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회

고난주간, 탈북난민들과 北 지하교회 위해 기도
북한 지하교회 성도들과 탈북난민들을 위한 고난주간 연합 촛불기도회가 14일 오후 매주 월요일 통일광장기도회가 열리는 서울역 광장에서 개최됐다. 
“성직자들, 교권에 눈 뽑히고 들릴라에게 몸 빼앗겨”
한국복음주의협의회(회장 김명혁 목사, 이하 한복협) 2014년 4월 조찬기도회 및 발표회가 '한국교회 윤리적 삶을 진단한다'를 주제로 11일 오전 서울 도곡동 강변교회(담임 허태성 목사)에서 개최됐다. 1부 기도회에서는 임석순 목… 
작은 발걸음 모아 동남아 여성 자립선교 돕는다
북조지아여선교회(회장 이미숙)에서 동남아 여성들을 돕기 위한 '선교의 발걸음(Walk-A-Thon)'이 토요일(12일), 싱그러운 4월의 아침을 깨웠다. 스와니크릭파크에서 오전 9시, 예배로 시작한 모임에는 한인교회, 베다니감리교회, 시… 
"너는 나의 루카스" 삶을 비관한 영혼을 향한 하나님의 애가(愛歌)
4일과 5일 오후 7시 충현선교교회에서는 극단 문화행동 아트리의 창작극 뮤지컬<루카스> 공연이 열렸다. 2001년 캐나다 토론토 '데이브레이크(Daybreak)' 공동체에서 일어난 실화를 바탕으로 한 이 뮤지컬은 2006년 첫 선을 보인 후 지… 미주 청소년들, 한국 병영체험, 기독교 역사 순례의 기회
한국군종목사단(단장 이호열 목사)에서 6월 26일부터 7월 8일까지 '2014 미주 청소년 초청대회'를 갖는다. 미국에 살고 있지만 한국에 뿌리를 둔 미주 지역 청소년들이 신앙 안에서 올바른 정체성을 확립하고, 두 나라에서의 역사… 
“아프간 피랍자들의 수기 읽으며 연출에 도움 얻어”
1980년대 '별들의 고향', '바보선언' 등을 연출하며 한국 영화계를 대표했던 이장호 감독이, 19년 만에 선교사 피랍과 기독교 신앙을 소재로 한 신작 '시선'을 발표했다. 이장호 감독과 오광록, 서은채, 남동하 등 배우들은 3일 롯데… 
이재철 목사 "믿음은 앎이 삶으로 연결·지속되는 '입증'의 전 과정"
이재철 목사는 먼저 <사명자반> 출간 소감에 대해 "하나님의 관점에서 볼 때 저는 수렁에 빠져 있었는데, 제가 어떠한 노력을 기울이지 않았을 때 은혜로 제게 손길을 베푸시고 그 수렁에서 건져 주셨다"며 "그래서 평생 주님에 … 
3040이 함께 본 영화 <노아>, 과연 어땠을까
서울 종로6가 중앙성결교회(담임 한기채 목사)에서는 30-40대 부흥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담임목사와 영화 <노아>를 함께 관람하는 행사를 29일 오후 서울 동대문 메가박스에서 개최했다. 중앙성결교회는 크리스천들이 세상의 여… 
“하나님나라는 교회가 아니라 세상에서 이루어지는 것”
굿미션네트워크(회장 한기양 목사)와 목회사회학연구소(소장 조성돈 박사)가 세상을 살아가는 그리스도인들의 지침서인 「세상을 사는 그리스도인」(일상과 초월)을 펴냈다. 조성돈·정재영(이상 실천신대 교수)·김인옥(기독… 
메가시티에 의한 '종교적 도시화', '세속화' 이론 물리쳐
학술대회에서는 제2발표 '메가시티와 메가처치: 한국의 사례'가 눈길을 끌었다. 발표에 나선 김성건 박사는 "20세기 말 지구촌에서 일어난 가장 중요한 세계적 변동은 거주인구 1천만명 이상의 '메가시티(megacity)'가 빠르게 증가… 
'사랑의어머니회' 이름 '나라사랑어머니회'로 바뀐다
'사랑의어머니회'가 '나라사랑어머니회'로 바뀐다. 28일(금) 정오, 아틀란타한인교회(담임 김정호 목사)에서 3월 월례회로 모인 자리에서 박경자 회장은 "'나라사랑어머니회'는 1996년 이희호 여사를 명예회장으로 모시고 미주 지… 
트로트 찬양가수 구자억 목사 "너그럽게 봐 달라"
트로트 찬양가수 구자억 목사가 화제다. 구 목사는 지난 22일 Mnet '트로트엑스'에 출연해 트로트를 열창했다. '참말이여'라는 제목의 사투리 찬양곡으로 "하나님이 인간이 되셔 이 땅에 오셨다고"라는 가사를 통해 기독 신앙을 드… 
"사랑 없는 삶은 생명력 없어..사랑 회복해야"
새하늘장로교회(담임 양진영 목사)의 제 2회 말씀사경회가 지난 21일(금)부터 23일(주일)까지 개최됐다. 이번 말씀사경회의 강사로는 미주한인예수교장로회 증경총회장이자 샬롯 남부한인교회 원로 목사인 송영성 목사가 나서 … 
"세상과 소통하는 기독 지도자의 삶, 충분히 가능하다"
오늘날 기독교 지도자들은 복음을 바탕으로 세상을 리드해야 하는 임무를 갖고 있다. 그러나 현대 사회에서 그리스도인들의 삶의 존재 방식을 유지하기란 쉽지 않다. 다원적인 가치 속에서 복음과 십자가에 대한 분명한 신념을… 
비즈니스 선교에서 한 차원 나아가 선교적 삶 필요
"선교로서의 사업, 혹은 기업을 말하는 BAM(Business As Mission)은 '선교에 봉사하는 사업과 기업'(Business For Mission)이라는 발상을 뛰어 넘어, 사업과 기업을 선교행위 자체로 이해해야 한다는 착상에서 시작됐습니다. 하지만 BAM은 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