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예수는 인간? 마리아와 결혼? 초대교회에 대한 5가지 ‘가짜 뉴스’
정보화 시대, 우리는 무척이나 쉽고 빠르게 수많은 정보를 접할 수 있게 됐지만, 동시에 ‘가짜 뉴스’의 위험에도 노출되고 있다. 미국 샬럿 개혁신학대학에서 신약과 초대교회를 가르치고 있는 마이클 J. 크루저가 “사람… 美 유명 청소년 잡지 '항문성교 방법과 유의점' 다뤄 논란
미국 10대들을 위한 패션 잡지인 '틴보그'(Teen Vogue)에 '항문 성교 : 유의해야 할 점과 올바른 방법'(Anal Sex: What You Need to Know/How to Do it the Right Way)이라는 제목의 칼럼이 올라와 큰 논란이 되고 있다. "북한 내 처형소 무려 333곳" 증언 나와
북한 전역에서 주민들을 살해한 장소가 최소 333곳, 집단 매장지와 시신 화장터가 47곳에 달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미 의회 기금 지원를 받는 '전환기 정의 워킹그룹(Transitional Justice Working Group, TJWG)'에서 탈북민 375명을 대상으로 … “‘토리노 수의’서 고문 등 심한 외상 입은 증거 나타나”
예수님의 시신을 감싼 것으로 알려진 '토리노의 수의'(Shroud of Turin)에 대한 새로운 연구결과가 발표됐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1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앨버트 몰러 “유진 피터슨, ‘회피의 집’은 반드시 무너진다”
유명 목회자이자 저자인 유진 피터슨 목사가 최근 “동성결혼을 주례할 수 있다”는 인터뷰로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이번에는 미국 남침례회 신학대학교 총장인 알버트 몰러 박사가 이에 대해 견해를 밝혔다. 몰러 박사는 … 재입북 탈북자 임지현, 간첩인가 납치인가
탈북자 임지현이 북한 당국으로부터 가혹행위로 인한 강제납북 가능성이 제기되고있다. 한 언론사 보도에서 "임씨가 중국으로 출국하기 전 남겨진 물건을 보니 특별한 것이 없으며 한국을 떠날 생각이었다면 집을 정리했을 … 존 파이퍼 “아내 아닌 여성에 성욕 느낀 일 없다”
미국의 유명 신학자이자 목회자인 존 파이퍼 목사가 최근 자신이 운영하는 디자이어링갓 웹사이트에 "남편이여 눈을 들라 -간음하려 하는 이들에게 보내는 편지"라는 글을 게재했다. 그는 "나는 71세의 목사로, 51년 동안 아내… “바빠요” “어려워요”… 성경 읽지 않는 이유, 그것 뿐일까?
많은 기독교인들이 성경을 정확무오한 하나님의 말씀이라고 고백하면서도, 정작 그 성경을 즐겨 읽지는 않는다. 그 ‘진짜 이유’는 무엇일까? 크리스천스탠다드바이블과 뱁티스트리뉴얼 등에서 사역하는 브랜든 스미스가 … 결혼으로 포르노 중독 치유? 복권 당첨으로 도박 중독 치유하기보다 어려워
당신이 무언가를 풍요롭게 만들기 원한다면, 그것의 본성에 따라 그것을 사용하라. 토마토를 어두운 옷장 속에 심고 거기에 탄산수를 부은 뒤 생생한 열매가 맺히길 기대하지 말라. 마찬가지로, 성(性)을 그 분명한 본성에서 떼… 獨 메르켈 총리 “유럽의 종교 자유, 수호할 만한 가치 있다”
독일의 앙겔라 메르켈 총리가 "유럽의 언론의 자유, 여행의 자유와 더불어 종교 자유를 수호할 만한 가치가 있다"고 말했다. 그리스도인들이 분열될 때: 연합에 관한 9가지 성구
그리스도인들은 흩어지기 쉽다. 때때로 인간이기 때문에 이러한 일들이 발생한다. 누군가 우리를 불쾌하게 할 때 협력적이지 않게 되고 용서하는 마음을 갖지 않게 된다. “동성결혼 주례할 수 있다”? 유진 피터슨의 ‘신학적 한숨’
"동성결혼을 주례할 수 있다"는 내용의 인터뷰로 최근 논란이 된 유진 피터슨 목사와 관련, 미국 크로스웨이북스와 미어오소독시의 편집장인 새뮤얼 D. 제임스가 "유진 피터슨의 신학적 한숨"이라는 블로그 글을 통해 입장을 밝 바누아투(Vanuatu) 기독교 국가 천명...오베드 모지스 대통령,"오직 하나의 종교만 존재"
바누아투(Vanuatu)의 새로운 대통령으로 선출된 탈리스 오베드 모지스(Tallis Obed Moses)가 "이 국가(바누아투)에는 단 하나의 종교만이 존재한다"며 "이는 기독교"라고 공표했다. 북한 인구조사에 우리 정부 "600만 달러 지원 방침"
북한이 내년 '인구총조사(인구센서스)' 실시를 앞두고 국제기구인 유엔인구기금(UNFPA)을 통해 우리 정부에 600만 달러 규모의 비용 지원을 요청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국내 주요 언론들이 15일 보도했다. '무릎 꿇은' 트럼프 대통령, "하나님의 지혜를 구하고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백악관 집무실에서 기도회를 열고 목회자들로부터 뜨거운 기도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