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교회

황경일 목사 아내 황연자 사모의 소천과 40년간의 섬김
오랜 투병생활을 해 왔던 황경일 목사의 아내 황연자 사모가 10일 지병으로 플러싱 병원 응급실에서 소천했다. 황연자 사모는 지난 71년 황경일 목사와 결혼한 이후 3년 만에 쓰러져 긴 투병생활을 해왔었다. 황경일 목사는 황연… 
봄을 여는 효신 이웃사랑 음악회, 가곡과 찬양으로 이웃 섬겨
뉴욕효신장로교회(담임 문석호 목사)가 5일 ‘봄을 여는 효신 이웃사랑 음악회’를 열고 주변 한인들을 가곡과 찬양 등의 음악으로 섬겼다. 매년 봄과 가을이면 효신교회는 이웃사랑 음악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5일 진행된 음악… 
RCA 연합성회 “성도들이여 구별된 삶을 살라”
2014 RCA 대뉴욕지구한인교회협의회 연합성회가 4일부터 6일까지 뉴욕신광교회(담임 강주호 목사)에서 임채영 목사(서부성결교회 담임)를 강사로 초청한 가운데 개최됐다. 매년 뉴욕지역 RCA 한인교회들이 연합해 진행하는 이 집… 
영화 ‘노아’를 바라보는 이민교회의 시각은
성경 메시지를 기반으로 픽션을 가미해 만든 영화 ‘노아’와 관련, 낮은울타리 미주본부 대표간사인 조희창 목사가 특별기고를 통해 영화 ‘노아’에 대한 올바른 기독교적 이해를 돕는 글을 기고했다. 영화 ‘노아’는 열흘 … 
뉴욕충신교회, 십자가상의 칠언 공연 성황
2014 쉐퍼드콰이어 정기연주회 ‘십자가상의 칠언’ 칸타타가 6일 오후7시 뉴욕충신교회(담임 김혜택 목사)에서 쉐퍼드 예술선교단(박요셉 단장) 주관으로 개최됐다. ‘십자가상의 칠언’은 고난주간에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부활절연합예배 설교자-장소 최종 명단 발표
대뉴욕지구한인교회협의회(회장 김승희 목사) 회원 교회들이 각 지역별로 연합해서 드리는 2014년 부활절연합예배의 설교자- 지역별 예배장소 최종 명단이 발표됐다. 뉴욕교협은 8일 확정 명단을 발표하고 뉴욕지역 교회들의 적… 
뉴욕교협 이단대책협의회가 제시하는 이단사역 방향
뉴욕교협(회장 김승희 목사) 산하 이단대책협의회가 7일 금강산 식당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신임회장에 유상열 목사(리빙스톤교회)를 선임했다. 직전 회장은 최창섭 목사(에벤에셀교회)였다. 신임 회장 유상열 목사는 지난 1… 
퀸즈장로교회 청년부 부흥회 “비겁한 제자가 되지 말라”
퀸즈장로교회 청년부가 주관하는 부흥집회 ‘Shall We Love?”가 임홍섭 목사(킹스웨이교회)를 강사로 초청한 가운데 2일부터 4일까지 퀸즈장로교회 대성전에서 진행됐다. ‘너희가 주라, 너희를 주라“(사61)을 주제로 열린 이번 … 
행동하는 뉴욕전도협, 전도지 6만부로 교회들 도와
뉴욕전도협의회(회장 허윤준 목사)가 제10회기를 맞아 뉴욕지역 교회들의 전도를 돕기 위한 실질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허윤준 목사를 비롯한 뉴욕전도협의회 임원들은 10회기 첫 사역으로 연합전도지를 만들어 배포한다. 벌… 
매일 라디오 켜는 성도들, 거기서 “하하 호호” 친교가
매일 정오부터 2시까지 뉴욕정원교회(담임 주효식 목사) 성도들은 인터넷 라디오에 귀를 기울인다. 뉴욕정원교회가 카페사역에 더해 라디오사역 ‘Blessing You’을 시작했기 때문이다. 뉴욕정원교회 부목사인 하동호 목사가 DJ를 … 
한무리교회 제2대 담임목사, 박상돈 목사 위임예배
해외한인장로회(KPCA) 뉴저지 한무리교회 제 2대 담임목사인 박상돈 목사의 위임예배가 23일 오후 4시30분 한무리교회 본당에서 드려졌다. 한무리교회는 지난 22년간 담임목사로 섬겨왔던 故 김춘실 목사가 2010년 소천한 이후 2011… 
1세대 부흥사 최복규 목사가 전한 “예수 정신”
전후 한국교회의 성장을 이끌었던 1세대 부흥사인 최복규 목사(한국중앙교회 원로목사)가 뉴욕을 방문해 전한 메시지의 핵심은 “예수님으로 돌아가자”였다. 늘 겸손한 자세로 사역에 임하는 것으로 널리 알려진 최복규 목사… 
교회연합선교대회서 생생한 선교지 간증 전해져
뉴욕과 뉴저지 일원의 교회들이 참여한 ‘교회연합선교대회’가 북미원주민선교회(회장 김수태 목사) 주최로 23일 오후6시 프라미스교회(담임 김남수 목사)에서 개최됐다. 성도들에게 교회연합 선교의 필요성을 알리고 도움의 … 
뉴욕 방문 최복규 목사 “엎드려 기도해야”
한국교계의 대표적인 원로이자 예장 대신교단을 이끌었던 최복규 목사(한국중앙장로교회 원로)가 목회자세미나와 부흥회 인도차 뉴욕을 방문했다. 최복규 목사는 21일 ‘문으로 출입하는 목회자’(요10:1-12)라는 주제로 21일 오… 
목사 부부된 이만호-이진아 목사의 아름다운 동역
뉴욕순복음안디옥교회 담임 이만호 목사와 그의 아내 이진아 사모는 최근 중요한 변화를 맞았다. 3일부터 5일까지 하와이 Honolulu Queen Kapiolani Hotel에서 개최된 순복음세계선교회 북미총회 제39차 정기총회에서 이만호 목사는 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