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권준 목사의 아침편지]가장 귀한 보화를 가진 이들에게
지난주는 매일 저녁 데이빗 가바 목사님과 기도 집회를 했습니다. 아프리카 목사님이라서 그런지 한국 사람과 정서적으로 아주 가까운 것을 느끼게 하는 집회 
[김병규 칼럼]내가 이럴 줄 알고 하나님과 친해졌습니다.
비행기를 타면 이착륙할 때마다 양손을 모으고 아무도 눈치 못 채게 눈을 감고 재빨리 주기도문을 외우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그래도 마음이 안 놓여 또 아무도 
[이기범 목사]고난 중에도 찬양할 수 있을까?
어느 목사님이 청년들을 데리고 산에 올라가서 여름수양회를 가졌습니다. 한창 무덥고 비도 많이 오는 때였지만,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가 넘친 수련회였습니 
[장홍석 목사]헤어지기 싫은 사람들
만나면 헤어지기 싫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와 정반대인 사람들도 있지만, 만나면 계속 얘기하고 싶고, 또 딱히 뭔가를 이야기하지 않더라도 그냥 계속 함께 하 
“설교하시는 목사님께서 ‘사자후(使者吼)’를 토해내실 때…”?
문자 그대로 '사자의 부르짖음'을 말한다. 동물의 왕인 사자가 한 번 부르짖으면 사방 수십 리에 이르는 모든 짐승들은 무서워 피하듯, 웅변이나 정견 발표시 큰 
[Q&A] 부활절 날짜는 왜 매년 바뀔까?
부활절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무덤에 묻힌지 3일만에 다시 살아나심을 기념하는 기독교 최대 절기이다. 
책임감 있는 동역자를 갖는 것이 왜 중요한가?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인생에서 책임감 있는 동역자가 되는 것이 왜 그리스도인들에게 좋은가?'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다음은 그 주요 내용. 
[강태광 칼럼] 자신을 다듬어라
얼마 전 LA 한인 타운에 있는 어느 호텔에서 시집 출판 축하 모임이 있었습니다. 출판 축하 모임이야 흔한 일이지만 이 출판 축하 모임은 여러 가지 면에서 특별했습니다. 장로님으로도, 학자로도, 군인으로도 원로인 장석윤 박… 
[상담 칼럼] 스몸비족을 들어보셨나요
Quiet Time. 하나님을 믿는 우리에게는 친숙한 단어이다. 뜻 그대로 ‘조용한 시간’으로 오롯이 하나님과의 교제에 집중하는 시간을 말한다. 그 순간만큼은 분주한 생각을 내려놓고 마음을 다져가는 시간이다. 그 시간에 우리는 … 
부활절에 반드시 기도해야 하는 5가지
부활절을 앞둔 고난 주간은 기도와 간구로 하나님께 더 가까이 나아가는 기간이다. 우리는 모두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당신의 하나 뿐인 독생자를 가장 큰 선물 
목회자들을 위한 최고의 부활절 선물 4가지
부활주일이 다가오면서, 인류를 향한 하나님과 예수님의 사랑을 다시금 기억하게 된다. 
종려주일과 성 금요일 사이에 어떤 일이 있었는가?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종려 주일과 성 금요일 사이에 어떤 일이 있었는가?'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다음은 그 주요 내용. 
유혹을 이기는데 도움이 되는 성경 구절 5개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유혹을 이기는데 도움이 되는 성경 구절 5개'라는 제목으로 기사를 올렸다. 다음은 그 주요 내용. 
교회 쇠퇴는 성령 은사 거부하며 인본주의로 간 결과
한국의 기독교 신학은 세계적 수준이지만 아직까지 정립이 되지 않은 신학이 있다면 성령론이다. 왜냐하면 성령론에 대한 신학사상이 다양하고, 성령의 은사를 체험한 자들과 은사를 전혀 체험하지 못한 자들의 괴리가 있기 때… 
[이기범 칼럼]최악의 순간에 깨달은 것
지난 해 한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책이 『신경 끄기의 기술 The subtle art of not giving a Fuck』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