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주들아, 장학금 받고 공부 열심히 하렴.’

센터메디컬그룹 장학금은 ‘사랑의 장학금’이다. 그 안에 하염없이 흘러내리는 ‘내리사랑’이 담겨 있다. 언제나 대견하고, 자랑스럽게 바라보고 덥석 안아주는 할머니와 할아버지의 품 넓은 손주 사랑이다.

센터메디컬그룹이 정성을 다하는 진료로 섬기고 있는 대상은 대부분 어르신들이다. 메디케어에 가입한 65세 이상 시니어들이 센터메디컬그룹의 중심이고 원동력이다. 센터메디컬그룹이 여러 가지 봉사 행사를 펼 수 있는 것도 그들의 뜨거운 성원이 없으면 불가능하다.

‘2023 센터 IPA 파운데이션 장학생’ 선발도 그렇다. 장학금에 아낌없이 보탬을 주었다. 지난 4월 센터메디컬그룹 오픈 골프 대회에 출전한 시니어들이 참가비 전액을 당신들의 이름으로 흔쾌히 기부했다. ‘내리사랑은 있어도 치사랑은 쉽지 않다’는 속담의 현실판이다.

하지만 꿈나무 손주들도 치사랑도 있음을 오롯이 보여줄 수 있다. 할머니와 할아버지들이 주는 장학금을 주머닛돈이나 쌈짓돈이라 여기지 않고 열심히 학업에 정진하는 것이다.

올해 ‘센터 IPA 파운데이션 장학생‘ 선발은 수혜 학생 폭을 크게 늘려 인원에 제한을 두지 않는다. 심사를 통과한 학생이면 누구나 장학금(1인당 $500)을 받는다. 2023년 고교를 졸업한 대학 신입생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센터 IPA 파운데이션 웹사이트, foundation.centeripa.com에 들어가 아래 링크(http://foundation.centeripa.com/Home/About)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알 수 있고 그에 따라 신청하면 된다. 부모님 소득 증명은 필요없다. 접수 마감은 5월 31일 자정(서부 시간)까지. 선발된 학생은 e-mail로 개별 통지를 받는다.

전달식은 6월 15일(목요일) 오전 11시 셰라톤 세리토스 호텔(12725 Center Ct Dr S, Cerritos, CA 90703)에서 열린다. 뷔폐 오찬을 한다. 반드시 본인이 참석해야 하고 전달식에 늦지 않아야 한다. 대리 수령은 할 수 없고 지각생도 못받는다.

센터메디컬그룹 문의 전화: 714-980-35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