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국립기상청은 이번 주말 허리케인 아이린이 뉴잉글랜드 남부 지역을 강타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러나 경로나 정확한 위험 수위에 대해서는 아직 불확실하다.

기상 관측 모델에 따르면, 어제 아이린은 동부 매사츄세츠로 향했지만, 오늘 아침부터 롱아일랜드와 커넷티컷을 향해 서쪽으로 방향을 바꿨다. 국립기상청은 아이린의 서쪽은 폭우와 내륙 홍수를 동반할 가능성이 높으며, 동쪽은 돌풍을 동반한 큰 해안 범람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또 “일요일에는 또 다른 작은 토네이도 한 두 개가 아이린의 북쪽과 동쪽에 형성될 수 있다. 남쪽 해안선을 따라 늦어도 금요일에 바닷물이 솟아 오를 것이며, 다음 주 초에는 높은 파도와 위험한 격랑이 예상된다”고 예측했다.

이에 MEMA(매사츄세츠 재난 안전 대책 본부)는 성명서에서 해당 지역 주민들이 폭풍에 대비할 수 있는 방법을 발표했다. MEMA 디렉터 커트 쉬와츠는 “모든 가정과 회사는 연중 어느 때나 기본적인 구급상자를 비치해 두어야 한다. 누구나 집과 회사에 내가 3-5일 동안 전력이 없는 채로 고립되었을 때 생존할 수 있는 물품들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재난에 대비해 기본적으로 구비해야 하는 물품은 휴대용 라디오, 손전등, 여분의 배터리, 상하지 않는 음식과 병에든 물, 구급 상자, 필요한 약 등이다. 쉬와츠는 또한 “모든 가정이 ‘응급 시 가족끼리 대화할 수 있는 방법’을 마련해, 서로 안전한지 확인해 줄 수 있어야 한다. 대피 통로나 대피소의 위치 등은 지방 정부 당국에 문의해 사전숙지하고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