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교회

2022 뉴욕할렐루야대회 개막, 임현수 목사 “고난은 곧 축복”
할렐루야 2022 뉴욕복음화대회가 뉴욕지구한인교회협의회(회장 김희복 목사)가 주최로 28일 오후7시30분 뉴욕프라미스교회(담임 허연행 목사)에서 개막했다. ‘북한선교와 팬데믹 우 하나님의 항해법’이라는 주제로 4일간 진행… 
한반도 통일 과제...위계·경쟁·대결 구도 극복
워싱턴주 쥬빌리 통일구국기도회(사무총장 박상원 목사)가 주최한 2022 시애틀 한민족통일선교 서밋(준비위원장 권준 목사)이 "외치라 복음 통일을"이란 주제로 지난 25일부터 28일까지 시애틀 형제교회(담임 권준 목사) 열렸다. … 
“할렐루야 어린이대회, 아이들에 터닝포인트 되게 할 것”
2022년 뉴욕할렐루야복음화대회 어린이집회 강사인 임그레이스(임지윤) 목사(어린양개혁교회 EM담당)가 이번 어린이 할렐루야대회가 아이들 신앙의 터닝포인트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임 목사는 28일 본지와의 전화 인터… 
임현수 목사 “통일 곧 온다…교회가 준비할 것은 복음통일”
2022 할렐루야대회를 앞두고 강사 임현수 목사(토론토 큰빛장로교회 원로)가 26일 입국 직후 오후3시 뉴욕지구한인교회협의회(회장 김희복 목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대회에 임하는 소감을 나눴다. 북한선교 전문가인 임 목사… 
서은지 시애틀 총영사, 시애틀·린우드·페더럴웨이 시장 만나 협력 방안 논의
서은지 시애틀 총영사는 지난 21일, 브루스 하렐(Bruce Harrell) 시애틀 시장을 만나 한인들의 안전 및 아시안 혐오 범죄 대응을 제고하고, 한인 밀집지역 내 시당국과의 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다. 서 총영사는 할렐 시애틀 시장에… 
남가주 한인단체, 탈북 어민 강제 북송 규탄
남가주 한인단체들이 문재인 정부의 '귀순 탈북선원 강제 북송 조치'를 규탄하는 집회를 갖고, 본국 정부에 철저한 진상 조사를 촉구했다. 지난 23일, LA 한인타운 중심지인 윌셔 웨스턴 광장에서 열린 집회에서 남가주 한인단… 
"당면한 영적 위기, 중보 기도로 돌파한다"
지난 20여 년 동안 중보기도컨퍼런스를 통해 미국의 차세대 중보기도자들을 훈련시켜 온 JAMA가 오는 8월 8일(월)부터 13일(토)까지 미국을 비롯해 전세계 교회와 성도들을 대상으로 영상 중보기도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중… 
시애틀비전교회, 펜데믹 후 첫 주일야외예배로 하나됨 누려
시애틀비전교회(담임 고창훈 목사)는 지난 24일, 에버렛 실버레이크 파크(Silverlake Park)에서 전교인 야외주일예배를 갖고 시애틀의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했다. 이날은 특별히 펜데믹 이후 첫 전교인 야외예배로 그동안 가깝게 … 
맨하탄 거리전도자에서 뉴욕교협 회장이 되기까지
매주 주말이면 맨하탄 거리전도에 어김없이 나서서 복음을 전했던 뉴욕 목회자가 있다. 플러싱에서 목회를 하면서 맨하탄까지 나와서 거리전도에 나선다는 것은 보통의 열정으로는 어림도 없는 일이지만 힘든 맨하탄 전도를 4… 
둥지선교회 바베큐 파티로 홈리스 섬겨
둥지선교회는 지난 22일 커뮤니티를 위한 바베큐 파티를 열고 홈리스들과 맛있는 음식을 나눴다. 린우드에 위치한 JKF 하이진 센터(Jean Kim Foundation hygiene center)에서 진행된 이날 파티는 홈리스들이 샤워도 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이노비 인턴경험으로 변화 이끄는 아름다운 다리 되고파”
폭염이 지속됐던 뉴욕에서 우리 사회에 소외된 이웃을 위해 발로 뛰고 있는 뉴욕의 한인 젊은이들이 있다. 문화복지 NGO 이노비(EnoB)에 지난 5월부터 인턴으로 일하고 있는 박채연 씨와 최재원 씨는 이노비가 문화예술의 사각지… 
라크마 LA 월트디즈니 콘서트홀에서 '평화' 노래
"지금은 평화를 노래할 때 입니다. 우크라이나 러시아 전쟁에 온 세계는 긴장을 하고 있습니다. 한반도는 아직도 끝나지 않은 전쟁으로 고통 받고 있습니다. 평화를 노래하며 우리 가슴에 평화와 희망을 심는 시간이 되고자 합… 
기독교 문학 산책하며 아이티·수리남에 교회와 학교 건립
월드쉐어USA 대표 강태광 목사의 신간 '기독교 문학 산책'의 출판 감사예배 및 북 콘서트가 지난 24일, LA 코리아타운에 소재한 카페 니모(1032 Crenshaw Blvd)에서 열렸다. 신간 '기독교 문학 산책'은 아이티와 수리남 아동들의 교육 … 
탈북 신학생 14명 미국 방문, 한미 선교 역사 견학
한국 총신, 장신, 감신, 성결, 침신에서 공부하는 탈북 신학생 14명이 8월 2일부터 19일까지 미국을 방문한다. 탈북신학생들은 이번 미국 방문에서 한국과 미국의 바른 역사 이해를 바탕으로 조선을 위해 헌신했던 미국 선교사… 
“한미수교 140주년, 한인들 미국에 부르신 하나님 뜻 있어”
한미수교 140주년 기념 사업단 미국측 사무총장을 맡은 황영송 목사(뉴욕수정교회 담임)가 한미수교의 의미와 관련, 당시의 정치적인 배경에서 이뤄진 결과가 아니라 그 이면에는 하나님의 특별한 손길이 있었다고 밝혔다. 황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