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효사랑 시니어대학 2026년 봄학기 개강 앞둬
효사랑 선교회(대표 김영찬 목사) 부설 효사랑 시니어대학이 오는 2026년 2월 10일(화)부터 봄학기를 개강한다. 이번 봄학기는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된다. 
英 기독교단체 "출산 직전 낙태 허용 우려"... 상원 의원에 의견 전달 촉구
영국의 기독교 옹호 단체 케어(CARE)가 사실상 출산 직전까지 낙태를 허용할 수 있는 "위험한" 입법을 막기 위해 상원 의원들에게 의견을 전달하고 기도로 대응해 줄 것을 촉구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영국 상… 
케임브리지 학술대회 "AI 성경 챗봇, 복음주의 해석 편향 우려"
케임브리지대학교 신학부가 이달 초 주최한 학술대회에서 인공지능(AI) 기반 성경 챗봇이 신학 해석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우려가 제기됐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이번 학술대회는 성서공회(Bible Society)가 최근 … 
유럽 각국서 '의료적 조력자살' 합법화 계속 무산
영국, 스코틀랜드, 프랑스에서 의료적 조력자살 합법화가 계속 무산되고 있다. 영국에서는 노동당 킴 리드비터(Kim Leadbeater) 의원이 제안한 웨스트민스터 법안이 최종 표결에 이르지 못해 사실상 부결될 가능성이 크다. 조력자… 
여고생 학대 사망 구원파 교회 합창단장, 징역 25년형 확정
인천 한 구원파 교회에서 여고생을 장기간 학대해 숨지게 한 혐의로 구속 수감된 합창단장 여성 A씨(54)에게 25년형이 확정됐다. 대법원 1부(주심 신숙희 대법관)는 1월 29일 아동학대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아동학… 
"예수님은 하나님이 아니다" 광고판 덧칠해 "예수는 하나님이다"
최근 소셜미디어에서 확산된 한 영상이 논란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 영상 속에서 한 남성은 로스앤젤레스의 스카이라인을 배경으로 광고판 위에 올라가, "예수는 하나님이 아니다"(Jesus is not God)라는 문구의 'Not' 부분을 검은… 
캘리포니아 프레스티지 대학교 'AI 설교 연구소' 설립, 첫 컨퍼런스 개최
California Prestige University(CPU, 총장 이상명)가 AI 시대 설교 혁신을 위한 연구·교육·미디어 통합 연구소인 'AI 설교 연구소 (AI Preaching Institute)'를 공식 출범하고, 오는 2026년 3월 10일(화) 첫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AI Preaching Institute … 
한미동맹과 한반도 평화를 위한 2026 한미 지도자 기도회 성료
여의도순복음교회(담임 이영훈 목사)가 주최하고 미주복음방송(GBC, 사장 이영선)이 후원한 ‘2026 한미동맹과 한반도 평화를 위한 한미 지도자 기도회’가 1월 26일, 로스앤젤레스 소피텔 로스앤젤레스 앳 베벌리힐스에서 은혜 … 
조민철 정신과, 양로병원 환자들 위해 신년 음악회 개최
조만철 정신과 전문의와 병원 직원들이 지난 1월 6일 부엔나팍 양로병원에서 환자들을 위한 신년 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초대 손님으로 성악가 김삼도 목사와 피아니스트 임윤희 씨가 함께해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 
연세대 남가주 동문회, 2026 새해 연목회 및 조찬 기도회 성황리 개최
연세대학교 남가주 동문회 산하 연목회와 조찬 기도회는 지난 1월 24일(토), ‘2026 새해 연목회 및 조찬 기도회’를 성황리에 개최하며 동문 간의 화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연세대 남가주 동문회 권기숙 회… 오픈뱅크, 외환 현금 서비스 도입
오픈뱅크가 외화 현금(FX Banknote)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했다. 오픈뱅크(행장 오상교)는 지난 20 일부터 달러를 외화 현금으로 교체해주는 외화 현금(FX Banknote) 서비스를 오픈뱅크 12 개 전 지점에서 개시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고객… 
테네시 낙스빌, 무보험 이웃 위해 평생 무료 진료 헌신한 김유근 박사 별세
미국 테네시주 녹스빌에서 수십 년간 무보험 이웃들을 위해 무료 진료 사역을 펼쳐온 김유근 (미국명 Tom Kim) 박사가 별세했다. 김 박사는 Free Medical Clinic of America의 설립자이자, 지역 사회에서 가장 존경받는 의사 중 한 명으로… ]단 하루의 기적' 효사랑선교회, 100달러 후원에 다육이 무제한 나눔
다가오는 밸런타인데이, 연인과 가족을 위한 반려식물도 장만하고 위기에 처한 비영리 단체도 살리는 특별한 하루가 마련된다. 효사랑선교회(대표 김영찬 목사)는 심각한 운영난을 타개하고 효(孝) 문화 확산을 지속하기 위… 
2026년도 밀알장애인장학복지기금 수여식 열려
미주밀알선교단이 주관한 ‘2026 년도 밀알장애인장학복지기금 수여식’이 1 월 19 일(월) 오전 11 시, Buena Park 에 위치한 갈보리선교교회(담임 심상은 목사)에서 열렸다. 이정수 남가주밀알 행사위원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 
英간호사, 트랜스젠더 재소자 '미스터' 호칭 논란... 종교적 신념 둘러싸고 해고 위기
영국에서 한 간호사가 남성 교도소에 수감된 트랜스젠더 재소자를 '미스터(Mr)'라고 호칭했다는 이유로 해고 위기에 놓이면서 사회적 논쟁이 확산되고 있다. 의료 현장에서의 성별 호칭 기준과 개인의 종교적 신념, 직장 내 표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