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C의 MUN 프로그램
지난 5일 KAC의 MUN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기자회견이 열렸다. (앞줄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존 리 어드바이저와 김상민, 제니퍼 김, 조슈아 최, 김예린, 소피아 로페즈 학생이다. 이 중 제니퍼 김 양은 이미 MUN에 참가했던 학생으로 이날 MUN이 자신의 대학 진학에 어떤 도움을 주었는지 설명했다.

한미연합회(Korean American Coalition)가 2015-2016년도 모의 유엔(MUN, Model United Nations) 프로그램에 참가할 중고등학생들을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지구촌 이슈에 대한 자료 조사, 보고서 작성, 대중 연설과 발표 등의 훈련을 통해 참가 학생들을 미래의 지도자로 육성하는 것이 목적이다.

올해로 제10회 째를 맞는 이 프로그램에는 8학년부터 11학년까지 참여가 가능하다. 지원자는 MUN 프로그램 웹사이트 www.kacmun.weebly.com에서 자세한 지원 방법과 비용을 먼저 확인해야 한다. 지원서는 8월 21일까지 우편으로 제출해야 하며 8월 24일부터 지원서가 접수된 선착순으로 인터뷰가 진행되고 최종 선발은 8월 31일 이뤄진다.

선발된 학생들은 9월부터 내년 5월까지 MUN 주중 프로그램과 전국 MUN 컨퍼런스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주중 프로그램은 화요 그룹과 목요 그룹으로 나뉘어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진행된다. 전국 컨퍼런스 일정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크리스 리 코디네이터는 “그간 MUN 프로그램을 이수한 학생들이 희망하는 대학에 진학하는 데 MUN 경험이 많은 도움을 주었다는 이야기를 듣고 있으며, 특히 사립대학 인터뷰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하면서 “참가 학생의 능동적이고 자발적인 태도와 뚜렷한 목적 의식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지원하기 전에 부모들이 학생과 함께 MUN 웹사이트를 방문해 둘러보고 논의한 후 지원하라”고 당부했다.

문의) 전화 213-365-5999 또는 이메일 chris@kacla.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