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하나되어 LA를 치유하자”
4.29 LA 폭동 25주기를 맞이해 지난 4일 종교계 지도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조찬기도회를 했다. LA 한인타운 윌셔 길에 있는 유대인 회당에서 오전 7시부터 약 2시간 가량 진행된 기도회에는 100명에 가까운 종교인들이 참석했다. … 
"트럼프 행정부 이민정책" 귀하에게는 권리가 있습니다
주시애틀총영사관(총영사 문덕호)은 지난 31일, 박경식 시애틀영사, 임용근 전 상원의원, 그레그 칼드웰 명예영사, 강대호 오레곤한인회장 , 오정방 한인회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 트럼프 행정부 이민정책설명회"를 오레곤… 
"박근혜 전 대통령 구속, 더 큰 분열 초래하지 않길"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교연)이 박근혜 전 대통령 구속과 관련, 31일 입장을 밝혔다. 한교연은 "오늘 전직 대통령의 구속은 두 번 다시 되풀이되어선 안 될 국가적 비극이며 국민적 불행임에 틀림없지만 이… 
펜스 미 부통령이 지킨 '빌리 그래함 룰'..."아내 외엔 절대"
미국의 복음주의 원로인 빌리 그래함 목사가 성적 유혹을 이겨낸 유명한 일화가 있습니다. 지난 1949년 또는 1950년 사이 한 유명한 복음전도집회 후 일어난 일입니다. 그래함 목사가 집회 후 자신이 투숙하고 있는 호텔로 돌아왔… 
기도 응답, 내 바람이 아닌 하나님의 뜻을 따라
화평장로교회(담임 김용환 목사)가 지난 24일(금)부터 26일(주일)까지 모퉁이돌선교회 이삭 목사를 초청해 선교 부흥회를 개최했다. 모퉁이도 선교회 대표 이삭 목사는 60여 차례의 중국 방문, 수 차례의 북한을 비롯한 몽골, 러시… 
호남 기독교인들, 이번에도 '문재인' 지지할까?
오는 5월 9일 치러질 제19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정당마다 경선 열기가 뜨겁다. 특히 야당이 그런데, 주목할 것은 이들이 경선 승리의 바로미터로 삼는 지역이 바로 호남, 즉 광주를 포함한 전라남·북도라는 점이다. 우리나라 … 아프리카 대기근 악화, 어린이 140만 명 사망 위험
유엔(UN) 산하 아동구호기관 유니세프(UNICEF)는 최악의 기근 사태에 직면한 나이지리아, 남수단, 소말리아, 예멘 4개국 어린이들이 처한 상황을 보여주는 사진을 공개했다. 또 ‘동성애’… ‘미녀와 야수’ 이어 ‘파워레인져스’도
문제는 이 영화가 '미녀와 야수'처럼 아이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실제 극중 주인공인 5명의 '파워레인져스' 모두 십대들이라는 점, 또 '더 비기닝'이라는 제목에서 알 수 있듯, 속편이 나올 가능성이 높다는 점이다. 
친구도 같은 처지...40분 달려와 골수나눔
양희영 집사를 돕기 위한 희망 나눔 행사인 ‘골수나눔 캠패인’이 지난 25일(토), 26일(주일) 양일에 걸쳐 둘루스 H 마트 앞에서 실시됐다. 애틀랜타 한인회와 애틀랜타 교회협의회가 후원한 이번 행사에는 많은 한인들이 참여했 
틸러슨이 국무장관직 수락한 이유 '아내의 이 한마디'
미국 도널트 트럼프 행정부의 초대 외교 사령탑인 렉스 틸러슨 국무장관은 자신은 국무장관직을 원하지 않았지만 아내의 권유에 이를 수락했다고 밝혔다. 세계 최대 석유회사 엑손모빌 최고경영자(CEO) 출신의 틸러슨 장관은 지… 
만족도 높은 직업 1위 판사, 2위 도선사… 목사는?
"현재 몸담고 있는 직업에 얼마나 만족하고 있는가"라는 질문에 점수를 매겨 답한 결과 판사, 도선사, 목사 순으로 높은 점수가 나왔다. 한국고용정보원은 2016년 6~10월 우리나라 621개 직업종사자 1만 9,127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재… 
영국 테러범, 52세 영국 출신 남성... IS, 배후 자처
4명의 사상자와 40명의 부상자를 낸 영국 런던 차량테러범은 52세 영국 출신의 남성 칼리드 마수드로 확인됐다. 사건 발생 후, 이슬람 수니파 극단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는 배후를 자처하고 나섰다. 
성공회대, 총학생회장 후보 ‘커밍아웃’
성공회대학교 제32대 총학생회장 보궐선거에 출마한 백승목 후보(신문방송 4)가 '커밍아웃'했다. 
대마초가 팔릴 때 미국이 더 나아질 것? "말도 안 돼"
트럼프 행정부가 대마초(마리화나) 단속에 본격 나설 것을 시사했다. 제프 세션 법무부 장관은 지난 15일 주 법무장관들과 모인 자리에서 "미국 구석구석에서 대마초가 팔릴 때 미국이 더 나은 곳이 될 것이라는 주장은 말도 안… 
오픈청지기, 45개 단체에 36만6천 달러 기금 수여
오픈청지기재단의 기금 수혜단체가 선정, 발표됐다. 오픈청지기재단은 매년 지역사회를 섬기는 단체들의 사역을 후원하고자 오픈뱅크 수익의 10%를 사회에 환원하는 일을 하고 있다. 오픈뱅크와 오픈청지기재단은 올해 45개 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