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볶이와 꽈배기 달인'을 통해 깨달은 목회의 진리
지인을 만나러 가다,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얼마 전 <생활의 달인>이란 방송을 탄 맛집이 있음을 알고 찾아가게 됐다. 죽음을 향해 다가가는 사람들에 관한 통찰
쇠렌 키에르케고어(Kierkegaard, 1813-1855)는 덴마크의 철학자 및 기독교 사상가다. 그는 1813년 5월 5일 덴마크의 수도 코펜하겐(Copenhagen)에서 일곱 형제의 막내로 태어났다. 21세기에도 여전히 ‘칭의 교리’가 중요한 이유
지난 20세기 서구 개신교 신학에서 소위 '신정통주의'의 대표적 신학자로 알려진 스위스 바젤 출신의 칼 바르트에 대한 소개와 이해는 두 갈래로 나뉘어 졌다. 영혼이 있는데... 알츠하이머병은 왜 찾아오는가?
영화 <살인자의 기억법>에서 가장 인상적이었던 요소는 무엇일까? 관객에 따라 다양한 대답이 나올 수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잡탕'스러운 설정이 가장 눈에 띄었다. 한국의 산문 문학과 영화 시나리오에서 흔하게 발견되는 … [신앙 Q&A] 예수님의 재림은 온 지구상의 사람들이 볼 수 있게 임합니까?
* 성경은 주님께서 재림하실 때에 지구 상의 모든 사람들이 보는 가운데에 임하실 것이라고 증언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자칭 재림 예수나, 재림이 이미 지나갔다고 하는 주장은 모두 비성경적인 주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창조 Q&A] 첫째 날 창조한 "빛"과 넷째날 창조한 해와 달은 어떻게 다른가요?
창세기 1:3절에 보면, 하나님께서 천지를 창조하실때 첫날에 빛을 창조하셨는데, 그 개념이 예수님을 상징하는 것입니까... 아니면 예수님 그 자체를 말하는 것입니까....그리고 그 빛은 4째날에 만든 해,달,별과 같은 개념과 다른… [신앙 Q&A] 죄를 많이 지은 유다가 메시야 족보에 들어간 이유는?
야곱의 12아들 중에 예수님의 족보에 오른 사람은 유다 지파더라구요.. 르우벤은 서모 빌하와 통간 한 죄로... 시므온과 레위는 디나의 강간 사건과 사람들을 죽인 죄로... 예수님의 족보에 오르지 못했다고 들었는 데요.. 그런데… “장례식, 위로한답시고 ‘아무 말’ 하지 말고 그저…”
"사랑하는 사람을 잃는다는 것은 생각만으로도 끔찍한 일이다. 하지만 상실은 누구나 겪는다는 사실을 고려해 본다면, 이러한 상실 안에서 우리가 어떻게 잘 살아가야 할지를 생각해 보는 것은 반드시 필요한 일이다. 우리가 … '플레이보이' 휴 헤프너의 사망과 성혁명의 끝
휴 헤프너(Huge Hefner) 플레이보이 창업자가 지난 28일 91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이와 관련, 마이클 브라운 목사는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휴 헤프너의 사망과 성혁명의 끝'이라는 제목의 칼럼을 기고했다. 셀레나 고메즈 母 “하나님께 기도해서 딸이 살아나”
팝스타 셀레나 고메즈(Selena Gomez)의 어머니인 맨디 테피(Mandy Teefey)는 딸의 신장 이식 수술에 대해 "하나님과 기도가 그 수술을 이겨내는데 도움을 주었고 그녀의 생명을 구원할 수 있었다"고 고백했다. “킹덤컴퍼니 경영의 핵심 동기는 하나님 사랑과 이웃 사랑”
10여 년 전 부도덕한 동업자를 만나 가진 돈을 모두 잃었다. 눈물을 뿌리며 제로 베이스에서 다시 일어서야 했던 이영우 ㈜오피스마스터 대표는 정직한 CEO를 만나게 해달라고 기도했을 때, 너무나도 분명히 "네가 그런 CEO가 돼라… 교회누나 마음 찢어진다...박보검, 이단시비 교회 행사 SNS 글 논란
배우 박보검이 자신의 공식 트위터 계정에 올린 기도회 글이 논란이다. 기도회는 한국교단에서 이단으로 규정한 예수중심교회(이초석 목사)에서 주최하기 때문이다. 예수님을 거역하면 사함을 받고, 성령을 훼방하면 사함을 받지 못하는 이유?
예수님을 거역하면 사하심을 받고 성령을 훼방하면 그렇지 못한 이유가 무엇인가? 32절의 인자가 영어로 the라는 정관사에 Son이라고 대문자로 표기되었기에 분명 예수님이다. 그럼 성령이 예수님보다 더 우월하다는 뜻인가? 성… ‘구해줘’가 보여주는 것, 정통 교회보다 <그것이 알고싶다> 더 신뢰하는 현실
종영을 1회 남겨둔 드라마 <구해줘>가 마지막까지 '고구마' 전개로 시청자들의 원성을 사고 있는 가운데, '한국형 이단'의 적나라한 민낯을 보여주는 이 드라마를 통해 한국교회가 성찰해야 할 바를 진단한 칼럼이 관심을 모으고… 추상미 “20년 간 배우하다 주님 부르심에 영화감독으로”
지난 16일 분당 지구촌교회 채플에서 진행된 '끝없는 진로의 고민을 넘어 치열한 일터에서 하나님의 부르심을 발견하라!-일터 사명 컨퍼런스'에서 크리스천 스타들의 솔직 담백한 간증을 담은 토크쇼가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