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순교자의소리(Voice of the Martyrs Korea, 한국 VOM)가 국제 영화제에서 여러 상을 수상한 「사비나: 그리스도를 위한 고난, 나치 시대」(Sabina: Tortured for Christ, the Nazi Years)를 5월 한 달 동안 온라인에서 무료 상영할 예정이다. www.vomkorea.com/sabina에 접속하면 누구나 이 영화를 관람할 수 있다.  

이 영화는 2021년, 한국 전역의 극장 330여 곳에서 365회 상영된 바 있다. 「사비나: 그리스도를 위한 고난, 나치시대」는 전 세계 핍박받는 기독교인을 섬기는 초교파 선교단체 순교자의소리의 공동 설립자 리처드 웜브란트(Richard Wurmbrand) 목사와 사비나 웜브란트(Sabina Wurmbrand) 사모의 실화를 바탕으로 만든 영화다.

2차 대전 당시 나치와 소련에 점령당한 루마니아를 배경으로 한 이 영화는, 쾌락을 탐닉하던 유대인 무신론자 사비나가 기독교인이 된 후 강제수용소에 갇힌 자신의 모든 가족을 죽인 독일군을 만나 마침내 용서하는 과정을 그려낸다. 이러한 체험을 통해 사비나는 남편과 함께 목숨을 걸고 적군을 그리스도께 인도하고, 그 적군들의 손에 핍박받는 기독교인들을 섬기게 된다.

순교자의소리 현숙 폴리(Hyun Sook)  대표는 "리처드 웜브란트 목사님과 사비나 사모님은 성경적인 제자의 삶에 대한 본보기를 보여준다. 이 목사님 부부의 이야기는 우리가 평소 생각했던 용서의 개념과 예수님 명령하신 원수를 사랑하는 삶이 어떤 것인지에 관하여 다시 생각해 보게 한다"고 했다. 

루마니아 제작진이 현지에서 만든 이 영화는 2021년 「기독교 세계관 영화제」(Christian Worldview Filmmakers Guild and Festival)에서 최우수 장편상, 관객 선정상, 최우수 영화 음악상을 수상했을 뿐 아니라 2021년 「캐나다 국제 종교 및 가족 영화제」(Canadian International Faith & Family Film Festival)에서 최우수 장편상, 최우수 남우 주연상 및 조연상, 최우수 여우 주연상 및 조연상을 받았다. 

영화 「사비나: 그리스도를 위한 고난, 나치 시대」(Sabina: Tortured for Christ, the Nazi Years)는 2018년에 순교자의소리에서 발표한 국제 영화제 수상작 「그리스도를 위한 고난」(Tortured for Christ)의 후속편이다. 「그리스도를 위한 고난」은 14년간 감옥 생활과 고문을 견디며 믿음을 실천하고 복음을 전한 리처드 웜브란트 목사의 실화를 담고 있다. 지난해 3만 명 이상이 순교자의소리에서 온라인으로 무료 상영한 「그리스도를 위한 고난」을 시청했다. 현숙 폴리 대표는 "이번 5월에 진행되는 「사비나」 온라인 무료 상영에도 한국교회 성도들의 뜨거운 관심을 기대한다"고 말한다.

이어 "「사비나」와 「그리스도를 위한 고난」 모두 훌륭한 영화이지만, 어떤 면에서는 사비나 사모님의 이야기가 훨씬 더 강력하다고 볼 수 있다. 우리는 누구나 인생을 살면서 우리에게 상처 준 사람들을 용서하기 힘들었던 경험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모든 사람이 웜브란트 목사님처럼 믿음을 지키기 위해 14년 동안 감옥에 갇히는 것은 아니지만, 우리 모두는 원수를 사랑하고 용서하라는 그리스도의 근본적인 부르심을 실천해야 한다. 「사비나」는 우리에게 그 방법을 보여준다"고 했다. 

다음은 극장에서 이 영화를 관람한 성도들이 남긴 감상평이다.

"방금 영화를 보고 나왔습니다. 아무 말도 할 수가 없습니다 ....... 내 안의 이기심과 분노가 힘을 잃고 잠잠해집니다." -taji****

"암흑의 시대 가운데 그리스도인으로서 믿음을 가지고 이겨나가는 모습을 보고 용서란 단어가 그렇게 용맹하고 위대하고 대단한지를 깨닫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영화 보는 내내 너무 감동했고 은혜가 되었습니다 너무 좋은 영화입니다." -pyse****

"인물들 말하는 거 하나하나가 정말 곱씹어 보면서 생각하게 되는 ...진짜 인생 영화예요. 실제 삶에서 저렇게 살 수 있다는 것 자체가 엄청나게 감명 깊고 신기하네요. 꼭 두 번 다시 보고 싶은 영화입니다."  -quin****

"저로서는 도저히 영화를 감당치 못하겠습니다. 기독교인이라면 꼭 보러 가세요. 주님 저희 영혼을 불쌍히 여기소서!"  -kogo**** 

5월 한 달간 www.vomkorea.com/sabina에 접속하여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면, 누구나 이 영화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