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교회

[E.K.아트 갤러리] 한인타운 문화 쉼터, 46개의 벽을 허물고 ‘빛’을 들이다
LA 한인타운 크렌셔(Crenshaw)길과 올림픽 대로와 피코 대로 사이, 과거 46개의 방으로 쪼개져 어둡고 밀폐되어 있던 노래방 건물이 있었다. 밤이면 시끄러운 노래 소리로 주변에 피해를 주던 곳이 지역사회를 위한 휴식과 문화 공… 
‘사랑의교회 청빙’ 윤대혁 목사가 돌아본 ‘첫 담임 사역’
사랑의교회 제3대 담임으로 내정된 윤대혁 목사가 23일 그가 담임하는 미주 사랑의빛선교교회의 추수감사 주일예배에서 설교하며 그가 이 교회 담임이 된 후 어려웠던 지난 날을 돌아봤다. 윤 목사는 담임 경험 없이 부목사로… 
[신성욱 교수 칼럼] God is still alive
[1] 이슬람 공동체나 이슬람 극단주의자들에 의하여 핍박을 받고 순교하는 선교사들의 얘기를 우리는 자주 들어왔다. 하지만 많은 주의 신실한 종들이 순교해서 천국으로 가는 반면, 기적적으로 살아나 이전보다 더 열정적으로 … 
[신성욱 교수 칼럼] 지층 속에 새겨진 하나님의 메시지
[1] 미국에서 유학할 당시, 방학이 되면 어김 없이 가족 여행을 가곤 했다. 그중 제일 많이 가본 장소가 있다면 '그랜드 캐년'일 것이다. 가장 최근까지 그곳엔 7번 정도는 가보지 않았을까 생각한다. 방문할 때마다 그 장엄함에 … 
백세사역 전문지도자 과정 12월 1일 두번재 모듈 개강
캘리포니아 프레스티지 대학교(CPU) 부설 평생교육원(PULI)이 개설한 백세사역 전문지자 과정의 두번째 모듈(SPM02)이 12월 1일 개강한다. 
[신성욱 교수 칼럼] 한국 교회가 나아갈 모범적 방향
[1] 오늘 우리 학교 채플실에서 선한목자교회 담임인 김다위 목사님을 강사로 모시고 M.Div. 학생 전원과 외부 신학생 목회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서 소중한 강의를 들었다. ‘설교’와 ‘제자훈련’에 관한 강의였는데, 모두들 … 
제 6차 선교사자녀 장학생 마감 11/30
오렌지 카운티 기독교 전도회 연합회가 오는 11월 30일(주일) 23:59(미 서부 시간 기준)까지 제6차 선교사 자녀 장학생을 모집한다. 
남가주사랑의교회 공동의회, 이원준 목사 청빙 확정
남가주사랑의교회(노창수 목사)는 지난 10월 28일(주일) 제4대 담임목사 청빙을 위한 공동의회를 거쳐 이원준 목사(랭캐스터 바이블 칼리지 목회학석사과정 디렉터)를 3분의 2 이상 찬성으로 4대 담임으로 청빙하기로 확정했다. 
월드미션대학교 32회 학생 음악회 22일 평강교회서
월드미션대학교(총장 임성진 박사)음악대학에서는 오는 11월 22일(토) 오후 7시 패서디나에 있는 평강교회(송금관 목사, 606 El Centro St South Pasadena CA 91030)에서 ‘바로크 비르투오소 (The Baroque Virtuoso)’라는 주제로 제 32회 학생 음악… 
연말 특별 새벽기도회 내달 1일 개막
남가주사랑의교회는 한 해를 기도로 마무리하고 희망찬 새해를 준비하는 ‘연말 특별 새벽기도회’가 오는 12월 1일(월)부터 13일(토)까지 개최한다. 특새의 주제는 “주와 함께 날아오르리”이며 시간은 평일 오전 5시, 토요일 … 
“서사라 목사 신앙·신학 문제 없다” 연구 보고서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해외총회 이단대책위원회(위원장 박요한 목사, 서기 배영재 목사)가 최근 서사라 목사(한국명 서상아)에 대해 신앙과 신학사상에 전혀 문제가 없다는 내용의 신학·목회적 평가 보고서를 발행했다. 서… 
사랑의교회 “당회, 윤대혁 목사 청빙 만장일치 결의”
사랑의교회 당회가 사랑의빛선교교회 윤대혁 목사(51)를 제3대 담임으로 청빙하기로 만장일치 결의했다는 사실을 18일 공식 발표했다. 교회 측은 “청빙위원회는 지난 4월 이후 7개월 동안 기도와 숙의를 거쳐 윤대혁 목사를 … 
[신성욱 교수 칼럼] 나는야 ‘발견가’
[1] 요즘 몸이 많이 쇠해가고 있음을 절감하고 있다. 수년 전만 해도 90분 강의 시간이 너무 빨리 흘러간다고 느꼈으나 지금은 그 시간이 더디 감을 피부로 느낀다. 나이 들어감이 어떤 것인지를 제대로 경험하고 있다. 그 때문에… 
[강준민 목사 목회서신] 성숙한 감사는 역설적인 감사입니다
성숙한 감사는 역설적입니다. ‘역설(逆說, paradox)’이란 말은 겉으로는 모순되어 보이지만, 그 안에 더 깊은 진리가 숨겨져 있는 말을 뜻합니다. 예수님은 종종 깊은 진리를 역설적으로 말씀하셨습니다. “자기의 생명을 사랑… 
남가주교협 제56차 정기총회, 신임 회장 김은목 목사, 부회장 김대준 목사
남가주기독교교회협의회(이하 교협)는 지난 11월 16일(주일) 오후 4시 LA평화교회에서 제56차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신임 회장에 김은목 목사(LA평화교회), 수석부회장에 김대준 목사를 선출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