번 조사는 2021년부터 2025년 사이 교회에서 사임한 담임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