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북온라인을 이용한 비영리 단체(Non-Profit Organization) 세금 보고 및 그랜트 신청을 위한 재정보고 무료 강좌가5월 13일(토) 12시 오렌지 카운티 플러튼 소재 은혜한인교회 미라클 센터 MC 310 강의실에서 진행된다. 이번 강의는 Information Center for Mission and Ministry (선교와 목회를 위한 정보센터)에서 주관한다.
5만불 이하의 비영리 단체는 990N 과 같은 간편 폼으로 년간 세금보고가 가능하나 5만불 이상의 Gross Income인 경우 별도 재정보고를 제출해야 한다. 특별히 비영리 단체를 위한 그랜트 신청에 있어서 재정보고는 필수적으로 요구된다.
이번 강의에서는 퀵북 온라인을 활용하여 비영리 단체의 은행 구좌와 연동하여 거래내역이 자동 연결하여 손쉽게 수입과 지출내역을 정리하고 재정보고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설명 될 예정이다.
강의는 한인 커뮤니티 및 교계를 위한 지원사업으로 준비됐으며 비영리 단체 세금보고와 그랜트 신청에 관심이 있거나 효과적인 운영을 원하는 목사, 선교사, 신학생, 전문인, 학교, 비즈니스 선교, 비영리단체에 관심이 있는 모든 분들에게 좋은 교육의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강의를 담당하는 제임스 구 교수는 현재 그레이스미션대학교 교회행정 및 커뮤니케이션, NPO, 비즈니스 선교, 미디어 및 IT 담당교수로 사역하고 있으며 선교와 목회를 위한 정보센터 대표로 경영학, 및 IT 분야의 전문가로 활동 중이며, 매년 2-3회에 걸쳐 커뮤니티를 위해서 비영리 단체 설립, 운영 및 회계에 관련한 무료 강의를 주관했다.
문의는 icmm@churchhomepage.org 혹은 714-393-4595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