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이민자의 나라’ 미국서 왜 ‘이민자 배척’인가?
월스트릿저널은 26일 공화당원 사이에서 도널드 트럼프가 지지율 1위를 고수하고 있는 '트럼프 현상'을 분석하기 위해 그를 지지하는 공화당원들의 성향을 분석했다. 
한인회, 회비 납부 캠페인 전개
32대 한인회(회장 배기성)가 첫번째 사업으로 '5천명 한인회비 납부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정부, 할랄단지 '백지화는 아니다'…수요가 없을뿐
정부가 전북 익산 국가식품클러스터 내 할랄(전용)단지 조성 계획이 반대 세력과 유언비어 등으로 인해 백지화 됐다'는 보도는 사실과 다르다고 말했다. 
미션아가페, 마틴루터킹 데이 맞아 사랑 나눔
미션아가페(회장 제임스 송)가 지난 18일(월)호세아 헬프 (Hosea Helps)와 함께 어려운 이웃과 홈리스들에게 사랑의 나눔 행사를 가졌다. 
국내 무슬림 천만 명 시대…IS 아닌 '선한 무슬림'이면 가능(?)
국내 무슬림 인구가 '천만 명'으로 늘어나면 어떻게 될까. 
거센 '반(反)할랄' 여론에 정부, 할랄단지 계획 '없던 일로'
정부가 국내 농산물의 이슬람시장 수출 확대라는 경제적 실리를 위해 개신교 측의 우려에도 불구하고 전북 익산 국가식품클러스터 내 할랄단지를 조성하려는 계획이 거센 '할랄 반대' 여론에 부딪혀 결국 단지 조성 계획을 백… 
한국외국어대학 글로벌 CEO 과정 애틀랜타서 개강
한국외국어대학 ‘글로벌 CEO과정’이 애틀랜타에서도 개강됐다.조지아한인상공회의소(회장 이혁, 이하 조지아상의)이 주최하고 한국외국어대학교가 주관하는 애틀랜타 ‘글로벌 CEO (최고경영자) 과정’이 지난 18일(월) 윈덤… 
'당첨금'으로 '헌금'하겠다는 부부, 어떻게 봐야 할까
얼마 전 총 당첨금이 2조 원까지 치솟았던 미국판 로또 '파워볼'로 인해 복권 광풍이 불고 있는 가운데, 한 당첨자 부부가 십일조 헌금을 약속해 논란이 되고 있다. 크리스천들은 이 부부를 어떻게 봐야 할까. "외국인 노동자 출신 IS 가담자 7명…테러 연계 51명은 추방
국가정보원(이하 국정원)이 20일 국내에서 지난 2010년 이후 일했던 외국인 근로자 가운데 7명이 현재 이슬람국가(IS)에 가담한 것으로 조사됐다고 밝혔다. 더불어 지금까지 국제 테러조직에 관련된 것으로 파악된 외국인 51명을 … 
시애틀 찾은 탈북 여대생 박연미, "북한 인권 문제, 세계인들의 관심 촉구"
북한 인권 강의로 국제적인 관심을 받고 있는 탈북 여대생 박연미(22)씨는 지난 16일 300여 명의 한.미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애틀 워싱턴대학(UW)에서 북한 인권 강연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박 씨는 그 동안 미국에서는 … 
조지아주 공인회계사협회 공식 출범
조지아주 공인회계사협회(KASCPA)가 지난 14일(목) 창립식 및 정기총회를 갖고 공식 출범했다. 협회의 출범을 주관한 미주한인공인회계사 총연합회(KASCPA)는 지난 1983년 LA지역 모임으로 출발해 1996년 미주전체 협회로 확대됐으며 … 
국외 테러 피해 예방 및 대응 요령
시애틀 총영사관은 최근 극단주의 무장단체의 테러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음을 강조하며 해외 체류 또는 여행자들에게 테러 피해 예방 및 대응 방법을 알렸다. 
“아제르바이잔-한국 협력해 세계에 기여하자”
KCCD(한인기독교커뮤니티개발협회)는 11일 주 로스앤젤레스 아제르바이잔 총영사관의 초청으로 오찬에 참석해 한국과 아제르바이잔 간의 협력 문제를 논의하고 특별히 종교간 화합에 관해 대화를 나누었다. 
동성혼 증명서 발급 거부한 美 법원 서기, 오바마 연두교서 발표 자리 참석
동성결혼 증명서 발급을 거부해 수감되기까지 했던 미국 켄터키 주 법원 서기 킴 데이비스(Kim Davis)가 버락 오바마 대통령의 연두교서 발표 자리에 초대 받았다고 밝혔다. 데이비스는 "기독교인들에게 격려를 전하기 위해" 초대… 
뷰티협회, 트레이드 쇼 한층 개선한다
조지아애틀랜타뷰티협회(회장 김일홍, 이하 뷰티협회)가 지난 10일(주일) ‘2016신년 워크샵’을 둘루스 윈덤가든에서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