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창립 10주년을 맞이하는 노아은행(공동행장 김정호, 제이크 박)이 한인사회에서 받은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를 준비하고있다.

노아은행은 지난 26일 둘루스에서 연 기자간담회에서 다양한 온라인 소셜미디어 싸이트 개설, 2018 노아은행 인턴쉽 프로그램, 새로운 융자프로그램 ‘메디칼 프로페셔널’ 대출 상품 등을 소개했다.

먼저, 제이크 박 행장은 “다양한 온라인 소셜네트워킹을 통해 한인 1세대 고객은 물론 2세대 고객과 다양한 타민족 고객들과 온라인으로 더 가까이 소통하고 함께 정보를 공유하고자 한다. 커뮤니티 은행으로서 다양한 최신 상품 홍보와 각종 온라인 마케팅 및 이벤트를 은행의 소셜미디어 싸이트를 통해 본격적으로 시작할 계획이다. 앞으로도 노아은행의 장점인 IT 분야에서 더욱 선도하는 은행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박 행장은 “벌써 SNS를 본 고객들이 바로 피드백을 보내고 있다”며 “팔로워가 많아지면, 커뮤니티와 소통하는 은행의 또 하나의 자산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또, 노아은행에서 6월 4일부터 7월 27일까지 약 두 달 동안 근무할 인턴사원들을 모집한다. 신청 및 자격조건은 현재 대학교 재학생이고 취업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 인턴사원 채용광고는 3월 중순부터 각종 신문 광고로 공지할 것이며 5월 중순까지 노아 은행에 이력서를 제출하면 된다. 근무시간은 일주일에 20-30시간 정도로 은행의 대출부서와 지점에서 각각 한 달씩 교육 및 근무하게 되며 시간당 급여를 받게 된다.

새로이 출시된 융자프로그램 ‘메디칼 프로페셔널 대출 상품’은 현재 2년 이상 의료 계통 비즈니스(내과/외과/소아과 의사, 치과, 안과, 수의사, 발전문의, 약사, 등)를 잘 운영하고 있는 의사들에 한해서 최대 20만불까지 융자를 운영자금, 장비구입, 각종 부채상환/재융자용도로 받을 수 있다.

크리스 공 전무는 “다수의 의사들이 초기 개업 시 받은 이자가 비싼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저렴한 융자신청 비용과 낮은 이자(고정이자 가능)로 융자 프로세싱 기간은 2주 정도로 빠른 시간에 대출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한편, 노아은행은 이같은 새로운 사업 계획에 대해 “일회성이 아닌 지속성을 갖고 가는 사업이고 지역 커뮤니티와 함께 하는데 중요한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또한,올 가을 챔블리 지점을 새로이 오픈할 예정이다.

다음은 노아 은행의 공식 SNS 주소.

https://www.facebook.com/NOABank.GA

https://www.instagram.com/noabank

https://www.linkedin.com/company/noa-ba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