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Photo : )

월드미션대학교(World Mission University)에서 음악학 석사(MAM)과정에 재학중인 김진경 씨가 "너무나 쉬운 한 줄 한 줄 악보"를 출간했다.

 

"너무나 쉬운 한 줄 악보"는 김진경씨가 고안한 특별한 독보법으로 누구나 앉은 자리에서 바로 찬송가연주가 가능하도록 구성된 찬송가연주용 피아노 교재다.

저자는 모친의 평생 소원인 찬송가 피아노 연주를 '어떻게 하면 이뤄드릴 수 있을까?'를 고민하던 중 미주 한인교회 교인들을 대상으로 레슨을 거듭하면서 고안한 매우 독특하고 쉬운 방법으로 누구나 바로 연주할 수 있는 한 줄 악보를 만들게 됐다.

1998년 대전침례신학대학교 교회음악과 졸업한 저자는 10살 때부터 개척 교회에서 예배 반주를 시작해 30년 넘게 어린아이로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피아노와 예배 반주법을 가르치고 있다.

저자는 "리듬과 손가락 번호만으로 구성된 이 악보만 있으면 누구나 찬송가를 피아노로 연주할 수 있다"며 "자신만의 찬송가 피아노 연주로 성취감과 은혜를 경험하시면 좋겠다"고 전했다.

저자는 이어 "특별히 한 평생을 자녀와 가정과 주의 나라를 위해 헌신해 오신 우리들의 어머니들과 아버님들께서 이 찬송가 악보집을 통해 주옥 같은 찬송가 연주로 은혜를 누리시길 소망한다"고 덧붙였다.

"너무나 쉬운 한 줄 한 줄 악보"에는 찬송가 200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QR 코드를 수록해 해당 챕터마다 유튜브 동영상 레슨과 연주 동영상을 통해 피아노 교습이 따로 없이도 스스로 찬송가를 연주할 수 있도록 했다.

미국내 구입처는 onelinemusic1@gmail.com, 949-304-0260 이며, 한국에서는 와이즈뮤직 www. wise21.com, 1-800-9556 으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