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유명 스포츠 코미디 그룹인 듀드 퍼펙트(Dude Perfecdt)가 가족 친화적인 엔터테인먼트 본사를 오픈할 예정이다.
미국 크리스천헤드라인스에 따르면, 듀드 퍼펙트는 지난 달 트윗에서 향후 프로젝트의 방향과 특색있는 시설들에 대해 소개했다.
이들은 본사에 100미터(330피트) 높이의 트릭 샷 타워를 비롯해, 미니 골프장, 트릭 샷 타운, 듀드 퍼펙트 박물관, 2400여 평(2에이커) 규모의 야외 공간, 상품 매장 및 레스토랑 등을 건설할 예정이라며 “이는 시작에 불과하다”고 글을 올렸다.
미국 엔터테인먼트 주간지인 버라이어티(Variety)에 따르면, 이 프로젝트는 듀드 퍼펙트와 텍사스 소재 샌안토니오 건축회사인 오버랜드 파트너스가 공동 작업하여 1년 넘게 진행해 왔다.
오버랜드는 프로젝트 설명문에서 “불가능한 샷으로 알려진 종류를 구현하고자, 현장에서 역동적인 100미터(330피트) 경사의 타워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또 “내부는 방문객들이 도시 전망으로 둘러싸인 여러 층을 지나, 탑 꼭대기에 올라 불가능한 샷에 도전할 수 있다”면서 “곡선형의 천 구조물이 캡슐처럼 둘러싸인 상징적인 타워는 듀드 퍼펙트의 중심 표지판이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전체 시설의 완공 날짜는 아직 미정이다. 스포츠 비즈니스 저널(SBJ)의 보도에 따르면, 텍사스 프리스코에 본사를 둔 듀드 퍼펙트는 노스 텍사스, 로스앤젤레스, 애틀랜타 중 한 도시에 시공할 것을 고려 중이다. 댈러스 모닝 뉴스(DMN)는 프로젝트의 건설 비용으로 1억 달러를 예상했다.
텍사스 A&M 대학의 룸메이트였던 타일러 토니, 개럿 힐버트, 코디 존스와 쌍둥이 형제 코리와 코비 코튼으로 구성된 이 그룹은 2009년 유튜브에 트릭 샷을 올려 화제를 모았다. 이후 그들은 5,830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하며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엔터테인먼트 채널 중 하나로 성장했다.
또한 이 5명은 공식 웹사이트에 자신들의 기독교 신앙과 사명 선언문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이들은 선언문에서 “여러분이 알고 사랑하시는 장편 서사와 같은 익살로, 전 세계 수백만 명의 팬에게 다가가는 세계적인 놀라움으로 성장했다”며 “하지만 듀드 퍼펙트에는 단순한 재미 이상의 것이 있다. 우리는 환원하고 기쁨을 나누며, 예수 그리스도께 영광을 돌리려 한다. 그리고 여러분이 그 일원이라는 사실에 우리는 신난다”라고 공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