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회

한국 예장 합동 제 98회 총회장에 안명환 추대 "갈등 종식 위한 기구 조직 할 것"
지난 23일부터 열린 예장 합동총회 제 98회 정기총회에서 총대들은 박수로 안명환(황해노회, 수원명성교회) 목사를 제98회 총회장에 추대했다. 또 예장 합동에서 12년 만의 '직접선거'로 관심을 모았던 목사부총회장에는 백남선 … 기장, 세습방지법, 표결 끝 ‘예상대로’ 통과
감리교와 예장 통합에 이어 기장도 ‘세습방지법’을 통과했다. 이 교단들은 모두 NCCK 소속이다. 사흘째 저녁 회무 법제부 보고에서는 ‘교회세습방지법’이 표결 결과 찬성 209표, 반대 49표로 통과됐다. 기장이 국내에서 가장 … 
"사랑의교회 통해 생각 밖의 두려운 일 행하실 것"
교계 지도자들이 25일 오후 2시 사랑의교회에서 '회복을 위한 예배'를 열고, 오정현 목사의 사역 복귀를 위로·격려하며 사랑의교회의 발전을 축복했다. 이 예배는 평소 오 목사와 목회의 뜻을 함께하던 교계 지도자 30인이 자발… “세습방지법, 필요 인정하나 헌법상 평등원칙 위배”
교회법학회(회장 서헌제 교수) 주최 제4차 세미나 ‘목회 승계와 목사 임면에 대한 법적 접근’이 25일 오후 한국 장로회신학대학교에서 개최됐다. 이번 세미나는 감리교에 이어 최근 예장 통합(총회장 김동엽 목사) 제98회 정… 
"5년 만에 감독회장 뽑았는데..." 금품 수수로 자격 상실
기독교대한감리회 총회특별재판위원회(현상규 위원장)가 24일 현 전용재 감독회장에 대해 '당선 무표'라는 판결을 내림에 따라, 지난 5년간 이어진 '감독회장 공석 사태'가 재현될 우려가 커지면서 상당한 파장이 예상된다. 기… 
예장 합동 "베리칩과 666 연관짓는 건 비성경적 억지"
제98회 예장합동 정기총회가 23일부터 경기도 화성 수원과학대학교 내 라비돌리조트 신텍스컨벤션에서 열리고 있는 가운데 총회 신학부가 24일 저녁 ‘인터콥’과 ‘베리칩’에 대한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베리칩=‘베리… 한국 침례교단, 7년 논쟁 끝 여성 목사 안수
24일 기독교한국침례회(총회장 고흥식 목사, 이하 기침) 제103차 정기총회에서 ‘여성 목사안수’가 7년간의 논쟁을 끝내고 전격 허용됐다. 23일 순천 팔마실내체육관에서 ‘다시 복음으로’를 주제로 개막한 기침 정기총회에… 
한국, 예장 합동 제 98회 정기총회 개최
예장 합동총회 제 98회 정기총회가 23일부터 경기도 화성 수원과학대학교 내 라비돌리조트 신텍스컨벤션에서 열리고 있다. 
“내가 기도하는 이유” 김석원 목사의 기도공동체 소망
바른 기도신학의 정립과 온전한 기도운동 확산을 목표로 하고 있는 국제기도공동체(Global Prayer Society, GPS)가 지난 5일 플러싱 금강산 식당에서 설립 감사예배를 드렸다. 국제기도공동체를 오랫동안 구상해 왔던 김석원 목사(올랜… 
오정현 목사, 복귀 첫 주일 설교… “첫사랑 회복돼야”
사랑의교회 오정현 목사가 22일 ‘사랑으로 발을 씻기는 것이 복되도다’(요 13:1~7, 15~17)라는 주제로 복귀 후 첫 주일예배 설교를 전했다. 이후에는 성찬식도 집례했다. 오 목사는 설교에서 “주님의 세족식 전에 제자들은 누… 
“사랑의교회, ‘혹독한 터널’ 거쳐 주님 일 감당할 것”
사랑의교회 오정현 목사가 21일 새벽 6시 10분 토요비전새벽기도회(토비새)에서 교인들의 박수 가운데 등단해, 소감을 전하며 ‘사역 복귀’를 알렸다. 오 목사는 “사실은 내일(주일예배)이 아닌 오늘 토비새부터 사역에 복귀한… 
오정현 목사, 6개월 만에 복귀... "겸손히 임하겠다"
6개월 동안 자숙 기간을 가진 사랑의교회 오정현 목사가 9월 18일 공식 복귀했다. 오정현 목사는 출근길 교회 앞에서 대기 중이던 기자가 복귀 소감을 묻자, "겸손히 임하겠다"고 짧게 답한 뒤 곧장 집무실로 향했다. "신정론은 결코 인간의 지식 속에서 해결되지 않는다"
한국개혁신학회(회장 김영선 박사)는 14일 오후 서울 신반포중앙교회(담임 김성봉 목사)에서 제105차 정기학술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구자용 박사(총신대)는 '욥기가 말하는 신정론에 대한 성서신학적 고찰'을 제목으로 발표, … 
법원, 항소심서도 황형택 목사 자격 인정
법원이 강북제일교회 전 담임목사인 황형택 목사의 '목사 안수'를 무효화한 예장 통합총회(총회장 김동엽 목사, 이하 통합측) 재판국의 결정이 잘못됐다고 재차 판결했다. 
모진 고문 속에서도... "예수로 꽉 차 있다" 증거
한국복음주의협의회(회장 김명혁 목사, 이하 한복협) 9월 조찬기도회 및 발표회가 '예수 천당 최봉석 목사님의 순교 신앙을 기리며'라는 주제로, 13일 오전 7시 서울 강남구 도곡동 강변교회에서 개최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