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앤아웃
(Photo : ) 인앤아웃

 

햄버거 체인 인앤아웃(In-N-Out)이 미국 음식점 전문잡지인 레스토랑 뉴스(Restaurant News) 설문 조사에서 미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리미티드 서비스(limited-service) 레스토랑'에 선정됐다고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레스토랑 뉴스는 매년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품질, 청결, 분위기 등을 조사해 미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레스토랑을 선정하고 있다.

이 중 리미티드 서비스 레스토랑은 고객이 카운터에서 돈을 낸 후 빠른 시간 안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레스토랑으로 부페, 카페테리아, 스테이크 하우스 체인 등을 포함한다.

인앤아웃 버거는 동물 모양의 프렌치 프라이와 컵의 하단에 성경구절이 들어가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요한계시록 3장 20절, 요한복음 3장 16절, 마태복음 6장 19절, 고린도전서 13장 13절 등이다.

성경구절은 컵 외에 햄버거를 싸는 봉지, 프랜치 프라이를 담는 상자 등에도 있다. 

컵 아래 성경구절을 넣은 것은 1980년대 창업주의 아들인 리치 스나이더(Rich Snyder)가 사장으로 있을 때 이 회사의 기독교 신앙을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해 이뤄졌다. 

기독교인이 운영하는 또 다른 회사인 칙필레이(Chick-fil-A)는 5위를 차지했다.

맥도날드는 100위에도 이름을 올리지 못했고(111개 조사 대상 중 110)위, 척키치즈(Chuck E. Cheese)는 꼴지를 차지하는 수모를 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