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삶, 아름다운 마무리의 비전으로 한인사회를 대상으로 활동하고 있는 소망 소사이어티(이사장: 유분자)는 오는 11월 7일(토) 10시 30분, 제 4차 소망 건강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건강 콘서트 주제는 "재미있게 배운다: 한국 드라마로 알아보는 정밀 건강/개인 맞춤형 의료 (Precision Health)란 무엇인가"이다.
정밀 건강/개인 맞춤형 의료 (Precision Health)이란 왜 똑같은 약을 먹어도 어떤 사람은 잘 낫는데, 어떤 사람은 효과가 없는지, 담배를 안 피우는데 왜 폐암에 걸렸는지 등 각 개인의 특성에 따라 원인과 치료 과정이 달라지는 것을 연구하는 의과학 연구다.
강사는 소망 소사이어티의 고문이며, UCI 치매 연구센타인 UCI MIND의 Director of Asian American Outreach, 카이론 토탈/리드 최고 과학연구 책임자인 신혜원 박사다.
화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소망 건강 콘서트는 무료이며, 참여하는 모든 이에게 $10의 선물권을 증정하며, 제한 인원은 50명이다.
또한 강연 도중에 추첨을 통해, 또 화상으로 콘서트에 참여한 후 강연 평가에 대한 간단한 설문 조사를 마치는 이를 대상으로 $30의 선물권도 제공된다. 참가신청은 11월 4일(수)까지 소망 소사이어티, 562-977-4580. somang@somahsociety.org로 하면 된다.
한편 이번 소망 소사이어티 건강 콘서트는 미 보건 복지부 (NIH)의 연구지원을 받은 스탠포드 대학교의 연구 프로젝트, Stanford SPHERE 연구의 일환이다. SPHERE 프로젝트의 연구 목적은 한국계 미국인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개인 맞춤형 의료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며 과거 연구 결과를 나누고 이해시켜 잠재적으로 그 연구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